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논문 : 메타분석에 의한 “한국어교육”의 학문 동향과 발전 방향

' 기획 논문 : 메타분석에 의한 “한국어교육”의 학문 동향과 발전 방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rammar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languageskill
  • meta-analysis
  • synthesizing research
  • 메타분석
  • 문법교육
  • 언어기술
  • 통합 연구
  • 한국어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70 0

0.0%

' 기획 논문 : 메타분석에 의한 “한국어교육”의 학문 동향과 발전 방향' 의 참고문헌

  • 한국어문법교육방법론의 연구 동향 및 과제
    정희정 이중언어학 (47) : 481 ~ 506 [2011]
  • 한국어교육학의 정체성 및 연계학문적 특성 연구
    김정숙 한국어교육 23 (2) : 39 ~ 59 [2012]
  • 한국어교육학에서의 담화 연구 분석
    강현화 한국어교육 23 (1) : 219 ~ 256 [2012]
  • 한국어교육학 학술지의 현황과 분석
    김용현 한국어교육 22 (3) : 49 ~ 75 [2011]
  • 한국어교육학 연구의 최신 동향 및 전망
    강현화 국어국문학 (155) : 39 ~ 78 [2010]
  • 한국어교육학 연구방법론의 과제와 전망
    김영규 한국어교육 17 (2) : 267 ~ 287 [2006]
  • 한국어교육학 내용학의 발전 방향 모색
    강현화 한국어교육 19 (2) : 1 ~ 20 [2008]
  • 한국어교육의 학문적 정체성 정립을 위한 한국어교육 연구 동향분석
    강승혜 한국어교육 14 (1) : 1 ~ 28 [2003]
  • 한국어교육론2
    이미혜 한국문화사 : 121 ~ 147 [2005]
  • 한국어교육론 2
    조현용 한국문화사 : 35 ~ 59 [2005]
  • 한국어교육 환경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과제
    조항록 한국어교육 19 (1) : 253 ~ 277 [2008]
  • 한국어교육 평가 연구
    장은아 이중언어학 (47) : 351 ~ 382 [2011]
  • 한국어 학습 전략 연구의 과제
    이정희 한국어교육 24 (4) : 225 ~ 262 [2013]
  • 한국어 읽기 교육에서의 양적, 질적 연구방법의 비교 연구
    심상민 국어교육 (124) : 127 ~ 150 [2007]
  • 한국어 이해 교육의 연구 경향 분석
    김영규 이중언어학 (47) : 403 ~ 422 [2011]
  • 한국어 어휘교육 연구의 방향 모색, 한국어교육 22-2
    원미진 한국어교육 22 (2) : 255 ~ 279 [2011]
  • 한국어 어휘 교육의 현황과 과제
    문금현 언어와 문화 6 (1) : 109 ~ 135 [2010]
  •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방법론 동향 분석
    강현화 이중언어학 (47) : 453 ~ 479 [2011]
  •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를 위한 이론의 고찰
    이유경 한국어교육 20 (1) : 135 ~ 160 [2009]
  •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동향 분석
    강승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41 : 1 ~ 35 [2014]
  •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의 성과와 과제
    정명숙 이중언어학 (47) : 423 ~ 451 [2011]
  • 한국어 교재 및 교육 자료 연구 동향 분석
    방성원 이중언어학 (47) : 591 ~ 626 [2011]
  • 한국어 교육학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김중섭 한국어교육 15 (2) : 75 ~ 92 [2004]
  • 한국어 교육의 현황과 과제
    박준언 이중언어학 (47) : 243 ~ 262 [2011]
  • 한국어 교육의 학문적 위상 정립과 학문으로의 미래 조망
    김은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526 : 33 ~ 77 [2001]
  • 한국어 교육의 대조 연구 동향 분석
    송향근 이중언어학 (47) : 263 ~ 305 [2011]
  • 한국어 교육과정 연구 성과와 향후 과제 연구
    김정숙 이중언어학 (47) : 331 ~ 349 [2011]
  • 한국어 교사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이정희 이중언어학 (47) : 713 ~ 733 [2011]
  • 한국문화 및 한국문학 교육 연구
    황인교 이중언어학 (47) : 553 ~ 589 [2011]
  • 학위논문의 한국어교육 연구 경향
    최호철 박문사 [2009]
  • 학습자 언어 연구 -오류분석과 중간언어 연구-
    이해영 이중언어학 (47) : 307 ~ 330 [2011]
  •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김중섭 이중언어학 (47) : 627 ~ 657 [2011]
  • 이중언어학 47
    최정순 이중언어학회 : 383 ~ 402 [2011]
  • 연구방법에 따른 한국어 쓰기 연구의 경향 분석
    심상민 작문연구 (7) : 131 ~ 150 [2008]
  • 연구 유형 분류를 통한한국어교육학 연구의 경향 분석
    김영규 한국어교육 16 (3) : 71 ~ 89 [2005]
  • 연구 방법과 연구 주제에 따른 한국어 읽기 연구 분석
    심상민 새국어교육 (82) : 257 ~ 278 [2009]
  • 어휘적 접근법을 통한 한국어 교육 방안
    Angela Lee-Smith 한국어교육 17 (1) : 459 ~ 497 [2006]
  • 문법교육 9
    이준호 문법교육학회 : 305 ~ 336 [2008]
  • 담화 및 화용과 한국어 교육 연구
    한상미 이중언어학 (47) : 507 ~ 551 [2011]
  • 다문화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한)국어교육 학위 논문의 연구 경향 분석-
    심상민 새국어교육 (98) : 153 ~ 183 [2014]
  • 다문화 사회와 한국어 교육
    김선정 이중언어학 (47) : 659 ~ 686 [2011]
  • Synthesizing research on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Norris, John M. Language Learning and Language Teaching 13 : 1 ~ 349 [2006]
  • Effectiveness of L2 instruction: A research synthesis and quantitative meta-analysis
    Norris, John M. Language Learning 50 (3) : 417 ~ 528 [2000]
  • 21세기 한국어교육학의 현황과 과제
    박영순 한국문화사 : 3 ~ 30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