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이용자의 출판 콘텐츠 연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웹툰 이용자의 출판 콘텐츠 연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low-dtpb 융합 모델
  • flow-dtpbmodel
  • publication contents
  • webtoon
  • 웹툰
  • 웹툰 구성요소
  • 출판 콘텐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00 0

0.0%

' 웹툰 이용자의 출판 콘텐츠 연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플로우(Flow)이론과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웹 기반 원격교육의 재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정화민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9]
  •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 채택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대학생 집단을 대상으로
    장병희 한국방송학보 21 (5) : 165 ~ 203 [2007]
  •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연구 : 스토리텔링과 개념화
    신동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10) : 180 ~ 189 [2010]
  • 트랜스 미디어 전략
    김신엽 한국광고학회 2013년 춘계학술대회 발표자료 [2013]
  • 키덜트(kidult) 제품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탐색 :확장된 계획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주지혁 사회과학연구 29 (2) : 179 ~ 197 [2013]
  • 장비정비정보체계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배성오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10 (2) : 181 ~ 195 [2013]
  • 인터넷뱅킹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세분화된 계획 행동 이론을 중심으로
    옥석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5 (1) : 117 ~ 138 [2005]
  • 인터넷뱅킹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전형구 인터넷비즈니스연구 8 (1) : 9 ~ 32 [2007]
  • 인터넷 언어 문화 교육 내용으로서 디지털 서사의 개념 특성 유형에 관한 연구
    정현선 국어교육학연구 (30) : 431 ~ 470 [2007]
  • 인터넷 구매의도를 결정하는 요인들: 융합 Flow-TPB (Theory of Planned Behavior) 모델
    강재원 조창환 언론과학연구 6 (1) : 5 ~ 42 [2006]
  • 웹툰의 현황 및 특성과 웹툰 기반 OSMU 활성화 방안
    송요셉 KOCCA포커스, 2012-09호(통권 57호) [2012]
  • 박사
  • 온라인 쇼핑에서 헤도닉-경험가치(Hedonic-Experiential Value): 영향변수와 결과변수
    박철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3 (4) : 73 ~ 96 [2003]
  • 영상산업에서의 콘텐츠 파생 구조에 관한 연구 : One source multi use 개념을 중심으로
    송요셉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7]
  • 상호작용 내러티브로서의 컴퓨터 게임 텍스트에 대한 연구
    박동숙 한국언론학보 45 : 69 ~ 106 [2001]
  • 베스트셀러로 본 2014 출판계…‘미디어셀러’, ‘컬러링북’, ‘자본’
    양은하 뉴스1코리아
  • 미생, 판 위에서 비틀거리는 인생
    한겨레뉴스 한겨레뉴스 [2012]
  • 뮤지컬 관객의 플로우(flow)경험 구조모델에 관한 연구
    지주은 문화경제연구 12 (2) : 87 ~ 114 [2009]
  • 모바일 2.0서비스 수용의 결정요인: 세분화된 계획된 행동이론(decomposed TPB)을 중심으로
    김재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2009]
  • 디지털시대의 이야기하기-상호작용성과 수용자관여-
    박동숙 방송통신연구 2002 (2) : 37 ~ 64 [2002]
  • 디지털TV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개혁확산 과정의 단계별 특성을 중심으로
    최용준 방송문화연구 17 (2) : 209 ~ 2367 [2005]
  • 디지털/미디어/문화
    박동숙 한나래 [2005]
  • 디지털 시대, 만화의 진화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조산업과 콘텐츠, 11, 12월호(통권 12호) [2014]
  • 대학에서 강의보조도구로 활용되는 이러닝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기대일치모형, 기술수용모형, 계획된 행동이론, 몰입이론을 기반으로
    정한호 교육공학연구 30 (2) : 307 ~ 334 [2014]
  • 대중매체 스토리텔링 분석론
    이상민 북코리아 [2009]
  • 글로벌 마케팅
    문병준 경문사 [2003]
  • 국내 게임 분야에서 플로우 연구의 동향
    김정이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6 (4) : 75 ~ 85 [2013]
  • 계획된 행동이론을 적용한 사회인지적 행동 모델의 유용성에 대한 메타분석
    손영곤 한국언론학보 56 (6) : 127 ~ 161 [2012]
  • 개혁의 확산
    Rogers, E. M.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 ‘미생’, ‘라이어 게임’, ‘칸타빌레’, ‘패션왕’…원작과 싱크로율 따져 보니?
  • ‘미생’, 200만 부 돌파…드라마 인기 통했다
  • Why do people play on-line games? : An extended TAM with social influences and flow experience
    Hsu, C. L. Information & Management 41 : 853 ~ 868 [2004]
  • What constitutes a theoretical contribution?
    Whetten, D. A.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4 (4) : 490 ~ 495 [1989]
  • What Technology Wants
    Kelly, K. Viking Press [2010]
  • Understanding information technology usage:A test of competing models
    Taylor, S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6 (2) : 144 ~ 176 [1995]
  • Toward a detailed understanding of illegal digital downloading intentions : An extended Theory of planned behavior approach
    Wang, X. New Media & Society 13 (4) : 663 ~ 677 [2011]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internet purchasing
    George, J. F. Internet Research 14 (3) : 198 ~ 212 [200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 : 179 ~ 211 [1991]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Self-Efficacy, Locus of Control,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2 : 665 ~ 683 [2002]
  • PDA를 활용한 안내서비스가 이용객의 몰입,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복궁의 PDA안내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3) : 373 ~ 381 [2012]
  • Mining the internet plateau : An exploration of the adoption intention of non-users in Singapore
    Chia, S. C. New Media Society 8 (4) : 589 ~ 609 [2006]
  • Measuring the flow construct in online environments: A structural modeling approach
  • Measuring the Flow Experience among Web Users
    Novak, T. P. Presented at Interval Research Corporation, Vanderbit University [1997]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 50 ~ 68 [1996]
  • MMORPG의 초기 콘텐츠 구성요소가 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나승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4 (4) : 181 ~ 192 [2011]
  • Introduction to part Ⅳ. in optimal experience: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Cskiszenmihalyi,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 Intense consumption experiences: Peaks, performance and flows
    Lutz, R. J. Winter Marketing Educator’s Conference [1994]
  • Exploring factors affecting the adoption and continuance of online games among college students in South Korea : Integrating uses and gratification and diffusion of innovation approaches
    Chang, B. H. New Media & Society 8 (2) : 295 ~ 319 [2006]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9 ~ 50 [1981]
  • Efficacy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A Meta-Analytic Review
    Armitage, C. J. British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40 (4) : 471 ~ 499 [2001]
  • Dissimulations: Illusions of interactivity
    Cameron, A. Millenium Film Journal 28 : 33 ~ 47 [1995]
  • Defining virtual reality dimensions determining telepresence
    Steuer, J. Journal of Communication 42 (4) : 73 ~ 93 [1992]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Hu, L.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6 : 1 ~ 55 [1999]
  • Constructing a TPB questionnaire: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considerations
  • Assessing IT Usage :The Role of Prior Experience
    Taylor, S MIS Quarterly 19 (4) : 561 ~ 579 [1995]
  • <전설의 주먹 > OSMU 가치측정 연구 - ‘웹툰 연계지수’를 중심으로
    이승진 애니메이션연구 9 (2) : 102 ~ 115 [2013]
  • 21세기 정치학대사전
    정치학대사전편찬위원회 아카데미아리서치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