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특수교사가 국어 수업을 하며 겪은 경험과 인식을 통해 바라본 특수학급 수업의 구조적 상황
박정옥
문상진
전병운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정옥
문상진
전병운
주제어
grounded theory
Koreanlanguagelessons
special class in elementary school
Subject matter education
교과교육
국어 수업
근거 이론
초등 특수학급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1,854)
근거 이론 1,241건
grounded theory 500건
교과교육 68건
국어 수업 34건
subject matter education 7건
초등 특수학급 3건
koreanlanguagelessons 1건
인용/피인용
초등특수교사가 국어 수업을 하며 겪은 경험과 인식을 ...
' 초등특수교사가 국어 수업을 하며 겪은 경험과 인식을 통해 바라본 특수학급 수업의 구조적 상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rounded theory
koreanlanguagelessons
special class in elementary school
subject matter education
교과교육
국어 수업
근거 이론
초등 특수학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6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rounded theory
501
0
0.0%
koreanlanguagelessons
2
0
0.0%
special class in elementary s ...
1
0
0.0%
subject matter education
8
0
0.0%
교과교육
69
0
0.0%
국어 수업
35
0
0.0%
근거 이론
1,242
0
0.0%
초등 특수학급
4
0
0.0%
계
1,86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초등특수교사가 국어 수업을 하며 겪은 경험과 인식을 통해 바라본 특수학급 수업의 구조적 상황'
의 참고문헌
특수학급 교사의 전문성 인식에 따른 교사효능감 및 교직헌신도의 관계 분석
김영한
한현정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1) : 91 ~ 108
[2012]
특수학교 학급 운영 실태 및 인식 분석
조재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235 ~ 260
[2013]
특수학교 교원의 자격기준 및 양성체제 개선방안
김운종
교육종합연구 7 (3) : 29 ~ 50
[2009]
특수교육에서 교과교육의 전문성 재고
정정진
한국특수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1 ~ 12
[2010]
특수교육보조원의 초기 경험: 근거이론 접근법을 이용한 탐색적 서술 연구
고진복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465 ~ 490
[2011]
특수교육과 교과교육
전병운
교육과학사
[2003]
특수교육 교사의 교과 지도 역량 강화 방안
김희규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5 (2) : 59 ~ 78
[2012]
특수교육 교사론
김병하
대구대학교 출판부
[1999]
특수교육 교사 양성에 대한 제고
김호연
특수교육연구 17 (1) : 51 ~ 77
[2010]
특수교사의 교과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용교수지식 계발 탐색
박계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1) : 55 ~ 74
[2011]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읽기교육에 대한 실태 및 교사 인식
김근영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국어과 교육에 대한 실태 및 특수교사의 요구 분석
김용욱
지적장애연구 12 (4) : 191 ~ 212
[2010]
박사
초등학교 특수학급 국어 교과교육 실태 조사
강선화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4]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공문서 처리 현황 및 개선방안
윤치현
특수교육학연구 44 (4) : 105 ~ 131
[2010]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분석
이미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311 ~ 338
[2012]
질적연구방법론 Ⅱ Methods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3]
질적연구방법과 실제
조성남
도서출판 그린
[2011]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국어 교육 실태와 특수교사의 인식
전병운
교사교육연구 52 (3) : 474 ~ 488
[2013]
중등특수교사 양성 과정에서 교과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전병운
특수교육학연구 45 (4) : 115 ~ 132
[2011]
정신지체 특수학교 초등학생의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국어과 읽기, 쓰기 영역의 수행수준 실태
고진복
특수아동교육연구 15 (4) : 219 ~ 244
[2013]
수석교사제 시범운영 실태 분석 - 수석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
김이경
교원교육 25 (2) : 24 ~ 43
[2009]
단위학교 내 수석교사제 운영에서 나타난 갈등 원인의 구조 분석
김지선
한국교원교육연구 30 (4) : 381 ~ 406
[2013]
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Strauss, A. I.
Strauss, A. L.
현문사
[2001]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7 (2) : 55 ~ 75
[2012]
교사 정체성 관점에서 분석한 수석교사제 연구
이효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6) : 295 ~ 317
[2015]
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들이 인식한 특수학급 학생의 교과 지도 현황과 지원 방안–서울시를 중심으로
정은주
특수교육 13 (3) : 349 ~ 369
[2014]
Transforming qualitative data: description, analysis, and interpretation
Wolcott, H.
Sage
[1994]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Theory and practice
Coleman, M. C.
Allyn and Bacon
[2002]
' 초등특수교사가 국어 수업을 하며 겪은 경험과 인식을 통해 바라본 특수학급 수업의 구조적 상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