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숫자따라말하기와 읽기폭 과제 수행력 비교
이지윤(Ji Yun Lee)
이조영(Cho Young Lee)
이옥분(Ok Bun Lee)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지윤(Ji Yun Lee)
이조영(Cho Young Lee)
이옥분(Ok Bun Lee)
주제어
Correlation
Digitrecall
Hearing Impairment
reading span
상관성
읽기 폭
작업기억
청각장애
참고문헌( 27)
유사주제 논문( 15,726)
교육학 14,718건
correlation 520건
작업기억 181건
청각장애 145건
상관성 109건
hearing impairment 38건
reading span 12건
읽기 폭 3건
인용/피인용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숫자따라말하기와 읽기 ...
'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숫자따라말하기와 읽기폭 과제 수행력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orrelation
digitrecall
hearing impairment
reading span
상관성
읽기 폭
작업기억
청각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61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correlation
521
0
0.0%
digitrecall
1
0
0.0%
hearing impairment
39
0
0.0%
reading span
13
0
0.0%
상관성
110
0
0.0%
읽기 폭
4
0
0.0%
작업기억
182
0
0.0%
청각장애
146
0
0.0%
계
15,73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숫자따라말하기와 읽기폭 과제 수행력 비교'
의 참고문헌
한국판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Ⅲ
곽금주
도서출판 특수교육
[2001]
청각장애학생의 학업성취 관련 요인 분석
권요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1 ~ 22
[2013]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적 및 비언어적 작업기억 특성
이지윤
언어치료연구 20 (4) : 217 ~ 230
[2011]
읽기폭에 따르는 언어처리의 개인차: 작업기억과 언어이해
김경중
이병택
조명한
한국심리학회지: 실험 및 인지 8 (1) : 59 ~ 85
[1996]
읽기 폭 과제로 측정한 정상아동의 작업기억 발달
고선희
최경순
황민아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4 (3) : 303 ~ 312
[2009]
박사
읽기 부진 아동의 음운인식, 빠른이름대기, 작업기억 특성 연구
송은영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4]
수용․표현 어휘력검사
김영태
서울장애인복지관
[2009]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작업기억 하위체계와 수용어휘능력 간의 관계
임동선
홍현주
언어치료연구 23 (2) : 35 ~ 44
[2014]
Working memory, short-term memory, and general fluid intelligence : A latent-variable approach
Engle, R. W.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 General 128 : 309 ~ 331
[1999]
Working memory span and phonological awareness tasks as predictors of early reading ability
Leather, C. V.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58 : 88 ~ 111
[1994]
Working Memory
Baddeley, A.
Science 255 : 556 ~ 559
[1992]
Vocabulary and working memory in children fit with hearing aids
Stiles, D. J.
Journal of Speech and Language Hearing Research 55 (1) : 154 ~ 167
[2012]
The role of working memory in skilled and less skilled readers' comprehension
Swanson, H. L.
Intelligence 21 : 83 ~ 108
[1995]
The measurement of verbal working memory capacity and its relation to reading comprehension
Waters, G. S.
The Quarterly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49A (1) : 51 ~ 79
[1996]
The dissociation of single-word reading and text comprehension : Evidence from component skills
Oakhill, J. V.
Language and Cognitive Processes 18 : 443 ~ 468
[2003]
The differential relations between verbal, numerical and spatial working memory abilities and children’s reading comprehension
Oakhill, J.
International Electronic Journal of Elementary Education 4 (1) : 83 ~ 106
[2011]
Measuring central executive functioning: What's in a reading span?
Whitney, P.
Brain and Cognition 45 : 1 ~ 14
[2001]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5 : 271 ~ 282
Alloway, T. P.
[2005]
Individual differences in working memory and reading
Daneman, M.
Journal of Verbal Learning and Verbal Behavior 19 : 450 ~ 466
[1980]
Executive functioning and speech-language skills following long-term use of cochlear implants
Kronenberge, W. G.
Journal of Deaf Studies and Deaf Education 19 (4) : 456 ~ 470
[2014]
Evaluation of a cognitive test battery in young and elderly normal-hearing and hearing-impaired person
Hallgren, M.
Journal of American Academy of Audiology 12 (7) : 357 ~ 370
[2001]
Complex working memory span in cochlear implanted and normal hearing teenagers
Geers, A. E.
Otol Neurotol 34 (3) : 396 ~ 401
[2013]
Comparison of four scoring methods for the reading span test
Fridman, N. P.
Behavior Research Methods 37 (4) : 581 ~ 590
[2005]
Children's reading comprehension ability : Concurrent prediction by working memory, verbal ability, and component skills
Cain, K.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1) : 31 ~ 42
[2004]
Children with significant hearing loss : Learning to listen, talk, and read—evidence-based best practices
Martindale, M.
Communication Disorders Quarterly 28 (2) : 73 ~ 76
[2007]
Building the alphabetic principle in young children who are deaf or hard of hearing
Bergeron, J. P.
The Volta Review 109 (2-3) : 87 ~ 119
[2009]
A capacity theory of comprehension : individual differences in working memory
Just, M. A.
Psychological Review 99 (1) : 122 ~ 149
[1992]
'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숫자따라말하기와 읽기폭 과제 수행력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