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곽은정(Kwak, Eun-Jung)
김동진(Kim, Dongjin)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곽은정(Kwak, Eun-Jung)
김동진(Kim, Dongjin)
주제어
FranchisorsSupportService
Long-term Orientation
Post-Open Support
Pre-Open Support
relationship quality
Relationship Satisfaction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
프랜차이즈 지원
참고문헌( 88)
유사주제 논문( 13,694)
사회과학 13,043건
관계품질 186건
relationship quality 151건
장기지향성 140건
관계만족 82건
relationship satisfaction 57건
long-term orientation 25건
프랜차이즈 지원 7건
franchisorssupportservice 1건
post-open support 1건
pre-open support 1건
인용/피인용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 ...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franchisorssupportservice
long-term orientation
post-open support
pre-open support
relationship quality
relationship satisfaction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
프랜차이즈 지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67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0.0%
주제어
franchisorssupportservice
2
0
0.0%
long-term orientation
26
0
0.0%
post-open support
2
0
0.0%
pre-open support
2
0
0.0%
relationship quality
152
0
0.0%
relationship satisfaction
58
0
0.0%
관계만족
83
0
0.0%
관계품질
187
0
0.0%
장기지향성
141
0
0.0%
프랜차이즈 지원
8
0
0.0%
계
13,7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환경불확실성과 시장지향성이 신상품 개발, 관계의 질 및 장기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
이은용
관광연구 25 (2) : 21 ~ 42
[2010]
프랜차이징 산업에서 도구적 요인이 가맹본부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기
임현철
진양호
관광서비스연구 4 (2) : 61 ~ 81
[2004]
프랜차이즈창업론
김현순
노기엽
박주영
학현사
[2009]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정서적 몰입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주윤황
프랜차이즈경영연구 3 (1) : 46 ~ 72
[2012]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스케이프가 소비자의 인지적, 감정적, 행동 의욕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진
한국조리학회지 20 (2) : 232 ~ 245
[2014]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요인이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재신
유통경영학회지 16 (3) : 105 ~ 119
[2013]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공정성과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사전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문상정
관광연구 29 (3) : 231 ~ 254
[2014]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관광연구 27 (6) : 301 ~ 317
[2013]
프랜차이즈 운영요인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품질과 관계결속에 미치는 영향
김상우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5 (1) : 69 ~ 95
[2007]
프랜차이즈 업체와 고객간의 관계형성에 관한 연구-치킨프랜차이즈 전문점을 중심으로
변광인
호텔관광연구 16 : 166 ~ 178
[2004]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지원과 불일치가 경제적 만족,갈등,신뢰,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종훈
유통연구 12 (1) : 33 ~ 62
[2007]
프랜차이즈 시스템 공정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상덕
하세나
유통연구 13 (1) : 35 ~ 60
[2008]
박사
프랜차이즈 서비스요인이 가맹점주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소규모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를 중심으로
최서용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4]
박사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간의 영향력과 지원이 갈등 및 거래 성과에 미치는 영향
민용기
민용기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간의 관계의 질적 성향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현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프랜차이즈 기업의 전사적 계약관리 (ECM) 모델 도입을위한 IT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이성훈
프랜차이즈경영연구 1 : 105 ~ 131
[2010]
박사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재계약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강창동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0]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품질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김현순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3]
프랜차이즈 가맹점 재계약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율성
김철민
신창훈
마케팅관리연구 5 (2) : 79 ~ 101
[2000]
박사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성과와 본부지원서비스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상헌
배재대학교 컨설팅대학원
[2014]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특성과 성과간의 종단적 연구 - 정보공개서 분석을 중심으로 -
이은지
대한경영학회지 26 (8) : 2185 ~ 2209
[2013]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개인특성이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혜숙
호텔경영학연구 23 (6) : 155 ~ 172
[2014]
박사
외식프랜차이즈 관계결속이 경영성과, 가맹점 만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소진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6]
외식프랜차이즈 결정모델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노유진
경영컨설팅리뷰 5 (2) : 111 ~ 127
[2014]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 만족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전략적 상황요인과 조직 결과의 관계
한규철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만족,관계의 질,재계약의도에 관한 연구
이창호
최수근
최승호
외식경영연구 9 (1) : 173 ~ 195
[2006]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투자가 관계 품질과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외식경영연구 9 (4) : 225 ~ 249
[2006]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성과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최태선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9]
외식 프랜차이즈업의 프랜차이저와 프랜차이지의 관계에 있어서 인지적 신뢰와 감정적 신뢰의 선행변수 및 결과변수
박주영
최자영
마케팅관리연구 12 (2) : 61 ~ 76
[2006]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윤리경영이가맹점주의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창호
관광연구 20 (3) : 119 ~ 140
[2006]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사후 지원서비스가 가맹점의 관계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용기
이재한
한규철
유통연구 15 (3) : 1 ~ 34
[2010]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개점 전 지원서비스가 가맹점 관계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상호
프랜차이즈경영연구 2 : 152 ~ 172
[2011]
외식 프랜차이저의 사업성, 커뮤니케이션, 모럴해저드가 프랜차이지의 위험지각과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우종필
유통연구 16 (1) : 1 ~ 27
[2011]
연구논문: 프랜차이즈 시스템 하에서의 대기업-중소 기업 간의 파워, 갈등, 만족에 관한 연구
여운승
중소기업연구 16 (2) : 269 ~ 296
[1994]
여행업 프랜차이즈의 지원과 관계의 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영관
이현주
관광연구 23 (4) : 1 ~ 20
[2009]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의 지원에 대한 가맹계약자의 만족과 재계약 의도
윤지환
외식경영연구 6 (3) : 147 ~ 160
[2003]
박사
서비스품질 및 기업이미지 요인이 관계품질과 관계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환
이종환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9]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요소에 따른 유형분석에 관한 연구
이재호
대한건축학회연합논문집 14 (4) : 51 ~ 60
[2012]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박진영
관광연구 29 (3) : 205 ~ 229
[2014]
박사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곽양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교육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학교급의 조절효과
이영희
대한경영학회지 27 (2) : 263 ~ 284
[2014]
관계기간에 따른 통제기제 및 관료화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결속과 관계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상덕
오세조
오일두
유통연구 8 (1) : 47 ~ 67
[2003]
관계규범과 거래특유자산이 결속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시스템하의 결속의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성민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공공서비스 중간고객의 품질, 만족, 신뢰의 인과모형 분석
라준영
품질경영학회지 38 (3) : 378 ~ 392
[2010]
가맹점주의 영업지원 만족이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 가 정신의 조절효과
배금광
경주대학교 대학원
[2004]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1978]
Why do firms use franchising as an entrepreneurial strategy?: A meta-analysis
Combs, J. G.
Journal of Management 29 (3) : 443 ~ 465
[2003]
The role of trust and co-operation in marketing channels: A preliminary study
Young, L.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3 (2) : 109 ~ 122
[1989]
The franchise relationship in China: agency and institutional theory perspectives
Marie Doherty,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8 (9/10) : 1664 ~ 1689
[2014]
The differential effects of exercised and unexercised power sources in a marketing channel
Gaski, J. F.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2) : 130 ~ 142
[1985]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Garbarino, E.
Journal of Marketing 63 (2) : 70 ~ 87
[1999]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R.M
Journal of Marketing 58 (3) : 20 ~ 38
[1994]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Anderson, E, W.
Marketing science 12 (2) : 125 ~ 143
[1993]
Stratergic Logistics Managerment
Stock, J. R.
[1986]
Standardization and adaptation in business format franchising
Kaufmann, P. J.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4 (1) : 69 ~ 85
[1999]
Selecting partners in an international franchise organisation
Altinay, L.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5 (1) : 108 ~ 128
[2006]
Retail customer segmentation based on relational benefits
Gil-Saura, I.
Journal of Relationship Marketing 8 (3) : 253 ~ 266
[2009]
Resource scarcity and agency theory predictions concerning the continued use of franchising in multi‐outlet networks
Castrogiovanni, G. J.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44 (1) : 27 ~ 44
[2006]
Reliability and validity of alternative measures of channel member satisfaction
Ruekert, R.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1 (2) : 226 ~ 233
[1984]
Pow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commitment in Chinese store–tenant relationship and their impact on performance
Ramaseshan, B.
Journal of Retailing 82 (1) : 63 ~ 70
[2006]
Power in a channel of distribution: sources and consequences
Hunt, S.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1 (2) : 186 ~ 193
[1974]
Performance outcomes of purchasing arrangements in industrial buyer–vendor relationships
Noordewier, T. G.
Journal of Marketing 54 (4) : 80 ~ 93
[1990]
Perceptions of interfirm power and its use within a franchise channel of distribution
Frazier, G.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3 (2) : 169 ~ 176
[1986]
Marketing Channels
Coughlan, A. T.
Pearson/Prentice Hall
[2006]
Marketing Channels
Stem, Louis W.
Prentice Hall
[1992]
Making franchising work: a framework based on a systematic review
Nijmeijer, K. J.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Reviews 16 (1) : 62 ~ 83
[2014]
Loyalty, perceived value and relationship quality in healthcare services
Moliner, M. A.
Journal of service management 20 (1) : 76 ~ 97
[2009]
Instrumental and interpersonal determinants of relationship satisfaction and commitment in industrial markets
Abdul-Muhmin, A. 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5) : 619 ~ 628
[2005]
Global franchising: current status and future challenges
Hoffman, R. C.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8 (2) : 101 ~ 113
[2004]
Franchising research frontiers for the twenty-first century
Dant, R. P.
Journal of Retailing 87 (3) : 253 ~ 268
[2011]
Franchising configurations and transitions
Castrogiovanni, G. J.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5 (2) : 170 ~ 190
[1998]
Franchise relationship quality: micro-economic explanations
Hopkinson, G.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3 (9/10) : 827 ~ 843
[1999]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Elements of a franchise: the experiences of established firms
Forward, J.
Service Industries Journal 13 (4) : 159 ~ 161
[1993]
Economic and Social Satisfaction : Measurement and Relevance to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s
Geyskens, I.
Journal of Retailing 76 (1) : 11 ~ 32
[2000]
E-Marketplace 이용기업의 만족이 신뢰, 몰입, 장기거래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준철
중소기업연구 28 (2) : 109 ~ 134
[2006]
Developing Buyer-SellerRelationships
Dwyer
Dwyer, F. R.
Dwyer, F. Robert
S.Oh
Journal of marketing 57 (2) : 11 ~ 27
[1987]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Ganesan, S.
Journal of Marketing 58 (2) : 1 ~ 19
[1994]
Dealer dependence levels and reciprocal actions in a channel of distribution in a developing country
Frazier, G. L.
Journal of Marketing 53 (1) : 50 ~ 69
[1989]
Customer service: the key to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loyalty, and market share
Innis, D. E.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15 (1) : 1 ~ 1
[1994]
Competitive Advantage Variation Over the Life Cycle of a Franchise
Lillis, C. M.
Journal of Marketing 40 (4) : 77 ~ 80
[1976]
Comparative productivity performance in fast-food retail distribution
Doutt, J. T.
Journal of Retailing 60 (3) : 98 ~ 106
[1984]
China Daily
[2015]
A re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Spreng, R. A.
Journal of Marketing 60 (3) : 15 ~ 32
[1996]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Anderson, J. C.
Journal of Marketing 54 (1) : 42 ~ 58
[1990]
A model of channel member performance, dependence and satisfaction
Lewis, C.
Journal of Rtailing 67 (2) : 205 ~ 224
[1991]
A meta-analysis of satisfaction in marketing channel relationships
Geyskens, I.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2) : 223 ~ 238
[1999]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69
[1980]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