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제제시 및 사회·문화적 맥락 조건에 따른 다문화가정 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
곽신실(Sin Sil Kwak)
황병용(Byong Yong Hwang)
정경희(Kyunghee Jung)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곽신실(Sin Sil Kwak)
황병용(Byong Yong Hwang)
정경희(Kyunghee Jung)
주제어
homonym
Multicultural families
social cultural context
다문화 가족
동음이의어
사회문화적 맥락
참고문헌( 30)
유사주제 논문( 15,116)
교육학 14,718건
다문화 가족 220건
multicultural families 102건
동음이의어 32건
사회문화적 맥락 23건
homonym 20건
social cultural context 1건
인용/피인용
과제제시 및 사회·문화적 맥락 조건에 따른 다문화가 ...
' 과제제시 및 사회·문화적 맥락 조건에 따른 다문화가정 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homonym
multicultural families
social cultural context
다문화 가족
동음이의어
사회문화적 맥락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4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homonym
21
0
0.0%
multicultural families
103
0
0.0%
social cultural context
2
0
0.0%
다문화 가족
221
0
0.0%
동음이의어
33
0
0.0%
사회문화적 맥락
24
0
0.0%
계
15,12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과제제시 및 사회·문화적 맥락 조건에 따른 다문화가정 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
의 참고문헌
한국어읽기검사
배소영
학지사
[2015]
박사
학령전기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비교
박미단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2009]
학령기 아동 언어 검사
이윤경
학지사
[2015]
학령기 다문화가정 아동의 단어유추 능력
전지희
언어치료연구 20 (3) : 167 ~ 181
[2011]
박사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들의 동음이의어 과제를 이용한 모호성 문장 이해능력
김승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초등학교 저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와 정의하기
장종윤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9 (1) : 71 ~ 79
[2014]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어휘 분석:제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변은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초등학교 고학년의 읽기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읽기관련변인에 관한 연구
김애화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3 (1) : 1 ~ 25
[2008]
박사
초등학교 3-6학년 읽기이해 부진학생의 읽기이해력 예측 변인 탐색
정미란
학습장애연구 10 (3) : 79 ~ 103
[2009]
초등 저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와 언어
배소영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2) : 146 ~ 156
[2010]
초등 1-3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형태소인식능력
김은하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20 (2) : 319 ~ 330
[2015]
읽기이해부진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 우세/열세의미와 반응시간을 중심으로
강희정
학습장애연구 10 (2) : 161 ~ 176
[2013]
이중 언어 사용자의 국어 어휘 능력 연구 : 국내 외국인학교 한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김은주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어휘력이 텍스트 이해 및 회상에 미치는 영향
김경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어휘력 신장 방안 연구:초등학교 3학년 읽기를 중심으로
김광열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어휘 지도가 국어과 학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동음이의어를 중심으로
류인석
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수용․표현 어휘력검사
김영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09]
다문화가정의 자녀 교육 실태 조사 연구
조영달
[2006]
다문화가정 학생의 사회문화적 배경과 읽기 능력에 대한 사례 연구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36) : 393 ~ 423
[2009]
다문화가정 취학 전 유아 한국어교육 지원을 위한 기초 연구
김민화
아동학회지 29 (2) : 155 ~ 179
[2008]
박사
다문화가정 자녀의 어휘력 연구
강진숙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9]
다문화가정 자녀의 어휘력 고찰
김선정
이중언어학 40 (40) : 31 ~ 55
[2009]
다문화가정 아동의동음이의어 이해 특성 연구
박미혜
특수아동교육연구 16 (4) : 21 ~ 35
[2014]
박사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제점과 지원방안
전봉자
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2009]
박사
다문화 가정 자녀의 어휘 이해 능력 실태 연구
성두원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다문화 가정 자녀의 국어 사용 실태
권순희
국어교육학연구 (36) : 195 ~ 228
[2009]
국어 동음어에 대한 연구
윤미경
군자어문학 2 : 21 ~ 33
[1975]
Why ambiguity detection is a predictor of early reading skill
Wankoff, C.
Communication Disorders Quarterly 30 (3) : 183 ~ 192
[2009]
Children's cdifficulty in learning homonyms
Doherty, M. J.
Journal of Child Language 31 : 203 ~ 214
[2004]
5세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언어,읽기,음운인식능력에 관한 연구
강금화
황보명
언어치료연구 19 (1) : 143 ~ 158
[2010]
' 과제제시 및 사회·문화적 맥락 조건에 따른 다문화가정 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