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내 구성개념과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이정아(Lee, Jung-A)
윤설민(Yoon, Seol-Min)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정아(Lee, Jung-A)
윤설민(Yoon, Seol-Min)
주제어
Ancient Palace
experiential marketing
Loyalty
Strategic Experiential Modules
고궁
전략적 체험 모듈
체험마케팅
충성도
참고문헌( 66)
유사주제 논문( 14,764)
사회과학 13,043건
loyalty 837건
충성도 660건
체험마케팅 140건
experiential marketing 39건
전략적 체험 모듈 18건
strategic experiential modules 13건
고궁 11건
ancient palace 3건
인용/피인용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내 구성개념과 충성도 ...
'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내 구성개념과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ancient palace
experiential marketing
loyalty
strategic experiential modules
고궁
전략적 체험 모듈
체험마케팅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4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0.0%
주제어
ancient palace
4
0
0.0%
experiential marketing
40
0
0.0%
loyalty
838
0
0.0%
strategic experiential module ...
14
0
0.0%
고궁
12
0
0.0%
전략적 체험 모듈
19
0
0.0%
체험마케팅
141
0
0.0%
충성도
661
0
0.0%
계
14,77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내 구성개념과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 템플스테이 방문객을 중심으로 -
윤설민
관광연구 26 (6) : 227 ~ 246
[2012]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이 감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체험마케팅 관점을 중심으로
윤설민
관광레저연구 24 (2) : 289 ~ 308
[2012]
탄산음료 웹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감성적 체험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디자인 전략 연구
이지연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6]
축제에서의 체험이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chmitt의 전략적 체험모듈(SEMs)을 중심으로
김지희
오선영
윤설민
고객만족경영연구 13 (2) : 179 ~ 199
[2011]
축제 체험과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 연구
이미혜
기업경영연구 19 (1) : 169 ~ 184
[2012]
박사
축제 러브마크(Lovemarks) 형성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EMs 및 환경단서를 중심으로
오선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체험마케팅의 허와 실
장대련
아시아마케팅저널 8 (2) : 93 ~ 99
[2006]
체험마케팅은 매력적인가?
김분태
마케팅 46 (7) : 32 ~ 36
[2012]
체험마케팅과 스폰서십마케팅을 활용한 테마파크의 운영 분석 :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사례를 중심으로
곽경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1) : 432 ~ 445
[2012]
체험마케팅(SEMs)에 근거한 동해안의 해양레저스포츠체험이 만족 및 관광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성범
한국체육과학회지 22 (2) : 67 ~ 97
[2013]
체험경제(4Es)와 체험마케팅(SEMs) 관점에 의한 축제에서의관광객 체험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를 중심으로
윤설민
호텔관광연구 17 (4) : 337 ~ 360
[2015]
체험경제 시대의 도래
박성연
Cheil Communications : 12 ~ 16
[2002]
지역관광활동체험이 브랜드 자산간의 관계 - 경상북도 포항시를 중심으로 -
이정은
관광연구 27 (5) : 443 ~ 459
[2012]
중·노년층 여성패션매장의 체험마케팅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은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점포 내 체험, 점포만족, 구전정보의 특성과 점포충성도간의관계에 관한 연구: 고객 네트워크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원식
유통연구 19 (3) : 101 ~ 128
[2014]
전략적 대안으로서 경험 커뮤니케이션 모델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 총체적 경험유형과 Ex-Pros.의 분석을 토대로
김유경
광고학연구 14 (4) : 67 ~ 83
[2003]
인센티브 여행 체험에 대한 가치지각과 삶의 만족
류시영
관광연구저널 26 (2) : 57 ~ 71
[2012]
박사
이벤트별 체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전시, 판촉, 축제를 중심으로
오현정
오현정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1]
의류브랜드의 체험마케팅활동에 대한 지각이 소비자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희강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 (2) : 181 ~ 190
[2008]
영상콘텐츠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지브리스튜디오 영상콘텐츠에 대한 간접 체험을 중심으로
김헌
한은경
한국영상학회논문집 12 (3) : 103 ~ 120
[2014]
시/청각적 촉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시각과 청각을 이용한촉감 구현을 중심으로
백승화
디자인학연구 14 (2) : 15 ~ 25
[2001]
브랜드전략을 위한 체험마케팅 사례연구
박정희
조형미디어학 14 (3) : 67 ~ 76
[2011]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53 ~ 81
[2010]
브랜드 스페이스의 스타일과 체험요소 활용 전략 연구 : 은행 서비스 공간을 중심으로
권승경
디자인학연구 25 (1) : 77 ~ 92
[2012]
번트 H 슈미트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한 VMD 연구
조성인
기초조형학연구 13 (4) : 315 ~ 325
[2012]
문화관광자원으로서 고궁의 매력속성과 만족도 및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경복궁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진아
윤설민
이충기
서울도시연구 13 (1) : 149 ~ 166
[2012]
몰입형 게임화에 따른 효과적 체험마케팅 연구 - 번트 슈미트(Bernd Schmitt)의 5가지 전략적 체험모듈을 중심으로 -
강아영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3) : 687 ~ 695
[2013]
매장내 체험적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체험관을 중심으로
박성연ㆍ황정은
경영논총 23 (2) : 69 ~ 93
[2005]
마케팅의 새로운 화두 ‘체험과 경험’ : 114 ~ 117
황부영
[2006]
글로벌 브랜드숍의 상업적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체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슈미트(Schmitt, 1999)의 체험 마케팅적 관점을 중심으로
이경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8 (2) : 83 ~ 103
[2010]
관광이벤트의 체험이 목적지 브랜드 인지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명재
관광학연구 32 (4) : 255 ~ 275
[2008]
고객의 마음을 여는 체험 마케팅 : 1 ~ 22
이민훈
[2011]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Z-검증을 이용한 축제의 환경단서, 만족도,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춘천마임축제와 보령머드축제 간 비교를 중심으로-
오선영
윤설민
하진영
관광연구 26 (4) : 399 ~ 416
[2011]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7 ~ 105
[1998]
Understanding customer experiences in online blog environments
Hsu, H. Y.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31 (6) : 510 ~ 523
[2011]
Touring cultures: Transformations of travel and theory
Rojek, C.
Routledge : 1 ~ 19
[2000]
The visitors behavioral consequences of experiential marketing: An empirical study on Taipei zoo
Tsaur, S. H.
Journal of Travel &Tourism Marketing 21 (1) : 47 ~ 64
[2007]
The use of LISREL in validating marketing constructs
Steenkamp, J.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8 (4) : 283 ~ 299
[1991]
The impact of experiential marketing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customer commitment in the world of social networks
Alkilani, K.
Asian Social Science 9 (1) : 262 ~ 270
[2013]
The effects of brand experience on customer brand loyalty: An empirical study of dairy products in the Western Liaoning Province
Han, L.
2012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Management, Innovation Management and Industrial Engineering 3 : 377 ~ 380
[2012]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strategic experiential modules, emotion and satisfaction at the Expo 2012 Yeosu Korea
Song, H. J.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7 (3) : 239 ~ 248
[2015]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LISREL
Hayduk, L. A.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1987]
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주 한옥마을 방문객을 중심으로-
최영기
관광연구 29 (3) : 105 ~ 127
[2014]
Relationships among Experiential Marketing, Experiential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Yuan, Y. H.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2 (3) : 387 ~ 410
[2008]
Relationship models of experience satisfaction in residential refurbishment
Chang, H. J.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6 (28) : 8446 ~ 8458
[2012]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The Guilford Press
[2005]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r. J. F.
Pearson Prentice
[2006]
Marketing insight from A to Z
Kotler, P.
John Wiley & Sons, Inc
[2003]
Identifying the dimensions of the experience construct: development of the model
Knutson, B. J.
Journal of Quality Assurance in Hospitality and Tourism 5 (3/4) : 23 ~ 35
[2003]
How to sustain the customer experience, An overview of experience components that co-create value with the customer
Gentile, C.
European Management Journal 25 (5) : 395 ~ 410
[2007]
Goal, customer experience and purchase intention in a retail context in China: An empirical study
Yang, Z. Y.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51 (16) : 6738 ~ 6746
[2011]
Exploring the marketing experience of food and beverage industry: A case study of Starbucks Coffee Company
Liu, Y. A.
Journal of Human Development and Family Studies 9 : 60 ~ 87
[2006]
Exploring study of medical care experience scale
Hsu, C. H.
Journal of Customer Satisfaction 2 (1) : 55 ~ 76
[2006]
Experiential marketing: How to get customers to sense, feel, think, act and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Schmitt, B. H.
Free Press
[1999]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Development of the brand experience scale
Zarantonello, L.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34 : 580 ~ 582
[2007]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n an online shop: An experiential marketing perspective
Wu, M. Y.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and Management 10 (1) : 104 ~ 114
[2013]
Customer experience creation: Determinants, dynamics and management strategies
Verhoef, P.
Journal of Retailing 85 (1) : 31 ~ 41
[2009]
Consumer experience and post purchase behavior of indoor swimming pool in the central area
Xu, Y. Y.
Journal of Sport and Recreation Management 4 (1) : 120 ~ 138
[2007]
Characteristics of virtual experience in electronic commerce: A protocol analysis
Daugherty, L. H.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5 (3) : 13 ~ 30
[2001]
Brand Experience : What is it? How is it Measured? Does it Affect Loyalty?
Brakus, J. J.
Journal of Marketing 73 (3) : 52 ~ 68
[2009]
An integrated model and its empirical study of experience marketing and visitor behavior : 2 ~ 9
Chao, S. H.
[2003]
An empirical study to diagnose the outcomes of customers’ experiences in trendy coffee shops
Nadiri, H.
Journal of Business Economics and Management 14 (1) : 22 ~ 53
[2013]
A structural model of end user computing satisfaction and user performance
Etezadi-Amoli, J.
Information & Management 30 (2) : 65 ~ 73
[1996]
A companion to tourism
Prentice, R. C.
Pergamon : 261 ~ 279
[2004]
'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내 구성개념과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