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한국기독교교육학회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국기독교교육학회
주제어
2009 Curriculum Reform
2009 개정 교육 과정
character education
GesturalPedagogy
hidden curriculum
Religious Value
몸짓의 페다고지
인성교육
잠재적 교육과정
종교적가치
참고문헌( 49)
유사주제 논문( 1,693)
인성교육 1,107건
character education 392건
2009 개정 교육 과정 145건
잠재적 교육과정 32건
hidden curriculum 15건
2009 curriculum reform 1건
종교적가치 1건
인용/피인용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 ...
'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2009 curriculum reform
2009 개정 교육 과정
character education
gesturalpedagogy
hidden curriculum
religious value
몸짓의 페다고지
인성교육
잠재적 교육과정
종교적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0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2009 curriculum reform
2
0
0.0%
2009 개정 교육 과정
146
0
0.0%
character education
393
0
0.0%
gesturalpedagogy
1
0
0.0%
hidden curriculum
16
0
0.0%
religious value
1
0
0.0%
몸짓의 페다고지
1
0
0.0%
인성교육
1,108
0
0.0%
잠재적 교육과정
33
0
0.0%
종교적가치
2
0
0.0%
계
1,70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의 참고문헌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 : 창의·인성교육 기본 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09]
종교교육에 있어서 Hidden Curriculum의 의미와 그 미래로서의 미시 종교교육학
여성훈
기독교교육논총 4 : 169 ~ 192
[1999]
제7차 교육과정과 종교교육
정진홍
종교교육학연구 13 : 3 ~ 42
[2001]
잠재적 교육과정의 재개념화를 위한 잠재적 교육과정 이론에 대한 평가
배지현
교육과정연구 31 (1) : 1 ~ 27
[2013]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과 실태
이은진
종교교육학연구 38 : 25 ~ 53
[2012]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들의 인식 및 실태
배상식
교육학논총 33 (1) : 57 ~ 76
[2012]
비기독교학교에서 종교교육을 통한 학원선교
박상진
장신논단 29 : 239 ~ 274
[2007]
기독교여자대학교의 교육이념이비기독교인 학생의 가치관 형성에 미친 영향—E여대생의 대학생활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의미 탐구
남은경
신학과 선교 (46) : 373 ~ 405
[2015]
교회교육을 위한 인성교육의 중요성
한상진
기독교교육 논총 (40) : 167 ~ 197
[2014]
교육과정의 이해
McNeil, J. D.
학지사
[2002]
교육과정논쟁: 교육과정의 사회학
Giroux, H. A.
집문당
[1988]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길형석
동문사
[2003]
교육과정
박휴용
학지사
[2012]
고등학교 현장이해와 목회적용
현영옥
2015 기독교여성리더십연구회 제4회 연구발표회 자료집
[2015]
가정과 교사의 창의・인성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실행에 대한 인식 - CBAM 모형에 기초하여-
이인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2) : 117 ~ 134
[2012]
Values for tomorrow’s children
Westerhoff III, J. H.
Pilgrim Press
[1971]
Un autre Jean-Jaques Rousseau: Le paradoxe de la technique
Deneys-Tunney, A.
P. U. F
[2010]
Transformational teaching insights from neuroscience
Blevins, D.
Christian Education Journal 10 (2) : 407 ~ 423
[2013]
Theory for education
Dimitraidis, G.
Routledge
[2006]
The politics of Jesus
Yoder, J. H.
Eerdmans Pub. Co
[1972]
The new update on adult learning theory
Merriam, S. B.
Jossey-Bass
[2001]
The hidden curriculum
Jachim, N
Review of General Semantics 44 (1) : 83 ~ 85
[1987]
Speaking of teaching: Lessons from history
Moran, G.
Rowman & Littlefield Pub. Inc
[2008]
Rethinking faith formation
Matthai, S. H.
Religious Education 99 (1) : 56 ~ 70
[2004]
Qu’est-ce qu’apprendre?
Reboul, O.
PUF
[1995]
Propos sur l’éducation suivie de Pédagogie enfantine
Alain
PUF
[1995]
Postfundamentalism and the Christian international learning community
Dumestre, M. J.
Religious Education 90 (2) : 190 ~ 206
[1995]
On the threshold of God’s future
Westerhoff III, J. H.
Harper & Row Pub
[1986]
Mouvements d’une pensée: Pierre Bourdieu
Campagne, P.
BORDAS
[2004]
Making inequality: The hidden curriculum of high school tracking
Rosenbaum, J. E.
John Wiley & Sons
[1976]
L’éducation morale
Durkheim, E.
PUF
[1992]
Life in classrooms
Jackson, P. W.
Holt, Rinehart and Winston Inc
[1968]
Lessons for leligious education from cognitive science of religion
Brelsford, T.
Religious Education 100 (2) : 174 ~ 191
[2005]
Les valeurs de l’éducation
Reboul, O.
PUF
[1992]
Les valeurs de base de la personne: théorie, mesures et applications
Schwartz, S. H.
Review français sociologie 47 (4) : 929 ~ 968
[2006]
Les protestants, l’école et la laïcité, XVIIIe-XXe siècles: De Luther à la loi Debré
Cabanel, P.
Histoire de l’éducation 110 : 5 ~ 21
[2006]
La relation d’enseignement
Resweber, J.-P.
C.E.F.E.A.
[1989]
La crise de l’éducation
Arendt, H.
Folio
[1991]
Is Durkheim’s ‘sociologism’ out-dated? Debating ‘individualism’ in contemporary French sociology of religion
Obadia, L.
Canadian Journal of Sociology 39 (4) : 547 ~ 564
[2014]
Emile ou de l’éducation
Rousseau, J.-J
Garnier-Flammarion
[1966]
Education et sociologie
Durkheim, E.
PUF
[1997]
Education et philosophie: Ecrits en l’honneur d’Olivier Reboul
Bouveresse, R.
PUF
[1993]
E. Durkheim의 도덕교육: 다원화 사회에서의 적용가능성과 그 한계
손경원
초등도덕교육 14 : 59 ~ 90
[2004]
Durkheim and modern education
Sadovnik, A. R.
Routledge
[1998]
Deschooling society
Illich, I.
Marion Boyars Publishers
[1971]
Contemporary theories of learning: Learning Theorists in Their Own Words
Illeris, K.
Routledge
[2009]
Christly gestures: Learning to be members of the body of Christ
Webb-Mitchell, B. P.
Wm. B. Eerdmans Publishing
[2003]
Can values be thaught?: The myth of value-free education
Sutrop, M.
TRAMES 19 (2) : 189 ~ 202
[2015]
A social theory of religious education
Coe, G. A.
Charles Scribner’s Sons
[1921]
' 인성교육의 종교적 가치와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실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