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 기반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 이후 초등 영재들의 수준에 따른 IT 융합 학습에 대한 인식 차이 분석

논문상세정보
' 스마트 기기 기반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 이후 초등 영재들의 수준에 따른 IT 융합 학습에 대한 인식 차이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xpectancy-value
  • it convergence
  • it융합
  • robot programming education
  • satisfaction
  • 기대-가치
  •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
  • 만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52 0

0.0%

' 스마트 기기 기반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 이후 초등 영재들의 수준에 따른 IT 융합 학습에 대한 인식 차이 분석' 의 참고문헌

  • 협력 중심의 창의적 지식구성을 위한 융합형 학습환경의 설계 및 효과 분석
    김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1) : 95 ~ 119 [2012]
  • 한국 IT융합 신산업 역량강화요인
    박경혜 디지털융복합연구 10 (1) : 147 ~ 154 [2012]
  • 초등과학에서 융합인재교육 프로젝트 학습이 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문경 과학교육연구지 37 (3) : 562 ~ 572 [2013]
  • 초·중·고에서의 스마트교육 교수-학습 유형 분석
    한해숙 디지털융복합연구 11 (2) : 51 ~ 58 [2013]
  • 융합인재교육(STEAM)의 스마트러닝 전략
    이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4) : 123 ~ 147 [2012]
  • 스케치 기반 로봇 시뮬레이션 도구 개발
    아오키히로유키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2) : 57 ~ 66 [2012]
  • 수학사를 활용한 융합적 프로젝트기반학습(STEAM PBL)의 설계 및 효과 분석
    이민희 학교수학 15 (1) : 159 ~ 177 [2013]
  • 미술과 주도 융합인재교육 교수 학습 계획안 개발 연구
    김해경 미술교육연구논총 35 (0) : 267 ~ 292 [2013]
  • ‘우주탐사’ 주제중심의 로봇활용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승훈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6 (3) : 129 ~ 148 [2013]
  • UCR 전자키트를 활용한 초등실과 전자교육 콘텐츠 개발
    문성환 한국초등교육 23 (1) : 233 ~ 250 [2012]
  • The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mart Phone Addiction and Cybercrime
    H. B. Kim Korean Association of Addiction Crime 3 (2) : 1 ~ 21 [2013]
  • The Spread Strategy of IT Convergence
  • Review and 5th Issues of IT Industry in Korea·China·Japan
  • Korean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 Creativity
  • Expectancy-Value Theory of Achievement Motivation
    A. Wigfield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 68 ~ 81 [2000]
  • Computer Educati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 Study on the Relationships between Data from Sensors and Basic Actions of Robots for Robot Programming Education
    I. K. Jung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17 (1) : 25 ~ 33 [2014]
  • Computer Educati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 A Curriculum Development on the Robot Literacy Related with A mathematics and Science Curriculum For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Students
    S. Y. Shin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16 (6) : 55 ~ 70 [2013]
  • CONVERGENCE OF KNOWLEDGE, TECHNOLOGY, AND SOCIETY : BEYOND CONVERGENCE OF NANO-BIO-INFOCOGNITIVE TECHNOLOGIES
  • A Study on SNS Addiction using Smart Phones
    H. J. Song Korean Association of Addiction Crime 1 (2) : 31 ~ 49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