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덕순(Lee, Duk-Soo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덕순(Lee, Duk-Soon)
주제어
image
motivation
Recommendation Intention
Satisfaction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행동의도
참고문헌( 78)
유사주제 논문( 20,882)
사회과학 13,043건
satisfaction 3,196건
만족도 1,987건
행동의도 1,035건
motivation 675건
image 607건
recommendation intention 137건
관광동기 117건
관광지 이미지 85건
인용/피인용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
'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image
motivation
recommendation intention
satisfaction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86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0.0%
주제어
image
608
0
0.0%
motivation
676
0
0.0%
recommendation intention
138
0
0.0%
satisfaction
3,197
0
0.0%
관광동기
118
0
0.0%
관광지 이미지
86
0
0.0%
만족도
1,988
0
0.0%
행동의도
1,036
0
0.0%
계
20,89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한옥마을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 만족에 관한 연구
류인평
Tourism Research (37) : 331 ~ 350
[2012]
한류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박은숙
관광연구 27 (6) : 57 ~ 73
[2013]
한국 영상매체 접촉과 관광지이미지, 방문의도 간의 관계 -중국인 잠재 방한 관광자를 중심으로-
왕명명
관광연구저널 25 (1) : 129 ~ 142
[2011]
한국 관광지 이미지 측정도구의 개발
이태희
관광학연구 20 (2)
[1997]
한국 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시장세분화
박천우
생산성논집 22 (2) : 187 ~ 210
[2008]
학회의 도약을 위하여
오상훈
관광.레저연구 17 (1) : 5 ~ 6
[2005]
커뮤니케이션 광고 전략이 축제방문객의 기대와 지각된 품질, 만족 및 축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방문객 대상
오정학
호텔관광연구 12 (2) : 47 ~ 61
[2010]
축제 사후이미지가 관광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시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5 (1) : 63 ~ 76
[2012]
박사
축제 개최에 따른 지역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 축제 전후 인지적·정서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이민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5]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은정
관광경영연구 16 (3) : 293 ~ 316
[2012]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수안보 온천축제의 경우
이용기
관광학연구 27 (1) : 85 ~ 104
[2003]
제주도 방문객의 관광동기 및 이미지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이승곤
관광연구저널 21 (1) : 21 ~ 40
[2007]
제주도 관광지의 관광동기유형에 따른 관광만족에 관한 연구 -중문관광단지를 대상으로-
이진희
관광학연구 37 (7) : 11 ~ 32
[2013]
전라북도 완주군 창포농촌관광마을의 인지적 이미지에 대한 차이분석 - 도시민별 방문 전과 후의 이미지 중심으로
김용기
경기관광연구 16
[2010]
전남 기초 지자체의 관광이미지에 대한 연구 - 10개 시?군의 관광기반시설과 관광매력물을 중심으로
이진형
한국지역개발학회지 17 (2) : 175 ~ 190
[2005]
음식관광객 유형별 특성 및 동기분석
정두용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2010]
박사
음식관광 동기요인에 관한 연구
이사원
우석대학교 대학원
[2012]
음식관광 관여도와 동기가 참여활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덕순
관광연구 28 (5) : 325 ~ 342
[2013]
역사주제공원의 서비스환경이 기억,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민속촌을 중심으로
김수현
호텔관광연구 16 (1) : 41 ~ 58
[2014]
어촌체험동기가 체험프로그램의 몰입경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장호어촌체험축제를 중심으로 -
신동주
관광연구 27 (6) : 259 ~ 278
[2013]
승마체험 동기가 가치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분석
이충기
관광연구 28 (6) : 203 ~ 226
[2014]
수도권주민의 관광동기와 강원도 이미지
함석종
관광연구저널 20 (3) : 409 ~ 425
[2007]
방문동기, 만족도, 구전, 지역이미지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안산거리극 축제를 중심으로 -
이지훈
문화경제연구 13 (2) : 155 ~ 174
[2010]
문학기행객의 사회 .인구학적 특성과 참여동기에 따른 마케팅적 함의
이진형
관광학연구 28 (3) : 103 ~ 122
[2004]
드라마 촬영지 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이미지간 관련성 연구-대장금, 해신,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 관광객을 사례로-
이후석
관광학연구 30 (1) : 271 ~ 293
[2006]
대전 뿌리공원 관광지 선택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지 이미지를 조절효과로-
김효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5 (4) : 735 ~ 751
[2012]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이 방문자만족,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관광연구 24 (6) : 457 ~ 472
[2010]
관광학 원론
윤대순
백산출판사
[1997]
관광지 인지적, 정서적, 전반적 이미지에 관한 연구-아산시를 중심으로
김난영
관광연구논총 24 (1) : 23 ~ 47
[2012]
관광지 이미지가 방문객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여수 관광지를 중심으로 -
이덕순
관광경영연구 17 (4) : 225 ~ 246
[2013]
관광지 음식점의 메뉴선택요인에 대한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전효진
관광연구 26 (6) : 327 ~ 345
[2012]
관광지 요인, 관광지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통영 관광지 중심으로 -
김기호
관광연구 24 (6) : 151 ~ 172
[2010]
관광지 선택속성이 전반적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현충사를 대상으로
이종주
문화관광연구 14 (2)
[2012]
관광이미지가 만족도,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 관광이미지에 대한 외래관광객의 평가를 중심으로-
이준혁
호텔관광연구 10 (4) : 183 ~ 198
[2008]
박사
관광의 심리적 체험과 만족감의 관계
고동우
高麗大學校 大學院
[1998]
관광목적지로서 안동의 이미지와 관광만족도와의 관계
손광영
안동대학교 행정경영대학원
[2002]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관광동기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은미
Tourism Research 24 : 47 ~ 63
[2007]
관광동기요인이 관광지 선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서울 시내대학생을 중심으로
김기홍
호텔관광연구 6 (1) : 50 ~ 74
[2004]
관광동기와 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미지변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김익중
관광경영연구 16 (4) : 75 ~ 92
[2012]
관광동기와 관광지이미지의 재방문의도에 대한 영향에 관한 연구
박수완
호텔관광연구 13 (3) : 57 ~ 73
[2011]
관광동기로서 Push-Pull 요인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응범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0]
관광동기, 이미지, 기대, 만족 및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안동지역 방문자를 대상으로
박동진
관광학연구 28 (3) : 65 ~ 83
[2004]
관광객의 대안평가 유형별 추진-유인동기 요인의 차이에 관한 연구
최병길
관광연구저널 20 (3) : 375 ~ 389
[2007]
觀光 후 이미지와 滿足度 간의 關聯性
박석희
관광학연구 26 (1) : 47 ~ 62
[2002]
地域祝祭의 이미지 測定尺度 開發과 適用에 관한 硏究 : 珍島 靈登祝祭를 中心으로
李章柱
京畿大學校 大學院
[1998]
Vacationscape: Designing Tourist Region, Austin: Bureau of Business Research
Gunn, C.
University of Texas
[1972]
Travel motivations and destination choice: A study of British outbound market
Jang, S.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13 (3) : 111 ~ 133
[2002]
Toward a social psychological Theory of Tourism Motivation: A Rejoinder
Iso-Ahola, S.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9 (2) : 256 ~ 262
[1981]
Tourism: A Community
Murphy, P. E.
Methuen
[1985]
Tourism information and pleasure motivation
Goossens,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2) : 301 ~ 321
[2000]
Tourism Satisfaction with Mallorca, Spain as an Off-season Holiday Destination
Kozak, M.
Journal of Travel Research 38 (3) : 260 ~ 269
[2000]
Tourism Motivation: An appraisal
Dann, G, M.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8 (2) : 187 ~ 219
[1981]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60 : 31 ~ 46
[1996]
The Tourism Systems: an introductory text
Mill, R. C.
Prentice-hall
[1992]
The Image of Destion Regions. Marketing in the Tourism Industry
Stabler, J. M.
Croom Helm. co : 134 ~ 147
[1988]
Sightseeing tourist's motivation and satisfaction
Ross, E. L. D.
Annals of Tourism Research 18 : 226 ~ 237
[1991]
Seniors’ travel motivation and the influential factors: An examination of Taiwanese seniors
Jang, S.
Tourism Management 27 (2) : 306 ~ 316
[2006]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Mutinomial Logit Model을 이용한 해외여행자의 관광동기 및 위험지각이 관광유형선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우
관광학연구 29 (3) : 291 ~ 313
[2005]
Motivational Determinatants of International Pleasure Time
Yuan,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24 (1) : 42 ~ 44
[1990]
Modeling motivations and perceptions of Portuguese tourist
Correia,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0 (1) : 76 ~ 80
[2007]
Measuring tourist satisfaction with multiple destination attribute
Kozak, M.
Tourism Analysis 7 : 229 ~ 240
[2001]
Measuring tourist motivation
Fodness, D.
Annals of Tourism Research 21 (4) : 555 ~ 581
[1994]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m Retail Setting
Oliver, R. L.
Journal of Reatailing 57 (3) : 25 ~ 48
[1981]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 Hall
[1991]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Kotler, P.
Person Education, Inc. : 165 ~
[1996]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ounsbury, J.A.
Leisure Sciences 14 (2) : 105 ~ 120
[1992]
Image difference between prospective first-time, and repeated visitors the Lower RiGrand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Fall) : 10 ~ 16
[1991]
Image Formation Process
Gartner, W. C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 (2/3) : 191 ~ 215
[1993]
Destination image, self-congruity, and travel behavior: Toward an integrative model
Sirgy,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38 : 340 ~ 352
[2000]
Benefit bundle analysis: An empirical study of international travelers
Goodrich, J. N.
Journal of Travel Research 16 : 6 ~ 9
[1997]
Attributes and motivations: A canonical correlation analysis
Pyo,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16 (2) : 277 ~ 282
[1989]
Attitude determinants in tourism destination choice
Um, Seoho
Annals of Tourism Research 17 (3)
[1990]
An empirical testing of the push and pull factors of tourist motivations
Uysal,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1 (4) : 844 ~ 846
[1993]
An assessment of the image of Mexico vacation destination and influence of geographical location upon the image
Crompton, J. L
Journal of Travel Research 18 : 18 ~ 23
[1979]
A structural model to examine how destination image, attitude, and motivation affect the future behavior of tourist
Lee, T. H.
Leisure Sciences 31 : 215 ~ 236
[2009]
A general model of traveler destination choice
Woodside, A. G.
Journal of Travel Research 27 : 8 ~ 14
[1990]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o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7
[1999]
'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