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무용 전공자들의 2x2 성취목표지향성, 사회적 체형불안, 무용자신감의 관계

' 대학무용 전공자들의 2x2 성취목표지향성, 사회적 체형불안, 무용자신감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2x2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 collegedancers
  • danceconfidence
  • social physique anxiet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 3

0.0%

' 대학무용 전공자들의 2x2 성취목표지향성, 사회적 체형불안, 무용자신감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학업적 성취목표지향성 척도 개발
    이주화 교육심리연구 19 (1) : 311 ~ 326 [2005]
  • 테니스 선수들이 지각한 완벽주의와2x2 성취목표지향성과의 관계
    장덕선 한국체육정책학회지 8 (2) : 113 ~ 127 [2010]
  • 태권도선수들의 성취목표성향과 스포츠자신감, 경쟁상태불안의 관계
    김병태 대한무도학회지 12 (3) : 159 ~ 171 [2010]
  • 초등학생용 2×2 체육성취목표 측정도구 개발과 타당화
    박중길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6 (2) : 73 ~ 92 [2009]
  • 직업무용수의 신체상 자기지각차이가 사회적 체형불안 및 공연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김현숙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68 (68) : 67 ~ 86 [2011]
  • 중학생들의 체육 수행평가 중요도 지각, 2×2 성취목표 성향, 자기핸디캡
    황진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 (4) : 163 ~ 175 [2009]
  • 여자무용수의 자기대상화와 신체불만족의 관계: 사회적체형불안의 매개효과 검증
    양은심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12 (1) : 107 ~ 117 [2010]
  • 스포츠자신감 질문지(SSCQ)의 타당성 검증
    김원배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0 (2) : 107 ~ 122 [1999]
  • 스쿼시 선수들의 성취목표성향과 경쟁불안이 수행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김용규 코칭능력개발지 7 (3) : 291 ~ 300 [2005]
  • 순수무용전공 대학생의 2×2성취목표와 무용 열정 및공연자신감의 구조적 관계
    최헌혁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72 (3) : 239 ~ 258 [2014]
  • 성취목표 재개념화 모형 검증
    안혜진 교육심리연구 27 (2) : 307 ~ 327 [2013]
  • 부모의 기대와 경제적 지원이 무용전공 고등학생의 무용수행능력과 공연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한국무용과학회지 22 (22) : 1 ~ 19 [2010]
  • 배드민턴 선수의 완벽주의와 성취목표 성향에 관한 관계탐색
    장덕선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6 (2) : 105 ~ 118 [2011]
  • 발레리나들의 신체적 자기-지각 프로파일: 신체적 자기-가치와 사회적 신체불안의 중재효과 검증
    유진 한국체육학회지 41 (1) : 57 ~ 72 [2002]
  • 무용전공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과 대학생활 적응 및 진로준비행동의 관계
    김지혜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4 (3) : 49 ~ 66 [2011]
  • 무용전공 학생들의 신체만족도와 공연자신감의 관계
    정성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무용전공 여대생들의 성취목표성향이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민향숙 한국무용학회지 12 (1) : 37 ~ 49 [2012]
  • 박사
  • 무용전공 대학생의 성취목표성향과 자기효능감 및 공연불안의 관계
    김영미 한국무용과학회지 26 (26) : 1 ~ 15 [2012]
  • 무용전공 대학생의 목표성향과 사회적 체형불안과의 관계
    황규자 한국무용과학회지 18 (18) : 137 ~ 151 [2009]
  • 무용전공 대학생의 동기분위기 지각과 성취목표성향, 무용열정의 관계
    백민경 한국무용연구 29 (2) : 165 ~ 182 [2011]
  • 무용수의 자신감, 성취목표성향, 자기효능감 관계 분석
    김정숙 한국무용과학회지 23 (23) : 115 ~ 130 [2011]
  • 무용수업에서 수행실패 걱정과 2x2 성취목표 및 자기핸디캡 전략의 구조적 관계
    김현경 예술교육연구 8 (2) : 129 ~ 141 [2010]
  • 무용수들의 체형지각에 따른 자아 존중감
    신혜숙 한국무용과학회지 16 (16) : 89 ~ 101 [2008]
  • 박사
  • 무용교육과정
    육완순 서울금광 [1992]
  • 동아무용콩쿠르 출전(2002, 2009) 무용수의 실기능력 평가: 발레(초)
    김정수 학국체육학회 학술발표회 [2009]
  • Validity and factorial invariance of the Social Physique Anxiety Scale
    Motl. R. W. Medicine &Science in Sports & Exercise 32 : 1007 ~ 1117 [2000]
  • The measurement of social physique anxiety
    Hart, E. A.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1 : 94 ~ 104 [1989]
  • The conceptual representation and the measurement of psychological force
    Lewin, K. Duke University Press [1983]
  • Students' goal orientations and cognitive engagement in classroom activities
    Meece, J. 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514 ~ 523 [1988]
  • Sources of sport-confidence : Conceptualization and instrument development
    Vealey, R. S.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20 : 54 ~ 80 [1998]
  • Social loading and identifiability:The mediating role of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Swain, A.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67 : 337 ~ 344 [1996]
  • Relations among motivation, performance achievement, and music experience variables in secondary instrumental music students
    Schmidt, C. P.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53 (2) : 134 ~ 147 [2005]
  • Motivation on Education: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s
    Pintrich, P. R. Pretice Hall [1996]
  • Mother’s belief about the role of ability and effort in school learning
    Ames, C. Journal of Education Psychology 79 : 409 ~ 414 [1987]
  • Effects of physical exercise on self-concept and well-being
    Alfermann, D.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30 : 47 ~ 65 [2000]
  • Classrooms : Goals, structures and student motivation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 261 ~ 271 [1992]
  • Body image and eating disturbance in young female
    Fabian, L. J. International Journal of Eating Disorders 8 : 63 ~ 74 [1989]
  • Approach and avoidance motivation and achievement goals
    Elliot, A. J. Educational Psychologists 34 : 169 ~ 189 [1999]
  • An achievement goal theory perspective on issues in motivation terminology, theory and research
    Pintrich, P. R.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 92 ~ 104 [2000]
  • Achievement goal in the classroom : Students'learning strategies and motivation process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260 ~ 270 [1988]
  •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Dweck, C. S. Psychological Review 95 : 256 ~ 273 [1988]
  • A 2×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 501 ~ 519 [2001]
  • 2×2 스포츠 성취목표 검사지 개발과 교차타당도 검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 (4) : 243 ~ 261 [2009]
  • 2×2 무용 성취목표 척도의 구조적 타당화 검증
    유진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63 (63) : 133 ~ 148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