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와인선택속성이 만족 및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성혜진(Sung, Hye-Jin)
김주향(Kim, Joohyang)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성혜진(Sung, Hye-Jin)
김주향(Kim, Joohyang)
주제어
Psychological Well-Being(PWB)
Satisfaction
WineSelectionAttribution
만족
심리적웰빙
와인 선택속성
참고문헌( 68)
유사주제 논문( 17,216)
사회과학 13,043건
satisfaction 3,196건
만족 798건
심리적웰빙 144건
와인 선택속성 25건
wineselectionattribution 8건
psychological well-being(pwb) 2건
인용/피인용
와인선택속성이 만족 및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 와인선택속성이 만족 및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psychological well-being(pwb)
satisfaction
wineselectionattribution
만족
심리적웰빙
와인 선택속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19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0.0%
주제어
psychological well-being(pwb)
3
0
0.0%
satisfaction
3,197
0
0.0%
wineselectionattribution
9
0
0.0%
만족
799
0
0.0%
심리적웰빙
145
0
0.0%
와인 선택속성
26
0
0.0%
계
17,22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와인선택속성이 만족 및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 종사원의 성격 유형, 감성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관계 분석
박미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3) : 57 ~ 86
[2011]
호텔 와인 판매 업장 이용고객의 와인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김연화
호텔관광연구 8 (4) : 252 ~ 263
[2006]
호텔 레스토랑 내 와인판매 활성화에 관한 연구: 서울시내 SW호텔 중심으로
김우종
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 3 (2) : 341 ~ 356
[2004]
해외골프여행객의 선택속성과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최주원
관광연구 27 (2) : 529 ~ 548
[2012]
한국과 미국대학생의 주관적 안녕감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차경호
청소년학연구 11 (3) : 321 ~ 338
[2004]
한국 성인의 행복한 삶의 구성요인 탐색 및 척도개발
김명수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8 (2) : 415 ~ 442
[2003]
프로선수들의 여가태도와 심리적 행복감의 관계
하숙례
한국스포츠학회 10 (4) : 191 ~ 203
[2012]
태권도 수련이 취학 전 아동 및 초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 향상에 미치는 영향
노재귀
한국스포츠학회 10 (4) : 145 ~ 159
[2012]
축제참여경험이 심리적 안녕감과 문화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 다문화축제 참여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
박상훈
관광경영연구 16 (3) : 121 ~ 140
[2012]
중년 남성의 댄스스포츠 참여가 신체이미지와 심리적 웰빙에서 재미요인의 매개효과
강현욱
한국체육과학회지 21 (4) : 165 ~ 175
[2012]
박사
웰빙수준이 외식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영진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웰빙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와인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고객만족간의 관계
손재근
관광연구 24 (5) : 213 ~ 229
[2009]
우리나라 기혼여성들의 심리적 안녕감의 구조분석 및 주관적 안녕감과의 관계분석
김혜원
한국심리학회지 5 (1) : 27 ~ 41
[2000]
와인의 원산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세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9]
와인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선택속성, 가치와 만족에관한 연구
김영규
김지윤
관광연구 23 (4) : 239 ~ 258
[2008]
박사
와인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방진식
방진식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박사
와인소비자유형별 와인선택속성과 구매행동의 차이에 관한 연구
조지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8]
와인소비자 유형별 와인품질평가 요인에 대한 중요도 차이
류철
호텔관광연구 10 (2) : 30 ~ 43
[2008]
와인소비자 유형별 와인구매 동기와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최경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8]
와인소비의 감정적 반응에 따른 와인선택속성의 차이
이채은
호텔경영학연구 21 (1) : 145 ~ 160
[2012]
와인교육 유무에 따른 와인소비자의 와인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서혜진
호텔리조트연구 7 (2) : 71 ~ 83
[2008]
와인 전문가, 애호가, 초보자의 신세계와인과 구세계와인 선택속성 차이에 관한 연구
이준재
호텔리조트연구 5 (1) : 109 ~ 126
[2006]
와인 소비자의 선택 속성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전진화
한국조리학회지 12 (2) : 140 ~ 157
[2006]
와인 소비자의 교육경험에 따른 와인선택속성 평가와 만족도 및 애호도에 관한 연구 : 부산·경남지역 와인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반미성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2]
와인 선호도 요인과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 재구매 의도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신충섭
호텔리조트연구 10 (1) : 109 ~ 130
[2011]
와인 선택속성이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와인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송경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31 ~ 446
[2012]
와인 바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재윤
와인소믈리에연구 2 (1) : 5 ~ 20
[2006]
와인 구매동기와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인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심리적 웰빙을 어떻게 추구할 것인가: 웰빙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대한 탐색
원두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1 (1)
[2006]
소비자의 개인가치가 와인선택속성과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우제
관광연구저널 25 (4) : 381 ~ 396
[2011]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데이터솔루션
[2005]
무용전공 고등학생의 신체이미지가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손가진
한국체육과학회지 21 (5) : 649 ~ 662
[2012]
리조트 호텔 이용고객의 여가만족, 생활만족, 삶의 질(심리적 웰빙)에 관한 연구
윤대균
대한경영학회지 23 (3) : 1537 ~ 1553
[2010]
대학생들의 주관적 안녕감과 개인중심주의-집단중심주의 성향과의 관계
차경호
한국청소년연구 10 (2) : 193 ~ 216
[1999]
대학생들의 성격특성과 삶의 만족도
차경호
청소년상담연구 9 : 7 ~ 26
[1999]
국내 와인소비자의 웰빙인식과 와인구매선택속성간의 관계
고재윤
호텔경영학연구 16 (1) : 155 ~ 172
[2007]
교양 댄스스포츠 참여 대학생들의 심리적 웰빙 예측을 위한 기본심리욕구, 참여몰입, 행동의 활성화 간의 관계모형 검증
정영수
한국체육과학회지 21 (5) : 593 ~ 607
[2012]
관광경험이 관광만족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비제도화 국내관광자를 중심으로 -
김채옥
관광연구 21 (4) : 23 ~ 41
[2007]
Zero Defections Quality Comes to Services,"
Reichheld, F. F.
Harvard Business Review 68 : 105 ~ 111
[1990]
Wine route in Northern greece:Consumer perceptions
Kalogiann, I. T.
British Food Journal 101 (11) : 884 ~ 892
[1999]
Value-percept disparity: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Westbrook, R. A.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1) : 256 ~ 261
[1983]
Tracking the Critical Success Factors for Hotel companies
Geller, A. N.
The Coenell Hotel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25 (4) : 76 ~ 81
[1985]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Howard, J. A.
John Wiley and Sons
[1969]
The Psychology of Action: Linking Contrition and Motivation to Behavior
Ryan, R. M.
Guilford : 7 ~ 26
[1996]
The Importance of Wine Label Information
Tomas, A. P.
International Journal of Wine Marketing 15 (2) : 58 ~ 74
[2003]
South African Wine Routes: Some Perspectives on the Wine Tourism Industry's Structural Dimensions and Wine Tourism Product
Bruwer. J.
Tourism Management 24 (4) : 423 ~ 435
[2003]
Service Quality in Hospitality Organizations
Meyer, A.
Cassel
[1996]
Quality Signals in Wine Marketing: The Role of Exhibition Awards
Orth, U. R.
International Food and Agribusiness Management Review 4 (4) : 385 ~ 397
[2001]
Putting the service profit chain to work
Heskett, J. L.
Harvard Business Review 72 (2) : 164 ~ 174
[1994]
Promoting Wine by Country
Chaney, I. M.
International Journal of Wine Marketing 14 (1) : 34 ~ 42
[2002]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 An extension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2) : 204 ~ 212
[1998]
Modeling Choices among Alternative Reponses to Dissatisfaction
Day, R. L.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11 : 496 ~ 499
[1984]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 Setting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7 (Fall) : 25 ~ 48
[1981]
Marketing management
Kotler, P.
Prentice-Hall
[1999]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 Hall
[1988]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1985]
Happiness is Everything, or Is It? : Explorations on the Meaning of Psychological Well-Being
Ryff, C. D.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9) : 1069 ~ 1081
[1989]
Development of the Psychological Commitment Instrument(PCI) for Measuring Travel Service Loyalty
Pritchard, M. P.
University of Oregon
[1991]
Decisions with Multiple Objectives. Preferences and Value Tradeoffs
Keeney, R. L.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3]
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are and Profitability : Findings From Sweden
Anderson, E, W.
Journal of Marketing 58 : 53 ~ 66
[1994]
Consumer Purchasing Behavior for Wine: What We Know and Where We Are Going International Colloquium in Wine Marketing
Lockshin, L.
Adelaide
[2003]
Consumer Preferences for Wine Attributes in Different Retail Stores : A Conjoint Approach
Sanchez, M.
International Journal of Wine Marketing 10 (1) : 25 ~ 38
[1998]
Consumer Behavior
Engel, J. F
Hotel, Rinehart & Winsto
[1986]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Hunt, H. K.
Marketing Science Institute
[1977]
Buying Behavior and Attitudes towards Wine-Findings of a Field Survey among younger Consumers
Hauck, R.
Acta Horticulture 295 : 127 ~ 132
[1991]
An Experimental Study of Consumer Effort, Expectation and Satisfaction
Cardozo, R. 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244 ~ 249
[1965]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 460 ~ 469
[1980]
A Consumer Approach to Branded Wines
Gluckman, R, L.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0 (6) : 21 ~ 35
[1986]
' 와인선택속성이 만족 및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