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컨벤션 혜택이 소속감 및 고객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전시 컨벤션 혜택이 소속감 및 고객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customercitizenshipbehaviors
  • extrinsicbenefits
  • intrinsicbenefits
  • relational benefits
  • sense of belonging
  • 고객시민행동
  • 관계적 혜택
  • 내재적 혜택
  • 소속감
  • 외재적 혜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25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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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 컨벤션 혜택이 소속감 및 고객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멘토링 기능 지각이 경력몰입 및 팀 몰입에 미치는 영향 -호텔직원의 성격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18 (2) : 1 ~ 26 [2009]
  • 호텔고객의 문화적가치관이 고객시민행동 및 서비스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우성 관광연구저널 23 (2) : 139 ~ 158 [2009]
  • 호텔 컨벤션 종사원의 변혁적 리더십이 에피커시와 조직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울 지역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조성호 한국조리학회지 14 (4) : 368 ~ 384 [2008]
  • 호텔 직원의 사내 동호회 활동을 통한 여가만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소속감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이명현 대한경영학회지 25 (3) : 1283 ~ 1302 [2012]
  • 호텔 연회․컨벤션 관리자의 감성리더십과 구성원에피키시, 팀시민행동 관계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21 (4) : 389 ~ 406 [2009]
  • 호텔 기업의 고객 보상프로그램이 고객시민행동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시민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우성 관광연구 25 (1) : 415 ~ 437 [2010]
  • 컨벤션센터 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조직몰입, 직무만족에 대한 차이분석에관한 연구: 조직시민행동 관점에서
    주현식 컨벤션연구 15 (1) : 69 ~ 87 [2007]
  • 컨벤션산업 종사원이 지각한 조직공정성, 조직시민행동, 서비스품 질간 영향관계연구
    최재길 관광연구 26 (4) : 641 ~ 661 [2011]
  • 컨벤션 참가의 기대일치와 동기충족이 참가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영주 문화관광연구 6 (1) : 175 ~ 194 [2004]
  • 컨벤션 참가동기와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이 만족도와 사후반응에 미치는영향: Pull/Push 요인을 중심으로
    조미현 컨벤션 연구 18 (1) : 61 ~ 77 [2008]
  • 지스타 2014, 행사장에 버려진 양심들 여전
  • 전시회 참관객의 지각된 관계혜택이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주관적 지식수준의 조절효과
    박우진 관광레저연구 24 (8) : 399 ~ 418 [2012]
  • 재미를 위한 HCI
    윤지은 한국HCI학회 논문지 1 (1) : 63 ~ 71 [2006]
  • 인터넷 동계여가 스포츠 동호회 구성원의 활동만족이 소속감, 활동몰입, 참여지속에 미치는 영향
    조방현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3 (2) : 97 ~ 107 [2009]
  • 온라인커뮤니티 특성에 의한 관계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 전문점을 중심으로
    박경태 관광연구저널 28 (3) : 133 ~ 146 [2014]
  •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명수 경영저널 3 (1) : 77 ~ 98 [2002]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이용 동기에 대한 해석주의적 연구
    강태중 리대룡 황장선 광고연구 (66) : 9 ~ 38 [2005]
  • 온라인 브랜드 공동체에 대한 반응이 어떻게 브랜드로 전이되는가?
    김진교 마케팅연구 21 (3) : 23 ~ 46 [2006]
  • 온라인 게임 플레이의 재미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윤형섭 인문콘텐츠 (22) : 53 ~ 83 [2011]
  • 오송화장품․뷰티 세계산업박람회 방문객 동기와 시장세분화 연구
    안영주 관광레저연구 25 (8) : 571 ~ 589 [2013]
  • 소속감과 정서적 고갈 그리고 지각된 정의가 이직의도와 조직에 대한 부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파업 후 복귀한 A항공사 운항승무원을 대상으로 -
    김윤석 한국항공운항학회지 16 (3) : 38 ~ 49 [2008]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개인특성에 따른 지각된 관계혜택 및 충성도 차이에 관한 연구
    신종국 상품학연구 30 (4) : 9 ~ 23 [2012]
  • 서비스 공정성이 고객 감정, 고객 만족도및 고객 시민행동(충성행동, 협력행동, 참여행동)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 중심으로-
    최성환 호텔리조트연구 12 (3) : 447 ~ 470 [2013]
  • 상호작용성, 소속감, 정보 수용자의 만족, 그리고 부정적 구전 감소 의지: 이러닝을 중심으로
    김철호 사회과학연구 24 (1) : 235 ~ 255 [2013]
  • 비공식적 멘토링 기능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업체 종사원을 중심으로-
    신규희 호텔경영학연구 19 (2) : 1 ~ 19 [2010]
  • 브랜드 커뮤니티 활동, 왜 하는가
    성영신 임성호 광고학연구 13 (5) : 159 ~ 175 [2002]
  • 모바일 사용 혜택과 비용이 모바일 기기와의 자아연결에 미치는 영향: 패션 어플리케이션 사용/비사용자 간 비교 고찰
    윤남희 추호정 소비자학연구 22 (2) : 227 ~ 252 [2011]
  • 멘토링이 스포츠행정조직 구성원의 조직신뢰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원용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4 (4) : 157 ~ 169 [2009]
  • 마케팅활동, 사회적 상호작용, 플로우가 온라인 게임의 애호도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온라인 게임의 브랜드매력성과 브랜드일체감의 매개적 영향 -
    김정구 마케팅연구 18 (3) : 93 ~ 120 [2003]
  • 도시 이벤트를 활용한 도시 지역공동체 형성의 과제 4개 도시 사례의 비교연구
    황익주 정신문화연구 35 (2) : 101 ~ 128 [2012]
  • 대학의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항 e-비즈니스연구 11 (4) : 165 ~ 185 [2010]
  • 구성원 신뢰, 소속감, 성과기대가팀 협력의지에 미치는 영향
    김재선 무역연구 10 (6) : 1137 ~ 1154 [2014]
  • 관광축제이벤트의 유형별 방문의도에 관한 연구
    손선미 문화관광연구 8 (3) : 49 ~ 71 [2006]
  • 고객시민행동의 주요 선행 및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기업과 고객 간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박미영 아시아마케팅저널 11 (4) : 1 ~ 19 [2010]
  • 개별여행객의 문화적동기, 새로움추구, 감각추구가 기간별 목적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변찬복 관광연구 26 (3) : 189 ~ 209 [2011]
  • 강릉지역 축제 이벤트가 그 지역사회에 미치는 효과 및 주민 만족도
    지계웅 관광학연구 29 (2) : 195 ~ 214 [2005]
  • 가상커뮤니티에서의 구성원 소속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국용 한국경영과학회지 35 (1) : 19 ~ 45 [2010]
  • 가상공동체 참여동기와 공동체의식, 충성도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문준연 Information Systems Review 5 (2) : 71 ~ 90 [2003]
  • 가상 커뮤니티에서 사회적 자본과 정체성이 지식기여에 미치는 역할: 실증적 분석
    신호경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2 (3) : 53 ~ 74 [2012]
  • What drives consumers to spread electronic word of mouth in online consumer-opinion platforms
    Cheung, C. M. Decision Support Systems 53 (1) : 218 ~ 225 [2012]
  • Virtual community attraction: Why people hang out online
    Ridings, C. M.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10 (1) : 100 ~ 120 [2004]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Venkatesh, V. MIS Quarterly 27 (4) : 425 ~ 478 [2003]
  • Understanding knowledge management system usage antecedents: An integration of social cognitive theory and task technology fit
    Lin, T. C. Information and Management 45 (1) : 410 ~ 417 [2008]
  • The sociology of leisure
    Kelly, J. R. Venture Publishing Inc [1992]
  • The interactive effects of belongingness and charisma on helping and compliance
    Den Hartog, D. 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2 (4) : 1131 ~ 1139 [2007]
  • The effect of brand personality and brand identification on brand loyalty: Applying the theory of social identification
    Kim, C. K. Japanese Psychological Research 43 (4) : 195 ~ 206 [2001]
  • The chain of effects from reputation and brand personality congruence to brand loyalty: The role of brand identification. Journal of Targeting
    Kuenzel, S. Measurement and Analysis for Marketing 18 (3) : 167 ~ 176 [2010]
  • The Impact of Other Customers on 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Yi, Y. Psychology & Marketing 30 (4) : 341 ~ 356 [2012]
  • The Effects of Developmental Mentoring on Connectedness and Academic Achievement
    Karcher, M. J. The School Community Journal 12 (2) : 35 ~ 50 [2002]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34 [1988]
  • Sense of community in the urban environment: A catalyst for participation and community development
    Chavis, D. M.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18 (1) : 55 ~ 81 [1990]
  • Sense of belonging and indicators of social and psychological functioning
    Hagerty, B. M. Archives of Psychiatric Nursing 10 (4) : 235 ~ 244 [1996]
  • Segmentation of boat show attendees by motivation and characteristics: A case of New York National Boat Show
    Park, S. H. Journal of Convention & Event Tourism 10 (1) : 27 ~ 49 [2009]
  • Psychological sense of community at work: A measurement system and explanatory framework
    Burroughs, S. M.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26 (6) : 509 ~ 532 [1998]
  •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A critical review of the theoretical and empirical literature and suggestions for future research
    Podsakoff, P. M. Journal of Management 26 (3) : 513 ~ 563 [2000]
  • Organizational behavior: Integrating individuals. groups, and process
    Champoux, J. E. West Publishing Company [1996]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95]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Prentice Hall [1995]
  • Mega event and destination brand: 2010 Shanghai Expo
    Yu, L. International Journal of Event and Festival Management 3 (1) : 46 ~ 65 [2012]
  • Measuring novelty seeking in tourism
    Lee, T. H. Annals of Tourism Research 19 (4) : 732 ~ 751 [1992]
  • Managing service delivery on the internet: Facilitating customer's coproduction and citizenship behavior in service organization
    Groth Groth, M. Groth, Markus The University of Arizona [2001]
  • MICE 산업과 문화 창조산업으로서의 디자인 융합에 관한 연구
    박종찬 한국디자인학회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158 ~ 159 [2014]
  • Is efficiency overrated? Minimal social interactions lead to belonging and positive affect
    Sandstrom, G. M. Social Psychological and Personality Science 5 (4) : 437 ~ 442 [2013]
  • Intrinsic motivation
    Deci, E. L. Plenum Press [1975]
  • Internet retail customer loyalty: the mediating role of relational benefits
    Yen, H. J. R.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4 (5) : 483 ~ 500 [2003]
  • Impulse purchasing: a qualitative exploration of the phenomenon
    Bayley, G. Qualitative Market Research 1 (2) : 99 ~ 114 [1998]
  • Identification in organizations and examination of four fundamental questions
    Ashforth, B. E. Journal of Management 34 (3) : 325 ~ 374 [2008]
  • Exploring factors effecting the continuance of purchasing behavior in internet shopping: extrinsic benefits and intrinsic benefits
    Atchariyachanvanich, K. IPSJ Digital Courier 4 (1) : 91 ~ 102 [2008]
  • Existence, relatedness and growth
    Alderfer, C. P. Free Press [1972]
  • Evaluating information accessibility and community adaptivity features for sustaining virtual learning communities
    Teo, H. H.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59 (5) : 671 ~ 697 [2003]
  • Effects of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on employee knowledge sharing intentions
    Lin, H. F. 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33 (2) : 135 ~ 149 [2007]
  • Effects of control and predictability on the physical and psychological well-being of the institutionalized aged
    Schulz,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3 (5) : 563 ~ 573 [1976]
  • Customer value co-creation behavior: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Yi, 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 (9) : 1279 ~ 1284 [2013]
  • Customer Voluntary Performance : Customers as Partners in Service Delivery
    Bettencourt, L. A. Journal of retailing 73 (3) : 383 ~ 406 [1997]
  • Cultivating the sense of belonging and motivating user participation in virtual communities: A social capital perspective
    Zhao, L.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32 (6) : 574 ~ 588 [2012]
  • Breaking the myths of rewards: An explorative study attitudes about knowledge sharing
    Bock, G. W.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15 (1) : 14 ~ 21 [2002]
  • Brand community
    Muniz Jr, A.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4) : 412 ~ 432 [2001]
  • Benefits sought and realized by active mountain sport tourists in Epirus, Greece: pre-and post-trip analysis
    Papadimitriou, D. Journal of Sport & Tourism 13 (1) : 37 ~ 60 [2008]
  • Benefits segmentation of visitors to Latin America
    Sarigöllü, E. Journal of Travel Research 43 (3) : 277 ~ 293 [2005]
  •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Examining the roles of extrinsic motivators, social psychological forces, and organizational climate
    Bock, G. W. MIS quarterly 29 (1) : 87 ~ 111 [2005]
  • An examination of festival motivation and perceived benefits relationship: Eskişehir International Festival
    Yolal, M. Journal of Convention & Event Tourism 10 (4) : 276 ~ 291 [2009]
  • A theory of human motivation
    Maslow, A. H Psychological Review 50 (4) : 370 ~ 396 [1943]
  • A comparative study of Caucasian and Asian visitors to a Cultural Expo in an Asian setting
    Lee, C. K. Tourism Management 21 (2) : 169 ~ 176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