朱子와 茶山의 『논어』 學개념 해석비교

임헌규 2015년
논문상세정보
' 朱子와 茶山의 『논어』 學개념 해석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u-tzu
  • confucian analects
  • nonneojipju(『論語集註』)
  • nonnergogeumju(『論語古今註』)
  • science(or learning)
  • tasan.
  • 『논어』
  • 『논어고금주』
  • 『논어집주』
  • 다산
  • 주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2 0

0.0%

' 朱子와 茶山의 『논어』 學개념 해석비교' 의 참고문헌

  • 󰡔논어󰡕에서 學의 의미
    임헌규 동방학 33 (33) : 177 ~ 205 [2015]
  • 論語, 朱子大典, 朱子語類, 與猶堂全書
  • 철학의 철학
    신오현 문학과지성사 [1988]
  • 정다산의 주자논어집주비판(3)
    김언종 중국학보 40 [1999]
  • 정다산의 주자논어집주비판(2)
    김언종 대동문화연구 31 [1996]
  • 정다산의 주자논어집주비판(1)
    김언종 민족문화연구 29 [1996]
  • 역주논어주소
    정태현 전통문화연구회 [2014]
  • 세주완역논어집주대전1-4
    김동인 한울아카데미 [2009]
  • 논어고금주1-5
    정약용 사암 [2010]
  • 공자의 학문관
    최정묵 동서철학연구 (78) : 93 ~ 120 [2015]
  • 공자의 학(學)에 관한 연구
    임원빈 공자학 1 [1995]
  •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계에 대한 고찰
    심승환 교육철학연구 (47) : 79 ~ 108 [2010]
  • 朱子 『論語集註』의 수양론적 해석학 ― ‘學’ 개념에 대한 해석에 주목하여 ―
    전병욱 동양철학연구 (59) : 59 ~ 92 [2009]
  • 孔子의 學習觀― 전통적 해석을 중심으로
    이재권 대동철학 24 (24) : 545 ~ 572 [2004]
  • 孔子의 ‘爲己之學’의 이념과 방법
    임헌규 동양고전연구 36 (36) : 7 ~ 30 [2009]
  • 丁茶山의 朱子 『論語集註』 批判 (5)丁茶山의 朱子 『論語集註』 批判 (5)
    김언종 漢文敎育硏究 20 : 297 ~ 328 [2003]
  • 丁茶山의 朱子 『論語集註』 批判 (4)
    김언종 어문논집 47 : 15 ~ 488 [2003]
  • 『논어』의 ‘학이’1장에 나타난 배움과 익힘의 논리와 의미 - 주희와 왕부지의 관점을 중심으로-
    이철승 중국학보 (59) : 323 ~ 341 [2009]
  • 박사
    『논어』에 나타나는 배움의 의미
    서세영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9]
  • [論語集註]의 註釋方式과 그 經學史的 繼承樣相
    이영호 동양학 (35) : 15 ~ 15 [2004]
  • <論語集注 >의 成書過程을 통해 본 朱子 經學의 特徵
    이영호 漢文學報 9 (1) : 332 ~ 355 [2003]
  • <論語 >경학에서의 ‘學’ 개념과 그 인식 층위-조선 주자학자의 ‘學而時習之’章 주석을 중심으로-
    류준필 한국한문학연구 (45) : 113 ~ 155 [2010]
  • '학(學)'과 공자 인학(仁學)
    이경무 동서철학연구 (43) : 225 ~ 244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