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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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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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emotional intelligence
  • hotel employee
  •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
  • turn over intention
  • 감성지능
  • 심리적 계약위반
  • 이직의도
  • 호텔종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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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감성지능이 조직시민행동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LMX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규엽 외식경영연구 11 (4) : 419 ~ 444 [2008]
  • 호텔종업원의 직장-가정갈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광 관광연구 22 (3) : 205 ~ 218 [2007]
  •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심리적 계약위반이 근로의욕과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도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0]
  •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고객관련 스트레스가 감정노동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한기완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4]
  •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과 직무만족, 경력몰입, 이직의도 및 경력변경의도와의 관계 연구
    김영화 관광연구 24 (2) : 65 ~ 86 [2009]
  •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에 따른 소진이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재희 호텔리조트연구 8 (2) : 137 ~ 154 [2009]
  • 박사
  • 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태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김진강 Tourism Research (33) : 177 ~ 197 [2011]
  • 호텔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금창 관광학연구 30 (6) : 113 ~ 133 [2006]
  • 호텔기업의 교육훈련구성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효율성지각, 자기효능감, 조직기반자긍심의 매개효과
    이병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호텔 종사원이 지각하는 조직공정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관계결속의 조절 효과 -
    이현소 Tourism Research 38 (1) : 163 ~ 187 [2013]
  • 호텔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 호텔 종사원의 멘토 지각에 따른 거래⋅관계 심리적계약위반이 조직후원인식에 미치는 영향
    송지준 관광연구 19 (3) : 11 ~ 201 [2005]
  • 호텔 종사원의 감성지능과 자기오락화능력이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중국 5성급 호텔 종사원을 대상으로
    조자남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4]
  • 박사
  • 호텔 구성원의 역할 스트레스 요인, 소진, 이직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김지희 관광연구 25 (3) : 139 ~ 159 [2010]
  • 항공사 승무원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 이직성향에 미치는 영향: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비교연구
    정우철 관광레저연구 22 (5) : 165 ~ 184 [2010]
  • 팀장의 리더십이 구성원의 경력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박동수 기업경영연구 17 (3) : 1 ~ 22 [2010]
  • 박사
  • 카지노 고객불량행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여향: 소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승영 서비스산업연구 9 (2) : 139 ~ 156 [2012]
  • 직무 스트레스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변혁적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이수광 관광연구저널 22 (1) : 19 ~ 30 [2008]
  • 종합병원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박수미 보건사회연구 33 (3) : 540 ~ 564 [2013]
  • 박사
  • 일선 호텔직원의 임파워먼트, 고객언어폭력 및 감정고갈 간의 구조적 관계 - 고객언어폭력과 감정고갈 간에 개인 대처자원으로서 고객지향성의 조절역할 -
    김태구 외식경영연구 15 (3) : 29 ~ 56 [2012]
  • 인지 및 정서차원의 심리적 계약위반이 이직의도와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직장가족주의의 역할을 중심으로
    박윤 한국행정학보 48 (1) : 107 ~ 131 [2014]
  • 외식 종사원의 직무 스트레스 요인이 직무 만족 및 이직 의도에 미치는 효과 - 사회적 지원과 대처 전략의 효과 검증 -
    김영훈 한국조리학회지 16 (4) : 206 ~ 219 [2010]
  • 여행업종사자의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연구: 항공업무담당자를 중심으로
    곽대영 관광연구저널 21 (4) : 227 ~ 243 [2007]
  • 여행사 직원의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적 판매행동의 관계 연구 : 사회적 지원과 감성지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현묵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2]
  • 심리적 계약위반이 사회적 후원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순 관광레저연구 26 (1) : 209 ~ 223 [2014]
  • 박사
  • 상장여행사 종사원들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 및 이직의도와의 관계
    양재영 관광연구저널 27 (3) : 77 ~ 96 [2013]
  • 사회복지사의 이직의도 형성과정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강길현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3]
  •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이 직업존중감, 직장만족, 이직의도와의 영향관계: 상장과 비상장여행사 비교 중심으로
    박영진 호텔경영학연구 22 (3) : 265 ~ 282 [2013]
  • 박사
  • 거래특성 요인과 신뢰의 영향을 고려한심리적 계약위반의 반응김태은
    김태은 인사조직연구 10 (1) : 195 ~ 233 [2002]
  • When employee feel be trayed: a model of how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 develops
    Morrison, E. 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2 : 226 ~ 256 [1997]
  • Violating the psychological contract not the exception but then on
    Robinson, S. L.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5 : 245 ~ 259 [1994]
  • Unfriendly customers as a social stressor: An indirect antecedent of service employees’ quitting intention
    Walsh, G. European Management Journal 29 (1) : 67 ~ 78 [2011]
  • Understanding Organizational Behavior
    Argyris, C. Dorsey Press [1960]
  • Trust and the breach of the psychological contract
    Robinson, S. L.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41 : 185 ~ 210 [1996]
  • The role of perceived violation in determining employees' reactions to psychological contract breach
    Suazo, M. M Journal of Leadership & Organizational Studies 12 : 24 ~ 36 [2005]
  • The impact of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on exit, voice, loyalty, and neglect
    Turnley, W. H. Human Relations 52 (7) : 895 ~ 912 [1999]
  • The impact of personality on psychological contracts
    Raja, U.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7 : 350 ~ 367 [2004]
  • The development of psychological contract breach and violation: A longitudinal study
    Robinson, S. R.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 525 ~ 546 [2000]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8 [1990]
  • The Emotional Quotient Inventory(EQ-i): Technical manual
    Bar-On, R. Multi-Health Syste [1997]
  •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 Exploratory Study?
    Wong, C. S. The Leadership Quarterly 13 : 243 ~ 274 [2002]
  • The Contracts of individuals and Organizations
    Rousseau, D. M.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15 : 1 ~ 43 [1993]
  • Role definitions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The importance of under-standing the employee's perspective
    Morrison,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7 : 1543 ~ 1567 [1994]
  • Re-examining the Effort s of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 Unmet Expectations and Job Dissatisfaction as Mediators
    Turnley, W. H.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 25 ~ 42 [2000]
  • Psychological success and the boundary less career
    Mirvis. P. H.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5 (4) : 365 ~ 380 [1994]
  • Psychological contracts in organizations: Understanding written and unwritten agreements
    Rousseau, D. M. Sage [1995]
  • Psychological contracts and OCB: The effect of unfulfilled obligations on civic virtue behavior
    Robinson, S. L.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6 : 289 ~ 298 [1995]
  •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during corporate restructuring
    Turnley, W. H. Human Resource Management 37 : 71 ~ 83 [1998]
  • Psychological Contracts in Organizations thousand man
    Rousseau, D. M. Sage [1995]
  • Psychological Contracting and Newcomer Socialization
    Nelson, D. L. Journal of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6 (7) : 55 ~ 72 [1991]
  • Organizational psychology: An experiential approach
    Kolb, D. A. Prentice Hall [1971]
  • Organizational Psychology
    Schein E. H. Prentice Hall Inc [1980]
  • Not so Different After All:A Cross-Discipline View of Trust
    Roussean, D.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3 : 393 ~ 404 [1998]
  • New hire perceptions of their own and their employer’s obligations : A study of psychological contracts
    Rousseau, D. M.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1 : 389 ~ 400 [1990]
  •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turnover intention and turnover : Path analysis based on meta-analytic findings
    Tett, R. P. Personnel Psychology 46 : 259 ~ 291 [1993]
  • Job satisfaction and psychological well-being as nonadditive predictors of workplace turnover
    Wright, T. A. Journal of Management 33 (2) : 141 ~ 160 [2007]
  • Job satisfaction and intent to leave
    Hellman, C. M.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7 : 677 ~ 689 [1997]
  • Intelligence and its uses
    Thorndike, E. L. Harper's Magazine 140 : 227 ~ 235 [1920]
  • Faciltating New Deals
    Herriot, P. Human Resource Management Journal 7 (1) : 45 ~ 56 [1997]
  • Emotional Intelligence:Why it can matter more than IQ
    Goleman, D. Bantam Books [1995]
  • Emotional Intelligence in the Workplace: Exploring it’s Effects on Occupational Stres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Nikolaou, L.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Analysis 10 (4) : 327 ~ 342 [2002]
  •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Salovey, P. Cognition & Personality 9 : 185 ~ 211 [1990]
  • Consequences of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for is personnel
    Chiang, J. C.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 (Summer) : 78 ~ 87 [2012]
  • Commitment in the workplace
    Macneil, J. P. Sage Publications [1985]
  • Changing the Deal While Keeping the People
    Rousseau, D. M. Academy ofManagement Executive 10 : 50 ~ 61 [1995]
  • Changing obligations and the psychological contract : A longitudinal study
    Robinson, S. L.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7 : 137 ~ 152 [1994]
  • Building the bottom line by developing the frontline:Career development for service employees
    Jackson, D. W., Jr. Business Horizons 52 (3) : 279 ~ 287 [2009]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les person job satisfaction: meta-analysis and assessment of casual effects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 63 ~ 77 [1993]
  • A reexamination of the Mobely, Horner and Holling worth model of turnover: A useful replication
    Coverdale, S.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cademy of Management [1980]
  • 2014년 연간 및 1/4분기 관광산업 경기, 관광지출 전망조사
    이성태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