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2009 curriculum reform
  • 2009 개정 교육 과정
  • character education
  • gesturalpedagogy
  • hidden curriculum
  • religious value
  • 몸짓의 페다고지
  • 인성교육
  • 잠재적 교육과정
  • 종교적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00 0

0.0%

'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의 참고문헌

  •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 : 창의·인성교육 기본 방안
  • 종교교육에 있어서 Hidden Curriculum의 의미와 그 미래로서의 미시 종교교육학
    여성훈 기독교교육논총 4 : 169 ~ 192 [1999]
  • 제7차 교육과정과 종교교육
    정진홍 종교교육학연구 13 : 3 ~ 42 [2001]
  • 잠재적 교육과정의 재개념화를 위한 잠재적 교육과정 이론에 대한 평가
    배지현 교육과정연구 31 (1) : 1 ~ 27 [2013]
  •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과 실태
    이은진 종교교육학연구 38 : 25 ~ 53 [2012]
  •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들의 인식 및 실태
    배상식 교육학논총 33 (1) : 57 ~ 76 [2012]
  • 비기독교학교에서 종교교육을 통한 학원선교
    박상진 장신논단 29 : 239 ~ 274 [2007]
  • 기독교여자대학교의 교육이념이비기독교인 학생의 가치관 형성에 미친 영향—E여대생의 대학생활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의미 탐구
    남은경 신학과 선교 (46) : 373 ~ 405 [2015]
  • 교회교육을 위한 인성교육의 중요성
    한상진 기독교교육 논총 (40) : 167 ~ 197 [2014]
  • 교육과정의 이해
    McNeil, J. D. 학지사 [2002]
  • 교육과정논쟁: 교육과정의 사회학
    Giroux, H. A. 집문당 [1988]
  •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길형석 동문사 [2003]
  • 교육과정
    박휴용 학지사 [2012]
  • 고등학교 현장이해와 목회적용
    현영옥 2015 기독교여성리더십연구회 제4회 연구발표회 자료집 [2015]
  • 가정과 교사의 창의・인성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실행에 대한 인식 - CBAM 모형에 기초하여-
    이인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2) : 117 ~ 134 [2012]
  • Values for tomorrow’s children
    Westerhoff III, J. H. Pilgrim Press [1971]
  • Un autre Jean-Jaques Rousseau: Le paradoxe de la technique
    Deneys-Tunney, A. P. U. F [2010]
  • Transformational teaching insights from neuroscience
    Blevins, D. Christian Education Journal 10 (2) : 407 ~ 423 [2013]
  • Theory for education
    Dimitraidis, G. Routledge [2006]
  • The politics of Jesus
    Yoder, J. H. Eerdmans Pub. Co [1972]
  • The new update on adult learning theory
    Merriam, S. B. Jossey-Bass [2001]
  • The hidden curriculum
    Jachim, N Review of General Semantics 44 (1) : 83 ~ 85 [1987]
  • Speaking of teaching: Lessons from history
    Moran, G. Rowman & Littlefield Pub. Inc [2008]
  • Rethinking faith formation
    Matthai, S. H. Religious Education 99 (1) : 56 ~ 70 [2004]
  • Qu’est-ce qu’apprendre?
    Reboul, O. PUF [1995]
  • Propos sur l’éducation suivie de Pédagogie enfantine
    Alain PUF [1995]
  • Postfundamentalism and the Christian international learning community
    Dumestre, M. J. Religious Education 90 (2) : 190 ~ 206 [1995]
  • On the threshold of God’s future
    Westerhoff III, J. H. Harper & Row Pub [1986]
  • Mouvements d’une pensée: Pierre Bourdieu
    Campagne, P. BORDAS [2004]
  • Making inequality: The hidden curriculum of high school tracking
    Rosenbaum, J. E. John Wiley & Sons [1976]
  • L’éducation morale
    Durkheim, E. PUF [1992]
  • Life in classrooms
    Jackson, P. W. Holt, Rinehart and Winston Inc [1968]
  • Lessons for leligious education from cognitive science of religion
    Brelsford, T. Religious Education 100 (2) : 174 ~ 191 [2005]
  • Les valeurs de l’éducation
    Reboul, O. PUF [1992]
  • Les valeurs de base de la personne: théorie, mesures et applications
    Schwartz, S. H. Review français sociologie 47 (4) : 929 ~ 968 [2006]
  • Les protestants, l’école et la laïcité, XVIIIe-XXe siècles: De Luther à la loi Debré
    Cabanel, P. Histoire de l’éducation 110 : 5 ~ 21 [2006]
  • La relation d’enseignement
    Resweber, J.-P. C.E.F.E.A. [1989]
  • La crise de l’éducation
    Arendt, H. Folio [1991]
  • Is Durkheim’s ‘sociologism’ out-dated? Debating ‘individualism’ in contemporary French sociology of religion
    Obadia, L. Canadian Journal of Sociology 39 (4) : 547 ~ 564 [2014]
  • Emile ou de l’éducation
    Rousseau, J.-J Garnier-Flammarion [1966]
  • Education et sociologie
    Durkheim, E. PUF [1997]
  • Education et philosophie: Ecrits en l’honneur d’Olivier Reboul
    Bouveresse, R. PUF [1993]
  • E. Durkheim의 도덕교육: 다원화 사회에서의 적용가능성과 그 한계
    손경원 초등도덕교육 14 : 59 ~ 90 [2004]
  • Durkheim and modern education
    Sadovnik, A. R. Routledge [1998]
  • Deschooling society
    Illich, I. Marion Boyars Publishers [1971]
  • Contemporary theories of learning: Learning Theorists in Their Own Words
    Illeris, K. Routledge [2009]
  • Christly gestures: Learning to be members of the body of Christ
    Webb-Mitchell, B. P. Wm. B. Eerdmans Publishing [2003]
  • Can values be thaught?: The myth of value-free education
    Sutrop, M. TRAMES 19 (2) : 189 ~ 202 [2015]
  • A social theory of religious education
    Coe, G. A. Charles Scribner’s Sons [1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