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순회학급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순회교사의 경험과 의미
고은정(Go, Eun-jeong)
임경원(Lim Kyoung Won)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은정(Go, Eun-jeong)
임경원(Lim Kyoung Won)
주제어
Itinerant teacher
itinerantclass
itinerantclassroom
itinerantclassroomcurriculum
순회교사
순회수업
순회학급
순회학급 교육과정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24)
순회교사 12건
itinerant teacher 4건
순회학급 3건
itinerantclass 1건
itinerantclassroom 1건
itinerantclassroomcurriculum 1건
순회수업 1건
순회학급 교육과정 1건
인용/피인용
순회학급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순회교사의 경험과 의 ...
' 순회학급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순회교사의 경험과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tinerant teacher
itinerantclass
itinerantclassroom
itinerantclassroomcurriculum
순회교사
순회수업
순회학급
순회학급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tinerant teacher
5
0
0.0%
itinerantclass
2
0
0.0%
itinerantclassroom
2
0
0.0%
itinerantclassroomcurriculum
2
0
0.0%
순회교사
13
0
0.0%
순회수업
2
0
0.0%
순회학급
4
0
0.0%
순회학급 교육과정
2
0
0.0%
계
3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순회학급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순회교사의 경험과 의미'
의 참고문헌
한국의 재택·순회교육의 실태 및 개선 방향
정동일
현장특수교육 8 (5) : 14 ~ 19
[2001]
특수학교 재택·순회 교육 담당 교사의 직무 만족에 관한 연구
전헌선
정재익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2 (2) : 35 ~ 51
[2003]
박사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의 직무수행인식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박선정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2]
특수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의 개념과 수업평가 기준 개발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이혜전
임경원 ( Kyoung Won Lim )
지적장애연구 14 (4) : 197 ~ 223
[2012]
특수교육대상자 재택․순회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헌선
재활복지 2 (1) : 48 ~ 77
[1998]
특수교육 지원교사 및 순회교사제운영방안
정동영
[1996]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성격 규정을 위한 논의
전병운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효율적운영을 위한 전문가 포럼 : 64 ~ 78
[2013]
특수교육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0-44호)
교육과학기술부
[2010]
통합교육형 순회교육의 운영에 대한 순회교사가 겪는 어려움과 개선 방안
김혜정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박사
통합교육형 순회교육에 대한 개선방안 연구 : 학부모의 인식을 바탕으로
한경섭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3]
박사
통합교육형 순회교육 운영 현황과 순회교사의 인식
김현집
통합교육연구 5 (2) : 19 ~ 39
[2010]
치료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안 연구
김영태
안수경
전헌선
정동일
한현민
[2005]
질적 자료 분석을 위한 포괄적 분석절차 탐구: 실용적 절충주의를 중심으로
이동성
교육종합연구 12 (1) : 159 ~ 184
[2014]
박사
중등 특수학급 순회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요구에 관한 연구
이귀숙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5]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위한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탐색
오세웅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7 (3) : 107 ~ 131
[2014]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조사
강영택
권택환
김은주
이인
특수교육학연구 48 (1) : 163 ~ 185
[2013]
박사
중도·중복장애 학생 순회교육 담당교사의 직무수행 어려움에 대한 연구 : 서울과인천을 중심으로
소라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9]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의 내러티브 분석
이숙정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1) : 19 ~ 42
[2013]
중도·중복 학생의 지도의 실제
정재권
[1995]
재택순회교육 대상 학생의 성인기로의전환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
송여미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7 (2) : 201 ~ 221
[2014]
박사
재택순회 교육 운영 실태 및 개선에 관한 연구 : 대전·충남 중심으로
서종숙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2]
재택ㆍ순회교육 담당교사의 치료교육활동운영 현황 및 요구 분석
전헌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2) : 179 ~ 200
[2007]
재택․순회 교육 운영 방안의 효율화 연구
강성종
중복·지체부자유아 교육 35 (1) : 215 ~ 233
[2000]
재택·순회교육에 대한 통합학교 교사의 인식
이금하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재택·순회교육 대상아의 가정환경 및 기초능력에 관한 실태연구
옥정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4) : 317 ~ 340
[2004]
재택·순회 교육 담당 교사의 자질과 역할 연구
조영훈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1]
재택·순회 교사의 교육활동과 재택·순회 대상 학생의 가정환경간의 관계
권순향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3) : 123 ~ 137
[2004]
장애학생을 위한 국내 재택ㆍ순회교육 연구의 동향
최하영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633 ~ 653
[2011]
장애아동 사설 재택·순회교육에 대한 참여 부모와 교사 집단의 실태 보고
한정희
특수교육 3 (2) : 5 ~ 24
[2004]
순회교육의 운영 방향
정대영
현장특수교육 4 (3) : 8 ~ 29
[1997]
박사
순회교육에 대한 교사의 경험적 의미 : 순회교육의 실태, 문제점,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이재현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3]
순회교육 운영실태 및 지원요구 분석
류재연
박경옥
이동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2) : 255 ~ 280
[2013]
순회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연구: 광주․전남을 중심으로
김은숙
김정연
한국특수교육학회 추계 학술대회 자료집 : 779 ~ 783
[2013]
박사
순회교사의 입장에서 본 특수학급 미설치교 순회교육 실태
이시현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3]
순회교사의 교육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 대전시를 중심으로
이경태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순회 치료교육활동의 운영 실태와 활성화 방안 분석
이상복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1) : 249 ~ 277
[2007]
기간제 순회교사로서의 경험을 통한 역할 적응 및 수행에 대한 질적 접근
이미숙
특수교육학연구 48 (3) : 341 ~ 363
[2013]
박사
경기도 중등학교 재택순회교육 실태연구
박미숙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6]
강원도 재택·순회교육 운영 실태 및 효율적 운영 방안
양금란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2014 특수교육실태조사
국립특수교육원
[2014]
2014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부
[2014]
2012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개정 방안
전병운
2013년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하계학술대회 : 3 ~ 21
[2013]
2011 개정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의 운영 경험과 인식에 대한 질적연구-대전, 충남지역의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전병운
지적장애연구 16 (2) : 203 ~ 225
[2014]
' 순회학급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순회교사의 경험과 의미'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