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사용자 특성, 플로우 경험, 지각된 위험, 관여 유형를 중심으로 -

' 모바일 쇼핑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사용자 특성, 플로우 경험, 지각된 위험, 관여 유형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sumerspurchasingdecision-makingprocess
  • flow
  • involvement
  • mobile shopping
  • purchasing behavior
  • user characteristics
  • 관여도
  • 구매행동
  • 모바일 쇼핑
  • 사용자 특성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 플로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77 0

0.0%

' 모바일 쇼핑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사용자 특성, 플로우 경험, 지각된 위험, 관여 유형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플로우 이론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학습자 특성이 학업성취도 미치는 영향 분석
    조원길 e-비즈니스연구 11 (2) : 149 ~ 167 [2010]
  • 제품유형에 따른 고객의 온라인 쇼핑몰 수용 정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백진현 경영과 정보연구 25 (26) : 153 ~ 180 [2008]
  • 제작자의 의도에 따른 콘텐츠의 특성이 사용자의 몰입과 지각된 독창성에 미치는 영향 (동영상 UCC의 캐릭터와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이수진 디자인학연구 23 (3) : 53 ~ 68 [2010]
  • 인터넷 쇼핑에 따른 소비자의 위험지각에 관한 탐색 연구
    이문규 한국마케팅저널 2 (4) : 36 ~ 53 [2000]
  • 인터넷 쇼핑몰의 사이트특성 및 사용자 특성이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영신 국민대학교 대학원 [2005]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신민경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2 (9) : 195 ~ 212 [2004]
  • 인터넷 구매결정과정에서의 관여도의 조절효과에 관한연구
    곽기영 지소영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8 (2) : 15 ~ 40 [2008]
  • 스마트폰 유통에 따른 대학생의 기술 수용의도 및 만족에 관한 연구
    이용일 유통경영학회지 13 (5) : 93 ~ 110 [2010]
  • 소셜 커머스의 소비자 지각된 위험과 구전 방향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이석 한국IT서비스학회지 12 (3) : 73 ~ 93 [2013]
  • 소비자의 가상 점표 선택행위에 대한 실증 연구
    임종원 마케팅연구 15 (1) : 85 ~ 102 [2000]
  • 소비자 지각위험 및구매의도 영향요인-전자상거래 소핑몰 중심으로
    김종호 마케팅과학연구 6 : 47 ~ 68 [2000]
  • 박사
  • 모바일 쇼핑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모바일 보안을중심으로
    백원석 중앙대학교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14]
  • 관여도와 제품지식의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제품유형과 제품지식측정방법의 조정적 역할을 중심으로
    박찬욱 소비자학연구 11 (1) : 75 ~ 98 [2000]
  • Types & Level of Involvement & Brand Attitudes Formation
    Park C. W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0 (1) [1983]
  • The effects of involvement on responses to argument quantity and quality : Central and peripheral routes to persuasion
    Petty, Richard 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6 (1) : 69 ~ 81 [1984]
  • The Role of Involvement in Attraction and Comprehension Processes
    Celsi,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 210 ~ 224 [1988]
  • The Internet and international marketing
    Quelch, J. A. Sloan Management Review : 60 ~ 74 [1996]
  • The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Limitation and Extension in Marketing
    Mary J. Bitner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2 : 420 ~ 425 [1985]
  • Strategies for Reducing Consumers’ Risk Aversion in nternet Shopping
    Tan, S. J.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6 (2) : 163 ~ 180 [1999]
  • Risk-Taking and Information-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Cox, D. F. Boston Havard Univ : 36 ~ 38 [1967]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 50 ~ 68 [1996]
  • Introduction to Part IV in Optimal Experience :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Csikszentmihalyi, M. Cambridge Umiversity Press [1998]
  • Internet Shopping, Consumer Search and system
    Ward, Michael R Communication of the ACM : 71 ~ 78 [2000]
  • Insititution-based trust in inter organizational exchange relationships
    Pavlou, Paul A. The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11 (3) : 184 ~ 188 [2002]
  • Iinformation Privacy in the Marketspace: Implications for the Commercial Uses of Anomymity on the Web
    Hoffman, D. L. Information Society 15 (2) : 12 ~ 139 [1999]
  • Hedonic Consumption: Emerging Concepts, Methods, and Propositions
    Hirschman, E. C Journal of Marketing 46 : 92 ~ 101 [1982]
  • Do you see what I see? the future of virtual shopping
    Burke, R. 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5 : 352 ~ 360 [1997]
  • Consumer reactions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Jarvenpaa, S. 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 (2) : 59 ~ 88 [1997]
  • Consumer Choice Strategies: Simplifying vs Optimizing
    Wright, P.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1 : 660 ~ 671 [1975]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Assael, H. Kent Publishing Company [1984]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Hinsdale : The Dryden Press : 376 ~ 380 [1982]
  • Conceptualization and Operationalization of Involvement
    Antil, John 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1 : 203 ~ 209 [1984]
  • B2C 전자상거래에서고객신뢰의 비용우위 효과에 관한 소비자 지각
    유일 한국경영과학회 24 (4) : 49 ~ 62 [2003]
  • Are Product Attitude Beliefs the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 on Brand Attitude
    Mitchell, A,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18 ~ 332 [1981]
  • An Investigation of Perceived Risk at the Brand Level
    Peter,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3 : 184 ~ 188 [1976]
  •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Mittal, B. In T. K. Srull(Ed. ),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 697 ~ 702 [1989]
  • A Theory of Involvement in Comsumer Behavior :problems & Issues
    Park C. W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 218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