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image
  • motivation
  • recommendation intention
  • satisfaction
  • 관광동기
  • 관광지 이미지
  • 만족도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861 0

0.0%

' 관광동기, 관광지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옥마을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 만족에 관한 연구
    류인평 Tourism Research (37) : 331 ~ 350 [2012]
  • 한류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박은숙 관광연구 27 (6) : 57 ~ 73 [2013]
  • 한국 영상매체 접촉과 관광지이미지, 방문의도 간의 관계 -중국인 잠재 방한 관광자를 중심으로-
    왕명명 관광연구저널 25 (1) : 129 ~ 142 [2011]
  • 한국 관광지 이미지 측정도구의 개발
    이태희 관광학연구 20 (2) [1997]
  • 한국 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시장세분화
    박천우 생산성논집 22 (2) : 187 ~ 210 [2008]
  • 학회의 도약을 위하여
    오상훈 관광.레저연구 17 (1) : 5 ~ 6 [2005]
  • 커뮤니케이션 광고 전략이 축제방문객의 기대와 지각된 품질, 만족 및 축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방문객 대상
    오정학 호텔관광연구 12 (2) : 47 ~ 61 [2010]
  • 축제 사후이미지가 관광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시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5 (1) : 63 ~ 76 [2012]
  • 박사
  •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은정 관광경영연구 16 (3) : 293 ~ 316 [2012]
  •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수안보 온천축제의 경우
    이용기 관광학연구 27 (1) : 85 ~ 104 [2003]
  • 제주도 방문객의 관광동기 및 이미지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이승곤 관광연구저널 21 (1) : 21 ~ 40 [2007]
  • 제주도 관광지의 관광동기유형에 따른 관광만족에 관한 연구 -중문관광단지를 대상으로-
    이진희 관광학연구 37 (7) : 11 ~ 32 [2013]
  • 전라북도 완주군 창포농촌관광마을의 인지적 이미지에 대한 차이분석 - 도시민별 방문 전과 후의 이미지 중심으로
    김용기 경기관광연구 16 [2010]
  • 전남 기초 지자체의 관광이미지에 대한 연구 - 10개 시?군의 관광기반시설과 관광매력물을 중심으로
    이진형 한국지역개발학회지 17 (2) : 175 ~ 190 [2005]
  • 음식관광객 유형별 특성 및 동기분석
    정두용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2010]
  • 박사
  • 음식관광 관여도와 동기가 참여활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덕순 관광연구 28 (5) : 325 ~ 342 [2013]
  • 역사주제공원의 서비스환경이 기억,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민속촌을 중심으로
    김수현 호텔관광연구 16 (1) : 41 ~ 58 [2014]
  • 어촌체험동기가 체험프로그램의 몰입경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장호어촌체험축제를 중심으로 -
    신동주 관광연구 27 (6) : 259 ~ 278 [2013]
  • 승마체험 동기가 가치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분석
    이충기 관광연구 28 (6) : 203 ~ 226 [2014]
  • 수도권주민의 관광동기와 강원도 이미지
    함석종 관광연구저널 20 (3) : 409 ~ 425 [2007]
  • 방문동기, 만족도, 구전, 지역이미지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안산거리극 축제를 중심으로 -
    이지훈 문화경제연구 13 (2) : 155 ~ 174 [2010]
  • 문학기행객의 사회 .인구학적 특성과 참여동기에 따른 마케팅적 함의
    이진형 관광학연구 28 (3) : 103 ~ 122 [2004]
  • 드라마 촬영지 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이미지간 관련성 연구-대장금, 해신,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 관광객을 사례로-
    이후석 관광학연구 30 (1) : 271 ~ 293 [2006]
  • 대전 뿌리공원 관광지 선택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지 이미지를 조절효과로-
    김효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5 (4) : 735 ~ 751 [2012]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이 방문자만족,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관광연구 24 (6) : 457 ~ 472 [2010]
  • 관광학 원론
    윤대순 백산출판사 [1997]
  • 관광지 인지적, 정서적, 전반적 이미지에 관한 연구-아산시를 중심으로
    김난영 관광연구논총 24 (1) : 23 ~ 47 [2012]
  • 관광지 이미지가 방문객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여수 관광지를 중심으로 -
    이덕순 관광경영연구 17 (4) : 225 ~ 246 [2013]
  • 관광지 음식점의 메뉴선택요인에 대한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전효진 관광연구 26 (6) : 327 ~ 345 [2012]
  • 관광지 요인, 관광지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통영 관광지 중심으로 -
    김기호 관광연구 24 (6) : 151 ~ 172 [2010]
  • 관광지 선택속성이 전반적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현충사를 대상으로
    이종주 문화관광연구 14 (2) [2012]
  • 관광이미지가 만족도,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 관광이미지에 대한 외래관광객의 평가를 중심으로-
    이준혁 호텔관광연구 10 (4) : 183 ~ 198 [2008]
  • 박사
  • 관광목적지로서 안동의 이미지와 관광만족도와의 관계
    손광영 안동대학교 행정경영대학원 [2002]
  •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관광동기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은미 Tourism Research 24 : 47 ~ 63 [2007]
  • 관광동기요인이 관광지 선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서울 시내대학생을 중심으로
    김기홍 호텔관광연구 6 (1) : 50 ~ 74 [2004]
  • 관광동기와 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미지변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김익중 관광경영연구 16 (4) : 75 ~ 92 [2012]
  • 관광동기와 관광지이미지의 재방문의도에 대한 영향에 관한 연구
    박수완 호텔관광연구 13 (3) : 57 ~ 73 [2011]
  • 관광동기로서 Push-Pull 요인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응범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0]
  • 관광동기, 이미지, 기대, 만족 및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안동지역 방문자를 대상으로
    박동진 관광학연구 28 (3) : 65 ~ 83 [2004]
  • 관광객의 대안평가 유형별 추진-유인동기 요인의 차이에 관한 연구
    최병길 관광연구저널 20 (3) : 375 ~ 389 [2007]
  • 觀光 후 이미지와 滿足度 간의 關聯性
    박석희 관광학연구 26 (1) : 47 ~ 62 [2002]
  • 地域祝祭의 이미지 測定尺度 開發과 適用에 관한 硏究 : 珍島 靈登祝祭를 中心으로
    李章柱 京畿大學校 大學院 [1998]
  • Vacationscape: Designing Tourist Region, Austin: Bureau of Business Research
    Gunn, C. University of Texas [1972]
  • Travel motivations and destination choice: A study of British outbound market
    Jang, S.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13 (3) : 111 ~ 133 [2002]
  • Toward a social psychological Theory of Tourism Motivation: A Rejoinder
    Iso-Ahola, S.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9 (2) : 256 ~ 262 [1981]
  • Tourism: A Community
    Murphy, P. E. Methuen [1985]
  • Tourism information and pleasure motivation
    Goossens,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2) : 301 ~ 321 [2000]
  • Tourism Satisfaction with Mallorca, Spain as an Off-season Holiday Destination
    Kozak, M. Journal of Travel Research 38 (3) : 260 ~ 269 [2000]
  • Tourism Motivation: An appraisal
    Dann, G, M.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8 (2) : 187 ~ 219 [1981]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60 : 31 ~ 46 [1996]
  • The Tourism Systems: an introductory text
    Mill, R. C. Prentice-hall [1992]
  • The Image of Destion Regions. Marketing in the Tourism Industry
    Stabler, J. M. Croom Helm. co : 134 ~ 147 [1988]
  • Sightseeing tourist's motivation and satisfaction
    Ross, E. L. D. Annals of Tourism Research 18 : 226 ~ 237 [1991]
  • Seniors’ travel motivation and the influential factors: An examination of Taiwanese seniors
    Jang, S. Tourism Management 27 (2) : 306 ~ 316 [2006]
  •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 Mutinomial Logit Model을 이용한 해외여행자의 관광동기 및 위험지각이 관광유형선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우 관광학연구 29 (3) : 291 ~ 313 [2005]
  • Motivational Determinatants of International Pleasure Time
    Yuan,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24 (1) : 42 ~ 44 [1990]
  • Modeling motivations and perceptions of Portuguese tourist
    Correia,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0 (1) : 76 ~ 80 [2007]
  • Measuring tourist satisfaction with multiple destination attribute
    Kozak, M. Tourism Analysis 7 : 229 ~ 240 [2001]
  • Measuring tourist motivation
    Fodness, D. Annals of Tourism Research 21 (4) : 555 ~ 581 [1994]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m Retail Setting
    Oliver, R. L. Journal of Reatailing 57 (3) : 25 ~ 48 [1981]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 Hall [1991]
  •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Kotler, P. Person Education, Inc. : 165 ~ [1996]
  •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ounsbury, J.A. Leisure Sciences 14 (2) : 105 ~ 120 [1992]
  • Image difference between prospective first-time, and repeated visitors the Lower RiGrand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Fall) : 10 ~ 16 [1991]
  • Image Formation Process
    Gartner, W. C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 (2/3) : 191 ~ 215 [1993]
  • Destination image, self-congruity, and travel behavior: Toward an integrative model
    Sirgy,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38 : 340 ~ 352 [2000]
  • Benefit bundle analysis: An empirical study of international travelers
    Goodrich, J. N. Journal of Travel Research 16 : 6 ~ 9 [1997]
  • Attributes and motivations: A canonical correlation analysis
    Pyo,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16 (2) : 277 ~ 282 [1989]
  • Attitude determinants in tourism destination choice
    Um, Seoho Annals of Tourism Research 17 (3) [1990]
  • An empirical testing of the push and pull factors of tourist motivations
    Uysal,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1 (4) : 844 ~ 846 [1993]
  • An assessment of the image of Mexico vacation destination and influence of geographical location upon the image
    Crompton, J. L Journal of Travel Research 18 : 18 ~ 23 [1979]
  • A structural model to examine how destination image, attitude, and motivation affect the future behavior of tourist
    Lee, T. H. Leisure Sciences 31 : 215 ~ 236 [2009]
  • A general model of traveler destination choice
    Woodside, A. G. Journal of Travel Research 27 : 8 ~ 14 [1990]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o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7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