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이은주
김분한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은주
김분한
주제어
Debriefing
Q-Methodological Approach
simulation
subjectivity
참고문헌( 34)
유사주제 논문( 1,032)
simulation 644건
subjectivity 364건
debriefing 18건
q-methodological approach 6건
인용/피인용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 ...
'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ebriefing
q-methodological approach
simulation
subjectivit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3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ebriefing
19
0
0.0%
q-methodological approach
7
0
0.0%
simulation
645
0
0.0%
subjectivity
365
0
0.0%
계
1,03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의 참고문헌
환자시뮬레이터활용교육에서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집단효능감의 변화
전화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293 ~ 302
[2012]
전문대학의 교수ㆍ학습 방법 우수사례 분석 및 시사점
권성연
직업교육연구 26 (1) : 139 ~ 158
[2007]
인적오류저감을 위한 시뮬레이터 훈련의 효과적 디브리핑 방법에 관한 연구 : 철도산업을 중심으로
유승열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의료시뮬레이션의 이론과 실제
Richard H Riley
예당북스
[2011]
응급구조학과 학생의 시뮬레이션 교육 경험
백미례
주관성 연구 23 (23) : 115 ~ 130
[2011]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임상추론 교과목의 적용효과: 일 대학의 예를 중심으로
이주희
성인간호학회지 23 (1) : 1 ~ 9
[2011]
박사
시뮬레이션기반 심폐응급간호교육이 신규간호사의 지식, 임상수행능력 및 문제해결과정에 미치는 효과
김윤희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1 (2) : 245 ~ 255
[2010]
시뮬레이션 실습이 접목된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간호학생의 PBL 학습요소별 인식과 학업성취도
김지윤
성인간호학회지 20 (5) : 731 ~ 742
[2008]
시뮬레이션 교육의 간호학 적용
이선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3 (1) : 90 ~ 94
[2007]
산과 간호 영역에서의 시뮬레이션 실습 교육의 효과 및 적절성
이우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41 (4) : 433 ~ 443
[2011]
디브리핑기법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교육이 보건 계열학생의 기본심폐소생술 지식 및 수행술기에 미치는 영향
정해인
조선대학교 보건대학원
[2013]
디브리핑 인식유형에 대한 주관성 연구
이애영
성인간호학회춘계학술대회
[2012]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이해
박철용
양서원 : 197 ~ 209
[2011]
교육방법 및 공학
신재한
태영출판사
[2011]
간호대학생의 시뮬레이션을활용한 교육 경험
정승은
질적연구 11 (1) : 50 ~ 59
[2010]
간호교육인증평가 기준집 : 15 ~
한국간호평가원
[2012]
Using simulation to teach critical thinking skills. You can't just throw the book at them
Rauen, C. A.
Critical Care Nursing Clinics of North America 13 (1) : 93 ~ 103
[2001]
Using simulation technology for undergraduate nursing education
Medley, C. F.
J Nurs Educ 44 (1) : 31 ~ 34
[2005]
Third-year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perceptions of high-fidelity simulation
Wotton, k.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49 (11) : 632 ~ 639
[2010]
The significance of de-roling and debriefing in training medical students using simulation
Stafford, F.
Med Educ 39 : 1083 ~ 1085
[2005]
The role of debriefing in simulation-based training
Fanning, R. M.
Simulation in Healthcare 2 : 115 ~ 125
[2007]
The essentials of debriefing in simulation learning : A concept analysis
Dreifuerst K. T.
Nursing Education Perspectives 30 : 109 ~ 115
[2009]
The debriefing
Nenner, F.
CJEM 10 (1) : 81 ~ 83
[2008]
So many roads : facilitated debriefing in healthcare
Dismukes, R. K.
Simulation in Healthcare 1 : 23 ~ 25
[2006]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 from conceptualization to evaluation
Jeffries, P. R.
National League for Nursing : 73 ~ 82
[2007]
Q 방법론
김흥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KoSSH's Role in Global Simulation:한국 의료시뮬레이션 연구회의 역할
정현수
Korean Society for Simulation in Heathcare e-Newsletter 1
[2011]
Event-oriented debriefing following military operations: What every leader should know
Bartone, Paul T.
Army Medcal Research Unit-Europe, Unit29218
[1995]
Emotional debriefing
Charlotte, H.
Hospitals 80 (8) : 38 ~
[2006]
Ee-chats : the seven components of nursing debriefing
Overstreet M.
Journal of Continuing Education in Nursing 41 (12) : 538 ~ 539
[2010]
Debriefing with good judgment : combining rigorous feedback with genuine inquiry
Rudolph, J. W.
Anesthesiol Clin 25 : 361 ~ 376
[2007]
Debriefing in simulated-based learning facilitating a reflective discussion
Arafeh, J. M. R
Perinat Neonat Nurs 24 (4) : 302 ~ 310
[2010]
Clinical judgment : the last frontier for evaluation
Lasater, K.
Nurse Education in Practice 11 (2) : 86 ~ 92
[2011]
1:1 디브리핑 시뮬레이션 학습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미옥
김희정
한국웰니스학회 10 (1) : 303 ~ 309
[2015]
' 시뮬레이션기반 수업 참여 간호학생의 디브리핑 인식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