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자유학기제와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송경오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경오
주제어
Free Semester
innovative school
professional identity
Professional Responsibility
내적 책무성
자유학기제
전문적 정체성
집단적 자율성
혁신학교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706)
자유학기제 309건
혁신학교 244건
professional identity 83건
innovative school 29건
free semester 23건
전문적 정체성 14건
professional responsibility 2건
내적 책무성 2건
인용/피인용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자유학기제와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free semester
innovative school
professional identity
professional responsibility
내적 책무성
자유학기제
전문적 정체성
집단적 자율성
혁신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free semester
24
0
0.0%
innovative school
30
0
0.0%
professional identity
84
0
0.0%
professional responsibility
3
0
0.0%
내적 책무성
3
0
0.0%
자유학기제
310
0
0.0%
전문적 정체성
15
0
0.0%
집단적 자율성
1
0
0.0%
혁신학교
245
0
0.0%
계
71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자유학기제와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행정의 과제
송경오
교육정책환경변화에 따른 교육행정의 과제, 2014년 한국교육행정학회 제171차 추계학술대회 주제발표논문 : 99 ~ 116
[2014]
한국교육행정론
이종재
교육과학사
[2012]
한국교육책무성 탐구
김병찬
교육과학사
[2014]
한국교육책무성 탐구
송경오
교육과학사
[2014]
학교와 전문성 문화
허병기
교육행정학연구 15 (3) : 217 ~ 244
[1997]
학교교육 제 4의 길(The fourth way)
Hargreaves, A
21세기교육연구소
[2009]
질적연구방법론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0]
질적연구방법과 실제
조성남
그린
[2011]
전문직으로서의 교직 정체성 찾기 공공성의 정치학으로
오정란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9 (4) : 129 ~ 161
[2006]
마음 챙김 학습의 힘
Langer, E.
동인
[2011]
듀이의 교사론:교직의 전문성을 중심으로
박균섭
교육철학 23 (23) : 65 ~ 87
[2003]
노동하는 영혼: 소외에서 자율로
Berardi, F.
갈무리
[2009]
교직사회: 교직과 교사의 삶
Lortie, D.
양서원
[1974]
교직과 교사의 전문적 자본: 학교를 바꾸는 힘
Hargreaves, A
교육과학사
[2012]
가르칠 수 있는 용기
Palmer, J. P.
한문화
[2007]
Understanding data use practices among teachers : The contribution of micro-process studies
Little, J. W.
American Journal of Education 118 (2) : 143 ~ 166
[2012]
The reflective practitioner :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hön, D. A.
Basic Books
[1983]
The art of case study research
Stake, R. E.
Sage
[2000]
Teaching as a Performing Art
Seymour, B. Sarason
Teacher's College Press
[1999]
Teaching : A Performing Art
Dawe, A. H.
The Phi Delta Kappan 65 (8) : 548 ~ 552
[1984]
Teachers Professional Development in the Context of High School Reform: Findings from a three-year study of restructuring schools
Little, J. W.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Montreal, April
[1999]
Teachers Caught in the Action: Professional development that matters
Cochran-Smith, M
Teachers College Press
[2001]
Reconsidering research on teachers' professional identity
Beijaard, D.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0 : 107 ~ 128
[2004]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R. C
Pearson Education group
[2003]
Power, knowledge and the rationalization of teaching : A genealogy of the movement to professionalize teaching
Labaree, D.
Harvard Educational Review 62 (1) : 123 ~ 153
[1992]
Participant Observation
Spradley, J. P.
Holt. Rinehart and Winston
[2006]
Learning from Experience : Lessons from Policy Implementation
McLaughlin, W.
Educational Evaluation and Policy Analysis 9 (2) : 171 ~ 178
[1987]
In defense of teacher professionalism as a policy choice
Sykes, G.
Educational Policy 5 (2) : 137 ~ 149
[1991]
Finnish lessons
Sahlberg, F.
Teachers College Press
[2012]
Ecological Niches and Geographic Distributions
Peterson, T.
Princeton University Press
[2011]
Change Forces:Probing the Depths of Educational Reform
Fullan,M.
Falmer Press
[1993]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Yin, R. K.
Sage
[2009]
Case study research in education: A qualitative approach
Merriam, S. B.
Jossey-Bass
[1988]
Case Studies : Types, Designs, and Logics of Inference
Levy, S. J.
Conflict Management and Pease Science 25 : 1 ~ 18
[2008]
Authentic Achievement : Restructuring Schools for Intellectual Quality
Newmann, F. M.
Jossey-Bass
[1996]
1844년 경제학 철학초고, 칼 맑스 프리드리히 엥겔스 저작 선집 제 1권
Marx, K.
박종철 출판사
[1844]
'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자유학기제와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