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문화아동의 격조사 및 연결어미 산출과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 베트남 다문화아동의 격조사 및 연결어미 산출과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aseparticles
  • connective ending
  • culturallyandlinguisticallydiversebackgrounds(cld):베트남다문화아동
  • grammaticalmorphemeuse
  • korean-vietnamese
  • 격조사
  • 관련변인
  • 문법형태소 사용
  • 연결어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4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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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 다문화아동의 격조사 및 연결어미 산출과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어 형태소 및 어휘사용빈도의 분석
  • 한국아동이 초기에 획득한 문법적 형태소의 종류 및 획득시기
    이순형 아동학회지 24 (4) : 51 ~ 68 [1999]
  • 한국아동의 문법형태소 습득에 관한 연구: 조사 “가, 이, 는, 도, 를”
    배소영 말-언어장애연구 2 : 27 ~ 42 [1997]
  • 박사
  • 학령 전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격조사와 보조사 산출
    최미현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2) : 307 ~ 321 [2012]
  • 취학전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언어발달척도(PRES)
    김영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03]
  • 초등학교 저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특성
    김나영 한림대학교 대학원 [2009]
  • 이중언어교육 실태 및 교육방안 연구
  • 이야기 다시 말하기에 나타난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법형태소 발달
    전민지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2]
  • 외국인 주민 현황조사 결과
  • 어머니 언어입력과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한국어 발달 과정 연구
    박은정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0]
  • 수용․표현 어휘력 검사(REVT)
    김영태 서울장애인종합 복지관 [2009]
  • 부모보고를 통해 종단관찰한 한국 아동의 초기 문법형태소 습득
    이희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3 (2) : 159 ~ 173 [2008]
  • 말하기와 쓰기를 통한 다문화가정 아동의 조사 사용 특성 : 초등학교 1학년, 3학년을 중심으로
    이선희 용인대학교 재활보건과학대학원 [2011]
  • 박사
  • 다문화가정 어머니의 언어 능력, 자발발화 특성과 자녀의 자발발화 특성 분석
    이정민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다문화가정 아동의 표현어휘 향상도에 따른 어휘발달 변인 종단연구
    김정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9 (1) : 60 ~ 70 [2014]
  • 다문화 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 간 연결어미 이해 및 표현능력 비교
    송은주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9]
  • 농촌지역 다문화가정아동들의 언어특성관련 상관 연구
    황상심 언어치료연구 17 (1) : 81 ~ 102 [2008]
  • 결혼이민자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자녀 교육지원의 실제와 의미: 필리핀과 일본 어머니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전홍주 가족과 문화 20 (3) : 161 ~ 186 [2008]
  • The relationship of input factors to lexical learning by bilingual infants
    Pearson, B. Z. Applied Psycholinguistics 18 : 41 ~ 58 [1997]
  • The index of narrative microstructure: A clinical tool for analyzing school-aged children's narrative performances
    Justice, L. M. American Journal of Speech-Language Pathology 15 : 177 ~ 191 [2006]
  • The future of English
    Menken Harpers Magazine [1999]
  • Phonological acquisition in bilingual Spanish–English speaking children
    Fabiano-Smith, L. Journal of Speech, Language, and Hearing Research 53 : 160 ~ 178 [2010]
  • On the use of Spanish subjunctive among Spanish-English bilinguals
    Guitart, J. Word 33 : 59 ~ 67 [1982]
  • Language disorders from infancy through adolescence: assessment & intervention
    Paul, R. MOSBY ELSEVER [2007]
  • Language development
    Hoff, E. Wadsworth/Cengage Learning [2005]
  • Dual language development and disorders: A handbook on bilingualism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Genesee, F. Paul H. Brookes [2004]
  • Assessment of complex sentence production in a narrative context
    Gummersall, D. M. Language, Speech, and Hearing Services in Schools 30 : 152 ~ 164 [1999]
  • Aspectual forms in cantonese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Stokes, S. F. Linguistics 41 : 381 ~ 406 [2003]
  • Acquisition of English and Spanish morphological rules by bilinguals
    Dale, P. University of Florida [1980]
  • A First Language : The Early Stages
    Brown, R. Harvard University Press [1973]
  • 3-5세 유아의 전성어미와 연결어미의 발달
    김귀숙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2-5세 정상 아동의 연결어미 발달
    서희선 언어청각장애연구 4 : 167 ~ 185 [1998]
  • 2-5세 아동의 조사 발달 연구
    권도하 정분선 언어치료연구 9 (1) : 139 ~ 163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