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 영 · 유아교육기관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비판적 탐색

이경화 2014년
논문상세정보
' 국가수준 영 · 유아교육기관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비판적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creditationsystemforchild-carecenter
  • evaluativeindicator
  • kindergartenevaluationsystem
  • 어린이집 평가인증
  • 유치원 평가
  • 평가 지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36 2

0.0%

' 국가수준 영 · 유아교육기관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비판적 탐색' 의 참고문헌

  • 포스트모던 유아교육과정의 미학적 탐색: 해체를 넘어 생성을 위하여
    임부연 교육과정연구 23 (4) : 207 ~ 230 [2005]
  • 포스트모던 교육과정 연구의 지형과 그 가능성들:다섯 학자들을 중심으로
    주재홍 교육과정연구 28 (2) : 23 ~ 58 [2010]
  • 직장보육시설 종사자의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에 대한 인식
    홍성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433 ~ 456 [2009]
  • 제 3주기 유치원평가 개선 방안 연구
    장명림 [2013]
  • 제 3주기 유치원 평가매뉴얼
    교육부 교육부 [2014]
  • 제 2주기 유치원 평가 매뉴얼 개발
    장명림 [2011]
  • 자연 어린이집의 보육시설 평가인증 참여과정에 관한 문화기술적 탐구
    탁옥경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 유치원평가에 대한 현장교사들의 이야기 탐구
    유수경 유아교육연구 29 (1) : 181 ~ 206 [2009]
  • 유치원 평가의 과정과 지표에 대한 교사와 평가위원의 인식
    강수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 유치원 평가에 대한 사립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개선의지에 관한 연구
    김윤경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유치원 평가 지침에 대한 공사립 유치원 교원의 인식
    전지형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393 ~ 411 [2010]
  • 유치원 평가 준비과정에서 경험하는 교사의 어려움과 조력을 통한 교사 및 유치원의 변화
    최희숙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다양성과 깊이에 대한 탐색
    이진희 유아교육연구 26 (4) : 261 ~ 282 [2006]
  • 영아전담어린이집의 평가재인증과정에서 교사가 경험하는 어려움과 요구에 관한 연구
    이미정 생태유아교육연구 10 (3) : 95 ~ 117 [2011]
  • 숲유치원 운영실태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
    임재택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57 ~ 85 [2012]
  • 보육시설과 유치원 평가제도의 개선을 위한 논의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3 (3) : 165 ~ 180 [2008]
  •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에 관한 문제점 분석
    강달금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4) : 185 ~ 216 [2006]
  • 보육시설 평가인증제와 보육의 질
    이옥 사회과학연구 8 : 3 ~ 14 [2002]
  • 보육시설 평가인증제에 대한 시설장과 교사의 인식
    이정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 보육시설 평가인증제에 관한 민감시설 종사자의 인식 연구
    이미애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 23 ~ 48 [2008]
  •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받은 영아전담보육시설 교사의 평가인증에 대한 인식과 만족도
    이손연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8]
  • 보육시설 평가인증사업의 성과(2003-2008)
    이옥 [2008]
  • 박사
  • 보육시설 평가인증 지표의 영아 대상 적절성에 대한 영아전담 보육교사의 인식
    이미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111 ~ 135 [2010]
  • 내러티브에 기초한 유아심미교육의 질적 사례연구
    박향원 어린이미디어연구 11 (3) : 49 ~ 84 [2012]
  • 국가수준의 유치원 평가에 대한 교사와 원장이 느끼는 혜택과 어려움
    김경철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41 ~ 67 [2008]
  • 국가수준의 유치원 평가 체계화 연구
    장명림 [2010]
  • 국가수준 유치원평가의 내용 적합성에 대한 교사의 인식: 소속유치원의 설립주체 및 규모를 중심으로
    심은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5 (6) : 25 ~ 47 [2010]
  • 국가수준 유치원평가 기준의 적합성에 대한 교사의 인식
    이경화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3) : 47 ~ 69 [2010]
  • 국가수준 유치원 평가체제의 적절성과 형평성에 대한 평가위원의 논의
    김경철 유아교육연구 30 (4) : 79 ~ 101 [2010]
  • 국가수준 유치원 평가 향후 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논의
    김경철 열린유아교육연구 14 (3) : 79 ~ 101 [2009]
  • 교육과정이론이란 무엇인가
    Pinar, W. 문음사 [2005]
  • 교육과정 담론의 새 지평
    Pinar, W. 원미사 [2001]
  • 〔쟁점연구 : 교육평가〕유아교육평가의 구조적 문제 진단 및 방향 모색을 위한 탐색 연구
    김남희 생태유아교육연구 9 (4) : 135 ~ 163 [2010]
  • ‘행복한 삶’을 위한 관계지향 유아교육평가-유아강점기반평가를 중심으로-
    황해익 2014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89 ~ 103 [2014]
  • Ten ways to integrate curriculum
    Fogarty, R. Educational Leadership 49 (2) : 61 ~ 65 [1991]
  • Ted Aoki의 교사론 ― 교사와 교육과정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성훈 인간연구 15 (15) : 236 ~ 255 [2008]
  • Teachable moments: Reconceptualizing curricula understandings
    Hyun, E. Peter Lang Pub [2008]
  • Recommended changes to the QIAS
  • NAEYC Academy for Early Childgood Program Accreditation
  • Michel Foucault의 사상을 통해 본 교육 비판 연구
    이성하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Getting smart : Feminist research and pedagogy with/in postmodern
    Lather, P. Routledge [1991]
  • Curriculum theorizing: The reconceptualists
    Pinar, W. McGutchan : 396 ~ 414 [1975]
  • Contextualizing teaching
    Kincheloe, J. Longman [2000]
  • Contextualization cues in the classroom : Discourse regulation and social control functions
    Dorr-Bremme, D. Language in Society 19 : 379 ~ 402 [1990]
  • Comtemporary political philosophy: An anthology
    Foucault, M. Blackwell : 543 ~ 550 [1997]
  •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Doll, Jr. W. E. Teachers College Press [1993]
  • <영아 보육시설 평가기준 >의 개발 및 타당화
    최경애 유아교육연구 24 (5) : 5 ~ 23 [2004]
  • 2014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내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4]
  • 2011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내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