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대학생의 역할극 기반 실습교육 적용 효과

논문상세정보
' 간호대학생의 역할극 기반 실습교육 적용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문제해결능력
  • 비판적 사고 능력
  • 실습
  • 역할극
  • 자기주도 학습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3 2

0.0%

' 간호대학생의 역할극 기반 실습교육 적용 효과' 의 참고문헌

  • 표준화환자 시뮬레이션 실습교육이 간호학생의 수혈간호수행능력, 의사소통능력, 자기효능감과 비판적사고능력에 미치는 효과
    주가을 기본간호학회지 22 (1) : 49 ~ 58 [2015]
  • 표준화환자 시뮬레이션 실습교육이 간호학생의 수혈 간호수행능력, 의사소통능력, 자기효능감과 비판적 사고능력에 미치는 효과
    주가을 기본간호학회지 22 1 49-58 [2015]
  • 역할극을 활용한 가족간호실습교육이 간호학생의 감성지능,의사소통능력과 가족간호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은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4) : 656 ~ 662 [2013]
  • 역할극을 이용한 촉진적 의사소통술 훈련이 간호학생의 정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상호작용의도에 미치는 효과
    강명옥 한국사이코드라마학회지 12 (2) : 23 ~ 39 [2009]
  • 역할극을 이용한 촉진적 의사소통술 훈련이 간호학생의 정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상호작용의도에 미치는 효과
    강명옥 한국사이코드라마학회지 12 2 23-39 [2009]
  • 역할극을 이용한 상담난제 대처 훈련프로그램이간호학생의 상황난제 자기효능감과정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에 미치는 효과
    강명옥 한국사이코드라마학회지 16 (2) : 137 ~ 151 [2013]
  • 역할극을 이용한 상담난제 대처 훈련프로그램이간호학생의 상황난제 자기효능감과정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에 미치는 효과
    강명옥 한국사이코드라마학회지 16 2 137-151 [2013]
  • 역할극 활용 기본간호학 실습 교육평가방법에 대한 간호학생의 학습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문제해결과정과의 관계
    김영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 (1) : 147 ~ 155 [2012]
  • 역할극 활용 기본간호학 실습 교육평가방법에 대한 간호학생의 학습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문제해결과정과의 관계
    김영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 1 147-155 [2012]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한국간호교육 연구에 대한 체계적 고찰
    김정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 307 ~ 319 [2013]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한국간호교육 연구에 대한 체계적 고찰
    김정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307-319 [2013]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간호학생의 간호수행능력과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효과
    이명선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2) : 226 ~ 234 [2011]
  •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간호학생의 간호수행능력과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효과
    이명선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2 226-234 [2011]
  • 시뮬레이션교육프로그램이 간호대학생의 임상실습수행에 미치는 효과
    박영례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7 3 1711-1724 [2015]
  • 시뮬레이션 실습이 접목된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간호학생의 PBL 학습요소별 인식과 학업성취도
    김지윤 성인간호학회지 20 (5) : 731 ~ 742 [2008]
  • 시뮬레이션 실습이 접목된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간호학생의 PBL 학습요소별 인식과 학업성취도
    김지윤 성인간호학회지 20 5 731-742 [2008]
  • 문제중심학습법에서 학습자 상호작용 특징과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학습만족도의 관계 - 사회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강문정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6 (5) : 2807 ~ 2818 [2014]
  • 문제중심학습법에서 학습자 상호작용 특징과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학습만족도의 관계 - 사회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강문정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6 5 2807-2818 [2014]
  • 대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과 생애핵심능력과의 관계
    이현주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 1535 ~ 1549 [2012]
  • 대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과 생애핵심능력과의 관계
    이현주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1535-1549 [2012]
  • 간호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자기주도적 학습태도가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심미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6) : 328 ~ 337 [2012]
  • 간호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자기주도적 학습태도가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심미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6 328-337 [2012]
  • 간호학생의 임상실습에 대한 자기주도성과 임상실습 만족도: 임상수행능력의 매개효과
    정점숙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1) : 53 ~ 61 [2012]
  • 간호학생의 다중지능과 비판적 사고 성향
    황은희 기본간호학회지 21 (4) : 433 ~ 445 [2014]
  • 간호학생의 다중지능과 비판적 사고 성향
    황은희 기본간호학회지 21 4 433-445 [2014]
  • 간호학 임상실습 입문 교육과정(Introduction to Clinical Nursing) 개발과 교육 효과
    송경애 기본간호학회지 19 (3) : 322 ~ 333 [2012]
  • 간호학 임상실습 입문 교육과정(Introduction to Clinical Nursing) 개발과 교육 효과
    송경애 기본간호학회지 19 3 322-333 [2012]
  • 간호대학생의 의사소통능력, 의사소통 자기효능감 및 의사소통교육요구도
    조인영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6 (4) : 2593 ~ 2601 [2015]
  • 간호대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 문제해결능력 및 임상수행능력 조사연구
    정승교 기본간호학회지 18 (1) : 71 ~ 78 [2011]
  • 간호대학생의 문제해결능력 영향요인
    김동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 1551 ~ 1563 [2012]
  • 간호대학생의 문제해결능력 영향요인
    김동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1551-1563 [2012]
  • 간호대학 신입생들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요인
    김윤민 간호행정학회지 16 (2) : 190 ~ 197 [2010]
  • 간호대학 신입생들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요인
    김윤민 간호행정학회지 16 2 190-197 [2010]
  • Twelve tips for doing effective team basedlearning
    Parmelee, D. X. Medical Teather 32 (2) : 118 ~ 122 [2010]
  • Twelve tips for doing effective team basedlearning
    Parmelee, D. X. Medical Teather 32 2 118-122 [2010]
  • Team based learning for health professions education
    Michaelsen, L. K. Stylus Publishing, LLC [2007]
  • Team based learning for health professions education
  • Simulation-based learning for midwives: Background and pilot implementation
    Lathrop, A. Journal of Midwifery & Women's Health 52 (5) : 492 ~ 498 [2007]
  • Simulation-based learning for midwives: Background and pilot implementation
    Lathrop, A. Journal of Midwifery & Women's Health 52 5 492-498 [2007]
  • Self-directed learning: implications and limitations for undergraduate nursing education
    Levett-Jones, T. L. Nurse Education Today 25 (5) : 363 ~ 368 [2005]
  • Self-directed learning: implications and limitations for undergraduate nursing education
    Levett-Jones, T. L. Nurse Education Today 25 5 363-368 [2005]
  • Self-directed learning in nurse education: a review of the literature
    O'Shea, E. Journal of Advanced Nursing 43 (1) : 62 ~ 70 [2003]
  • Self-directed learning in nurse education: a review of the literature
    O'Shea, E. Journal of Advanced Nursing 43 1 62-70 [2003]
  • Role-playing in the problem-based learning class
    Chan, Z. C. Nurse Education in Practice 12 (1) : 21 ~ 27 [2012]
  • Role-playing in the problem-based learning class
    Chan, Z. C. Nurse Education in Practice 12 1 21-27 [2012]
  • Patient-actor perception of care : A comparison of obstetric emergency training using manikins and patient actors
    Crofts, J. F. Quality and Safety in Health Care 17 : 20 ~ 24 [2008]
  • Patient-actor perception of care : A comparison of obstetric emergency training using manikins and patient actors
    Crofts, J. F. Quality and Safety in Health Care 17 20-24 [2008]
  • Investigating the use of simulation as a teaching strategy
    Shepherd, C. K. Nursing Standard 24 (35) : 42 ~ 48 [2010]
  • Investigating the use of simulation as a teaching strategy
    Shepherd, C. K. Nursing Standard 24 35 42-48 [2010]
  • Interdisciplinary role play : Nursing and theater students advance skills in communication
    Reams, S. Delta Kappa Gamma Bulletin 77 (4) : 42 ~ 48 [2011]
  • Interdisciplinary role play : Nursing and theater students advance skills in communication
    Reams, S. Delta Kappa Gamma Bulletin 77 4 42-48 [2011]
  • High-fidelity patient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an integrative review
    Weaver A Nursing Education Perspectives 32 (1) : 37 ~ 40 [2011]
  • High-fidelity patient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 an integrative review
    Weaver, A. Nursing Education Perspectives 32 1 37-40 [2011]
  • Enhancing patient safety in nursing education through patient simulation
    Durham, C. F. National Center for Biotechnology Information (NCBI), U.S
  • Critical thinking competence and disposition of clinical nurses in a medical center
    Feng, R. C. The Journal of Nursing Research 18 : 77 ~ 87 [2010]
  • Critical thinking competence and disposition of clinical nurses in a medical center
    Feng, R. C. The Journal of Nursing Research 18 77-87 [2010]
  • Critical thinking and evidence-based practice
    Profetto-McGrath, J. Journal of Professional Nursing 21 : 364 ~ 371 [2005]
  • Critical thinking and evidence-based practice
    Profetto-McGrath, J. Journal of Professional Nursing 21 364-371 [2005]
  • Comparison of student experience with critical events during simulation and acute care hospital rotations
    Cooper, E. E. Nurse Educator 40 (1) : 31 ~ 35 [2015]
  • Comparison of student experience with critical events during simulation and acute care hospital rotations
    Cooper, E. E. Nurse Educator 40 1 31-35 [2015]
  • Closing the gap: From evidence to action
    International Council of Nurses International Council of Nurses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life-skills: communication, problem solving, and self-directed learning
    Lee, S. J. - [2003]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life-skills: communication, problem solving and self-directed learning
    Lee, S. J. [2003]
  • A self-directed learning tool for nurses who precept student nurses
    Riley-Doucet, C. Journal for Nurses Staff Development 24 (2) : 7 ~ 14 [2008]
  • A self-directed learning tool for nurses who precept student nurses
    Riley-Doucet, C. Journal for Nurses Staff Development 24 2 7-14 [2008]
  • A new perspective on competencies for self-directed learning
    Patterson, C.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41 (1) : 25 ~ 31 [2002]
  • A new perspective on competencies for self-directed learning
    Patterson, C.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41 1 25-31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