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형용사 좋다 구문의 특성과 교육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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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형용사 좋다 구문의 특성과 교육 정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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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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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어 학습자
  • 형용사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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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형용사 좋다 구문의 특성과 교육 정보' 의 참고문헌

  • 한국어교육용 초급 어휘 선정 연구
    강현화 문법 교육 21 : 1 ~ 26 [2014]
  • 한국어교육용 중급 어휘 선정에 대한 연구
    강현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40 : 1 ~ 48 [2014]
  • 한국어교육용 고급 거휘 선정에 대한 연구
    강현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1 ~ 28 [2015]
  • 한국어교육론1
    민현식 한국문화사 [2005]
  • 한국어 어휘교육을 위한 의미 기술연구: 형용사 '좋다'를 중심으로
    김해옥 응용언어학 20 (1) : 267 ~ 286 [2004]
  • 한국어 문법 교수법으로서 상호 보완식 접근법의 재해석
    박시은 문법 교육 16 : 141 ~ 171 [2012]
  •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간접 인용 표현의 교육 내용 검토
    고경태 국어국문학 (166) : 141 ~ 163 [2014]
  • 한국어 교육용 용언 분류에 대한 연구-동사와 형용사의 혼동 현상을 중심으로-
    이효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40 : 277 ~ 308 [2014]
  • 한국어 교육에서 패턴(pattern)으로서의 ‘격조사+동사’ 교육의 필요성
    고경태 문법 교육 6 : 1 ~ 22 [2007]
  •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에서의 보완적 문법 수업 방안
    오경숙 서강인문논총 (27) : 67 ~ 91 [2010]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2: 용법편
    국립국어원 커뮤니케니션북스(주) [2005]
  • 성상형용사 구문의 구조 변천-‘좋다’ 구문을 중심으로
    김남탁 어문론총 (30) : 49 ~ 68 [1996]
  • 성상․심리형용사 ‘좋-’의 결합관계와 의미
    김억조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69) : 141 ~ 168 [2015]
  • 박사
    국어 형용사의 연구
    김정남 도서출판 역락 [1998]
  • 국어 형용사 연구
    유현경 한국문화사 [1998]
  • 공기 관계를 이용한 심리형용사 교육 방안 연구
    안찬원 문법 교육 20 : 167 ~ 195 [2014]
  • ‘좋다’ 구문의 통사와 의미
    김흥수 국어국문학 97 : 211 ~ 223 [1987]
  • ‘둏다’ 구문에 대한 통시적 연구
    이현희 진단학보 (87) : 71 ~ 126 [1999]
  • '-하다' 형용사의 형태 구조와 논항 구조 연구
    정성미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