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하브루타 교육원리를 적용한 초등학교 독서토론 활성화 방안 연구
김정숙
이순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정숙
이순아
주제어
classroomdiscussions
Havrutalearning
peer interaction
Reading Discussion
textual interaction
교실 담화
독서 토론
동료와의 상호 작용
텍스트와의 상호작용
하브루타 토론
참고문헌( 29)
유사주제 논문( 164)
peer interaction 65건
독서 토론 54건
교실 담화 23건
reading discussion 14건
하브루타 토론 5건
havrutalearning 2건
classroomdiscussions 1건
인용/피인용
하브루타 교육원리를 적용한 초등학교 독서토론 활성 ...
' 하브루타 교육원리를 적용한 초등학교 독서토론 활성화 방안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lassroomdiscussions
havrutalearning
peer interaction
reading discussion
textual interaction
교실 담화
독서 토론
동료와의 상호 작용
텍스트와의 상호작용
하브루타 토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lassroomdiscussions
2
0
0.0%
havrutalearning
3
0
0.0%
peer interaction
66
0
0.0%
reading discussion
15
0
0.0%
textual interaction
1
0
0.0%
교실 담화
24
0
0.0%
독서 토론
55
0
0.0%
동료와의 상호 작용
1
0
0.0%
텍스트와의 상호작용
1
0
0.0%
하브루타 토론
6
0
0.0%
계
17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하브루타 교육원리를 적용한 초등학교 독서토론 활성화 방안 연구'
의 참고문헌
학습자 질문 생성 전략이 독해력과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효과
정해란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하브루타의 개념과 위력. 하브루타 교육사 교육교재 : 25 ~ 38
전성수
[2015]
하브루타로 풀어가는 독서토론 수업, 질문이 있는 교실을 묻고 하브루타를 생각하다
민형덕
2015 수요자 맞춤형 혁신교육 집합연수 교재 : 39 ~ 48
[2015]
박사
하브루타 소집단 주제 토론 과학수업이 과학탐구능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장영숙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토니 부잔의 마인드 맵 북
Buzan, T.
비즈니스맵
[2010]
초등학교 토론 교육의 현황과 지향점
김윤옥
한국초등국어교육 38 (38) : 83 ~ 104
[2009]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토의·토론 활동에 대한 교사들의 지도실태 및 인식조사
김자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질문하는 공부법 하브루타
전성수
라이온북스
[2015]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김현섭
한국협동학습센터
[2015]
질문 생성 전략이 초등학생의 인지적 능력과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효과
우종수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진북독서토론 : 질문하고 경청하고 토론하는 한국형 하브루타
서상훈
지상사
[2015]
이스라엘의 하르부타 방식에 기초한 온라인 토론활동이 토론활동과 사회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선영
최현정
교육방법연구 27 (1) : 39 ~ 66
[2015]
박사
독서토론중심 수업에 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연구
김재봉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4]
독서토론의 즐거움
오정화
전주시립도서관 소식지 : 11 ~
[2011]
독서·토론·논술 수업의 유의점과 실천 사례
김재봉
교육전남, 121 : 10 ~ 21
[2013]
교실 독서토론 모형에 관한 연구
이형래
한국초등국어교육 39 (39) : 449 ~ 491
[2009]
Welcoming opposition : Havruta learning and montaigne’s The art of discussion
Holzer, E.
Journal of Moral Education 44 (1) : 64 ~ 80
[2015]
The Talmud
Parry, A.
Aplha
[2004]
Teachers as learners and practitioners : shifting teaching practice through havruta pedagogy
Kent, O.
Religious Education 109 (5) : 507 ~ 525
[2012]
On the logical integrity of children's arguments
Anderson, R. C.
Cognition & Instruction 15 (2) : 135 ~ 167
[1997]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Publications
[1985]
Learning by collaborating : convergent conceptual change
Roschelle, J.
The Journal of the Learning Science 2 (3) : 235 ~ 276
[1992]
Knowledge building as a mediator of conflict in conceptual change
Chan, C.
Cognition & Instruction 15 (1) : 1 ~ 40
[1997]
International handbook of Jewish education
Holzer, E.
Springer : 407 ~ 417
[2011]
Effective Study
Robinson, F. P.
Harper & Row
[1978]
Dialogic inquiry: Towards a sociocultural practice and theory of education
Wells, C.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
Collaborative reasoning : expanding ways for children to talk and think in school
Clark, A. M.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5 (2) : 181 ~ 198
[2003]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Corbin, J. M.
Sage Publications
[2007]
A theory of Havruta learning
Kent, O.
Journal of Jewish Education 76 (3) : 215 ~ 245
[2010]
' 하브루타 교육원리를 적용한 초등학교 독서토론 활성화 방안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