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mireuksatemplesiteofiksan
  • satisfactionandbehavioralintention
  • selection attributes
  • 만족도
  • 문화유산관광지
  • 선택속성
  • 익산미륵사지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864 0

0.0%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의 참고문헌

  • 박사
  • 해외여행객의 개인가치에 따른 관광선호유형의 차이분석에 관한 연구
    이채은 관광연구 25 (1) : 283 ~ 301 [2010]
  • 한옥마을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 만족에 관한 연구
    류인평 Tourism Research (37) : 331 ~ 350 [2012]
  • 한국관광의 매력속성과 관광제약이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춘려 관광연구 28 (4) : 323 ~ 346 [2013]
  • 한국관광에 대한 일본관광객의 지각된 가치가방문객 만족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충기 관광레저연구 20 (4) : 69 ~ 85 [2008]
  • 박사
  • 태권도 축제 방문객의 방문동기, 관광이미지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의 관계
    김영곤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2009]
  • 박사
  •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강원랜드 카지노방문객을 중심으로
    서헌 호텔경영학연구 17 (4) : 181 ~ 195 [2008]
  • 중국과 일본을 방문하는 국외관광객의 여행상품선택에 관한 연구
    박정민 관광연구 23 (4) : 297 ~ 318 [2009]
  •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가치와 전환장벽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인근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14 (1) : 185 ~ 209 [2004]
  • 유산과 유산관광의 개념에 관하여: 문헌 연구를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31 (3) : 209 ~ 223 [2007]
  •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 역사문화유적지의 교육성·브랜드가치·선택속성이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민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 역사문화유적지 매력속성이 방문객의 만족과 방문 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복궁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은경 관광레저연구 22 (1) : 211 ~ 229 [2010]
  •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탐색적 요인 분석
    윤보영 관광경영연구 12 (1) : 94 ~ 114 [2008]
  • 신관광자원론
    박석희 일신사 [1997]
  • 배낭여행상품 유형별 선택속성이 여행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진석 관광연구 24 (6) : 495 ~ 518 [2010]
  • 방한 일본 여성관광객의 에스테틱 동기가 관광지 선택속성, 만족, 행동의도간의 영향 관계
    김영우 컨벤션연구 6 (2) : 107 ~ 131 [2006]
  •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4) : 59 ~ 80 [2009]
  • 문화재 활용 가이드북
    문화재청 문화재청 [2007]
  • 문화유산으로서 제주해녀의 관광자원 선택속성, 영향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 관광객과 지역주민 간 비교를 중심으로 -
    현홍준 탐라문화 (37) : 481 ~ 515 [2010]
  • 문화유산관광지 속성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 경복궁과 자금성을 방문한 한국과 중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韓美英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가 관광객의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朱佳麗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문화유산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모형 개발: 고궁관광을 중심으로
    김지선 관광레저연구 22 (5) : 479 ~ 496 [2010]
  • 문화유산 관람선택속성이 관광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창경궁을 중심으로-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5 (3) : 237 ~ 253 [2011]
  •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에 관한 연구
    장경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 문화관광지 스토리텔링의 지각된 가치, 관광객 만족도 및 충성도 연구 : 8 ~
    정성채 [2000]
  • 문화관광지 속성에 대한 기대와 성과가 관광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임주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3]
  • 문화관광지 서비스품질, 관광객 만족 및 반응의 관계 연구
    홍수희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4]
  • 문화관광의 개념적 범위에 관한 고찰 문화관광의 개념적 범위에 관한 고찰: 관광과 문화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숙영 문화관광연구 6 (1) [2004]
  • 문화관광 해설이 인지, 감정, 몰입 및 문화유산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복궁․창덕궁의 문화해설사 서비스 이용객을 중심으로 -
    김주연 관광학연구 35 (9) : 361 ~ 381 [2011]
  • 문화관광 체험영역에 관한 연구 : 유산관광자를 대상으로
    한숙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 대구·경북지역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의 선택속성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노정연 관광연구 26 (1) : 131 ~ 148 [2011]
  • 국적별 문화관광체험과 관광지 속성이 만족과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일화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1]
  • 국가별 스킨스쿠버 관광목적지 선택속성이 관광 참가만족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재충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1) : 275 ~ 293 [2010]
  • 박사
  • 관광지의 특성,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전형규 관광연구 25 (3) : 237 ~ 258 [2010]
  • 박사
  • 박사
  • 관광자 가치, 라이프스타일, 동기가 관광지선택과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윤섭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 관광이벤트의 방문동기와 사후 이미지가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정택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1]
  • 관광목적지의 이미지와 브랜드개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윤태환 관광레저연구 21 (1) : 65 ~ 85 [2009]
  • 관광목적지로서 인사동 문화지구의 장소마케팅 이미지가 외래관광객의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시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2 (4) : 613 ~ 626 [2009]
  •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관광동기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은미 Tourism Research 24 : 47 ~ 63 [2007]
  •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연구 8 (1) : 135 ~ 152 [2005]
  • 관광 위험지각과 관광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류인평 관광연구 26 (1) : 149 ~ 168 [2011]
  • 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 연구 학술발표 논문 : 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 연구. 개방화시대의 소비자문제와 정책 - 소비자 기업 정부의 역할
    이유재 [1995]
  • 고객가치가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경영연구 17 (1) : 65 ~ 92 [2002]
  • 경주지역 문화유산 관광상품 개발방안 연구
    전명숙 관광경영학연구 7 (3) : 269 ~ 289 [2003]
  • 경복궁 문화유산관광의 교육적 기능과 역할평가에 관한 연구
    유수현 문명연지 18 : 79 ~ 100 [2006]
  • he predictive Validity of Alternative Approaches of Enaluating Quality of a Festival
    Crompton, J. L. Journal of Travel Research 34 (1) : 11 ~ 24 [1995]
  • Value dimensions,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investigation of university students’ travel behaviour
    Gallarza, M. G. Tourism Management 27 (3) [2006]
  • Utility, cultural symbolism and emotion: A comprehensive model of brand purchase value
    Tsai, S. P.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2 (3) : 277 ~ 291 [2005]
  • Tourism Motivation: An Appraisal
    Dann, G. M. S. Annal of Tourism Research 8 (2) : 187 ~ 219 [1991]
  • The Physical of Leisure Travel Boston
    Mayo, E. J. CBI Publishing Company [1981]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2 ~ 783 [2000]
  •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Sanchez, Javier Tourism Managemen 27 (3) : 394 ~ 409 [2006]
  • Oxford: a heritage city under pressure; visitors, impact and management responses
    Glasson, J. Tourism Management 15 (2) : 137 ~ 144 [1994]
  • Managing heritage tourism
    Garrod. B.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682 ~ 708 [2000]
  • Management and Evaluation of Saf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 (3) : 25 ~ 48 [1981]
  • IP분석에 의한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만족에 관한 연구
    최설매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4]
  • Heritage and postmoderm tourism
    Nuryanti, W. Annals of Tourism Research 23 (2) : 249 ~ 260 [1996]
  • Dimension of tourist satisfaction with a destination Area
    Pizam, A. Annal of tourism Research 5 : 314 ~ 322 [1978]
  • Development of a multi-dimensional scale for measuring the perceived value of a service
    Petrick, J. F Journal of leisure Research 34 (2) : 119 ~ 134 [2002]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A. V. Journal of Marketing 52 : 2 ~ 22 [1988]
  •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2) : 203 ~ 220 [2001]
  • ClarifyingHeritageTourism
    Poria, Y.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 (4) : 1047 ~ 1049 [2001]
  • Benefit bindle analysis: An Empirical Study of International Traveler
    Goodrich, J. N. Journal of Travel Research 16 (Fall) : 1 ~ 3 [1997]
  • An integrated framework for customer value and 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 performance: A customer-based perspective from China. Managing
    Yonggui W. Service Quality 14 (2-3) : 169 ~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