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briefing
  • q-methodological approach
  • simulation
  • subjectivit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36 0

0.0%

'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의 참고문헌

  • 환자시뮬레이터활용교육에서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집단효능감의 변화
    전화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293 ~ 302 [2012]
  • 전문대학의 교수ㆍ학습 방법 우수사례 분석 및 시사점
    권성연 직업교육연구 26 (1) : 139 ~ 158 [2007]
  • 인적오류저감을 위한 시뮬레이터 훈련의 효과적 디브리핑 방법에 관한 연구 : 철도산업을 중심으로
    유승열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의료시뮬레이션의 이론과 실제
    Richard H Riley 예당북스 [2011]
  • 응급구조학과 학생의 시뮬레이션 교육 경험
    백미례 주관성 연구 23 (23) : 115 ~ 130 [2011]
  •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임상추론 교과목의 적용효과: 일 대학의 예를 중심으로
    이주희 성인간호학회지 23 (1) : 1 ~ 9 [2011]
  • 박사
  • 시뮬레이션 실습이 접목된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간호학생의 PBL 학습요소별 인식과 학업성취도
    김지윤 성인간호학회지 20 (5) : 731 ~ 742 [2008]
  • 시뮬레이션 교육의 간호학 적용
    이선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3 (1) : 90 ~ 94 [2007]
  • 산과 간호 영역에서의 시뮬레이션 실습 교육의 효과 및 적절성
    이우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1 (4) : 433 ~ 443 [2011]
  • 디브리핑기법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교육이 보건 계열학생의 기본심폐소생술 지식 및 수행술기에 미치는 영향
    정해인 조선대학교 보건대학원 [2013]
  • 디브리핑 인식유형에 대한 주관성 연구
    이애영 성인간호학회춘계학술대회 [2012]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이해
    박철용 양서원 : 197 ~ 209 [2011]
  • 교육방법 및 공학
    신재한 태영출판사 [2011]
  • 간호대학생의 시뮬레이션을활용한 교육 경험
    정승은 질적연구 11 (1) : 50 ~ 59 [2010]
  • 간호교육인증평가 기준집 : 15 ~
  • Using simulation to teach critical thinking skills. You can't just throw the book at them
    Rauen, C. A. Critical Care Nursing Clinics of North America 13 (1) : 93 ~ 103 [2001]
  • Using simulation technology for undergraduate nursing education
    Medley, C. F. J Nurs Educ 44 (1) : 31 ~ 34 [2005]
  • Third-year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perceptions of high-fidelity simulation
    Wotton, k.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49 (11) : 632 ~ 639 [2010]
  • The significance of de-roling and debriefing in training medical students using simulation
    Stafford, F. Med Educ 39 : 1083 ~ 1085 [2005]
  • The role of debriefing in simulation-based training
    Fanning, R. M. Simulation in Healthcare 2 : 115 ~ 125 [2007]
  • The essentials of debriefing in simulation learning : A concept analysis
    Dreifuerst K. T. Nursing Education Perspectives 30 : 109 ~ 115 [2009]
  • The debriefing
    Nenner, F. CJEM 10 (1) : 81 ~ 83 [2008]
  • So many roads : facilitated debriefing in healthcare
    Dismukes, R. K. Simulation in Healthcare 1 : 23 ~ 25 [2006]
  •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 from conceptualization to evaluation
    Jeffries, P. R. National League for Nursing : 73 ~ 82 [2007]
  • Q 방법론
    김흥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 KoSSH's Role in Global Simulation:한국 의료시뮬레이션 연구회의 역할
    정현수 Korean Society for Simulation in Heathcare e-Newsletter 1 [2011]
  • Event-oriented debriefing following military operations: What every leader should know
    Bartone, Paul T. Army Medcal Research Unit-Europe, Unit29218 [1995]
  • Emotional debriefing
    Charlotte, H. Hospitals 80 (8) : 38 ~ [2006]
  • Ee-chats : the seven components of nursing debriefing
    Overstreet M. Journal of Continuing Education in Nursing 41 (12) : 538 ~ 539 [2010]
  • Debriefing with good judgment : combining rigorous feedback with genuine inquiry
    Rudolph, J. W. Anesthesiol Clin 25 : 361 ~ 376 [2007]
  • Debriefing in simulated-based learning facilitating a reflective discussion
    Arafeh, J. M. R Perinat Neonat Nurs 24 (4) : 302 ~ 310 [2010]
  • Clinical judgment : the last frontier for evaluation
    Lasater, K. Nurse Education in Practice 11 (2) : 86 ~ 9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