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의 관계분석
이지은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지은
제어번호
101600054
학술지명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권호사항
Vol. 17 No. 4 [ 2015 ]
발행처
한국자료분석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163-2178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GPA
LIST.
대학생
학습 전략
학업성취도
참고문헌( 109)
유사주제 논문( 4,897)
대학생 3,565건
학업성취도 1,009건
학습 전략 287건
gpa 36건
인용/피인용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의 관계분석
'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의 관계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pa
list.
대학생
학습 전략
학업성취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01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pa
37
0
0.0%
list.
1
0
0.0%
대학생
3,566
0
0.0%
학습 전략
288
0
0.0%
학업성취도
1,010
0
0.0%
계
4,90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의 관계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 대학생들의 자기조절동기, 학업정서 및 인지적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 간의 경로 탐색 연구
김현진
교육심리연구 25 (3) : 693 ~ 716
[2011]
한국 대학생들의 자기조절동기, 학업정서 및 인지적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 간의 경로 탐색 연구
김현진
교육심리연구 25 3 693-716
[2011]
학업 저성취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스트레스 대처전략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 연구
주영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85 ~ 115
[2013]
학업 저성취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스트레스 대처전략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 연구
주영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85-115
[2013]
박사
전문대학 교과 연계형 학습공동체 수업에서의 상호작용 및 학습전략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진실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 (4) : 161 ~ 185
[2006]
전문대학 교과 연계형 학습공동체 수업에서의 상호작용 및 학습전략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진실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 4 161-185
[2006]
저성취 학습부진아동을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에 대한 분석적 고찰
신종호
아시아교육연구 3 1 63-88
[2002]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 관계
신홍임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2 (3) : 197 ~ 204
[2010]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 관계
신홍임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2 3 197-204
[2010]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유평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 229 ~ 267
[2003]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유평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229-267
[2003]
수행평가를 위한 교육공학적 접근: 웹 기반 전자포트폴리오 개발
권혁일
교육공학연구 18 1 51-78
[2002]
성인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문미란
조성연
교육학연구 45 (2) : 121 ~ 149
[2007]
성인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조성연
교육학연구 45 2 121-149
[2007]
대학에서의 효과적인 학습 전략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인식 차이
정은이
아시아교육연구 12 (1) : 1 ~ 19
[2011]
대학에서의 효과적인 학습 전략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인식 차이
정은이
아시아교육연구 12 1 1-19
[2011]
대학생의 핵심역량과 학업성취도 관계성에 대한 분석연구
이장익
직업교육연구 31 (2) : 227 ~ 246
[2012]
대학생의 핵심역량과 학업성취도 관계성에 대한 분석연구
이장익
직업교육연구 31 2 227-246
[2012]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신정철
교육행정학연구 26 (1) : 287 ~ 313
[2008]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신정철
교육행정학연구 26 1 287-313
[2008]
대학생의 학습전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희
열린교육연구 19 (3) : 177 ~ 196
[2011]
대학생의 학습전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희
열린교육연구 19 3 177-196
[2011]
대학생의 사회적 지원, 성격, 자기효능감, 학업성취가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임미향
청소년학연구 14 (5) : 255 ~ 283
[2007]
대학생의 사회적 지원, 성격, 자기효능감, 학업성취가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임미향
청소년학연구 14 5 255-283
[2007]
대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과 생애핵심능력과의 관계
이현주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 1535 ~ 1549
[2012]
대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과 생애핵심능력과의 관계
이현주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1535-1549
[2012]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한순미
아시아교육연구 7 3 1-30
[2006]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한순미
아시아교육연구 7 (3) : 1 ~ 30
[2006]
대학교육에서 대학생 중심의 교수설계를 위한 최우수 학습자의 학습특성 및 학습전략 탐색
이혜정
교육공학연구 27 (1) : 1 ~ 35
[2011]
대학교육에서 대학생 중심의 교수설계를 위한 최우수 학습자의 학습특성 및 학습전략 탐색
이혜정
교육공학연구 27 1 1-35
[2011]
높은 학업성취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수행 분석
전명남
교육심리연구 17 4 69-89
[2003]
높은 학업성취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수행 분석
전명남
교육심리연구 17 (4) : 69 ~ 89
[2003]
교직이수 대학생의 학년과 성별에 따른 비판적 사고 기능과 사고성향의 차이
강승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1 (4) : 2219 ~ 2232
[2009]
교직이수 대학생의 학년과 성별에 따른 비판적 사고 기능과 사고성향의 차이
강승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1 4 2219-2232
[2009]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 비판적 사고성향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양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6 (5) : 2841 ~ 2853
[2014]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 비판적 사고성향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양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6 5 2841-2853
[2014]
간호대학생의 문제해결능력 영향요인
김동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 1551 ~ 1563
[2012]
간호대학생의 문제해결능력 영향요인
김동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1551-1563
[2012]
Was ist guter Unterricht?
Meyer, H.
Samwooban
[2004]
Was ist guter Unterricht?
Meyer, H.
-
[2004]
The role of study skills in graduate-level educational research courses
Onwuegbuzie, A. J.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4 : 238 ~ 246
[2001]
The role of study skills in graduate-level educational research courses
Onwuegbuzie, A. J.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4 238-246
[2001]
The promise and perils of self-regulated study
Kornell, N.
Psychonomic Bulletin & Review 6 : 219 ~ 224
[2007]
The promise and perils of self-regulated study
Kornell, N.
Psychonomic Bulletin & Review 6 219-224
[2007]
Teaching. International Bureau of Education (Ed.):Educational Practices Series
Brophy, J. E.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college classroom: a review of the research literature (Vol. 86)
McKeachie, W. J.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1986]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college classroom: a review of the research literature (Vol. 86)
McKeachie, W. J.
-
[1986]
Seven principles for good practice in undergraduate education.
Chickering, A. W.
AAHE Bulletin 3 7-
[1987]
Seven principles for good practice in undergraduate education
Chickering, A. W.
AAHE Bulletin 3 : 7 ~
Self-regulated learning : monitoring learning from text
Pressley, M.
Educational Psychologist 25 1 19-33
[1990]
Self-regulated learning : Monitoring learning from text
Pressley, M.
Educational Psychologist 25 (1) : 19 ~ 33
[1990]
Self-recording during group instruction : effects on attention to task
Hallahan, D. P.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4 : 407 ~ 413
[1981]
Self-recording during group instruction : effects on attention to task
Hallahan, D. P.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4 407-413
[1981]
Relationships between e-learning strategies and learning achievement?
Lee, I.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18 (2) : 51 ~ 68
[2002]
Productivity in the workplace: The role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the implications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Guglielmino, L. M.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and Management 8 4 293-305
[2008]
Productivity in the workplace : the role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the implications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Guglielmino, L. M.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and Management 8 (4) : 293 ~ 305
[2008]
Prior achievement, aptitude, and use of learning strategies as predictors of college student achievement
Garavalia, L. S.
College Student Journal 36 (4) : 616 ~
[2002]
Prior achievement, aptitude, and use of learning strategies as predictors of college student achievement
Garavalia, L. S.
College Student Journal 36 4 616-
[2002]
Predictive validity and reliability of the motivated strategies for learning questionnaire(MSLQ)
Pintrich, P. R.
Educational Psychology Measurement 53 : 801 ~ 813
[1993]
Predictive validity and reliability of the motivated strategies for learning questionnaire(MSLQ)
Pintrich, P. R.
Educational Psychology Measurement 53 801-813
[1993]
Predicting achievement early and late in the semester : The role of motivation and use of learning strategies
Pokay, P.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41 ~
[1990]
Predicting achievement early and late in the semester : The role of motivation and use of learning strategies
Pokay, P.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41-
[1990]
National Assessment of Student Engagement in Learning for Korean Universities
Yu, H.
[2011]
National Assessment of Student Engagement in Learning for Korean Universities
Yu, H.
-
[2011]
Moving toward a distributed learning model based on self-managed learning
Guglielmino, L. M.
SAM Advanced Management Journal 66 (3) : 36 ~ 43
[2001]
Moving toward a distributed learning model based on self-managed learning
Guglielmino, L. M.
SAM Advanced Management Journal 66 3 36-43
[2001]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40
[1990]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33-40
[1990]
Metacognitive strategies in student learning: do students practise retrieval when they study on their own?
Karpicke, J. D.
Memory 17 (4) : 471 ~ 479
[2009]
Metacognitive strategies in student learning: do students practise retrieval when they study on their own?
Karpicke, J. D.
Memory 17 4 471-479
[2009]
Measurement and analysis of variables related to effectiveness of university
Seo, M.
National University
[1996]
Measurement and analysis of variables related to effectiveness of university
Seo, M.
[1996]
Lernstrategien im studium : ergebnisse zur faktorenstruktur und reliabilitateines neuen fragebogens
Wild, K. P.
Zeitschrift fur Differentielle und Diagnostische Psychologie 15 : 185 ~ 200
[1994]
Lernstrategien im studium : ergebnisse zur faktorenstruktur und reliabilitateines neuen fragebogens
Wild, K. P.
Zeitschrift fur Differentielle und Diagnostische Psychologie 15 185-200
[1994]
Learning strategy research
Dansereau, D. F.
Thinking and Learning Skills 1 : 209 ~ 239
[1985]
Learning strategy research
Dansereau, D. F.
Thinking and Learning Skills 1 209-239
[1985]
Learning Strategies
Dansreau, D. F.
dAcademic Press : 1 ~ 30
[1978]
Learning Strategies
Dansreau, D. F.
1-30
[1978]
Improvement of high school records and transcripts in the college entrance examinations
Hong, H.
[2008]
Improvement of high school records and transcripts in the college entrance examinations
Hong, H.
-
[2008]
Human resource development and its underlying theory
Swanson, R. 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ternational 4 (3) : 299 ~ 312
[2001]
Human resource development and its underlying theory
Swanson, R. 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ternational 4 3 299-312
[2001]
Handbook of Counseling Psychology
Russell, R. K.
John Wiley & Sons, Inc
[1992]
Handbook of Counseling Psychology
Russell, R. K.
-
[1992]
HRD기업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측정도구 개발 연구
배을규
HRD연구 12 (3) : 1 ~ 26
[2010]
HRD기업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측정도구 개발 연구
배을규
HRD연구 12 3 1-26
[2010]
Evaluating the predictive validity of various college admission materials
Chi, E.
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 18 (2) : 155 ~ 172
[2001]
Evaluating the predictive validity of various college admission materials
Chi, E.
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 18 2 155-172
[2001]
Elaborative interrogation facilitates acquisition of confusing facts
Pressley,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268 ~ 278
[1988]
Elaborative interrogation facilitates acquisition of confusing facts
Pressley,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268-278
[1988]
Effective teaching methods
Borich, G. D.
Prentice Hall
[2000]
Effective Teaching Methods
Borich, G. D.
-
[2000]
Educational Research and Statistical Analysis for Writing Thesis
Baek, S.
Kyoyook Books
[2004]
Educational Research and Statistical Analysis for Writing Thesis
Baek, S.
-
[2004]
Domain-specific versus metacognitive knowledge effects on text recall and comprehension
Körkel, J.
Learning and Instruction: European Research in an International Context 3 : 311 ~ 323
[1991]
Domain-specific versus metacognitive knowledge effects on text recall and comprehension
Körkel, J.
Learning and Instruction: European Research in an International Context 3 311-323
[1991]
Developmental Task and Education
Havighusrt, R. J.
D. McKays Co
[1972]
Developmental Task and Education
Havighusrt, R. J.
-
[1972]
Development of a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4) : 614 ~ 628
[1986]
Development of a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4 614-628
[1986]
Current approaches to science education : implications for mainstream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Scruggs, T. E.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4 (1) : 15 ~ 24
[1993]
Current approaches to science education : implications for mainstream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Scruggs, T. E.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4 1 15-24
[1993]
Critical review of cognitive-learning strategies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severe learning difficulties
Shin, J.
Asian Journal of Education 3 (1) : 63 ~ 88
[2002]
College students’ choices of study strategies
Carrier, L. M.
Perceptual and Motor Skills 96 : 54 ~ 56
[2003]
College students’ choices of study strategies
Carrier, L. M.
Perceptual and Motor Skills 96 54-56
[2003]
Advances in Cognitive Science (Vol. 1)
Mayer, J. D.
Ellis Horwood
[1986]
Advances in Cognitive Science (Vol. 1)
Mayer, J. D.
-
[1986]
Accuracy of metacognitive monitoring affects learning of texts
Thiede, K. W.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1) : 66 ~
[2003]
Accuracy of metacognitive monitoring affects learning of texts
Thiede, K. W.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1 66-
[2003]
'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의 관계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