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재희(Kang, Jae-hee)
강진희(Kang Jin-hee)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재희(Kang, Jae-hee)
강진희(Kang Jin-hee)
주제어
healingfood
image
Jeonjunativelocalfood
purchase intentions
Recognition
구매의도
이미지
인지도
전주향토음식
힐링푸드
참고문헌( 69)
유사주제 논문( 16,876)
사회과학 13,043건
구매의도 1,527건
이미지 944건
image 607건
recognition 519건
인지도 170건
purchase intentions 59건
healingfood 3건
jeonjunativelocalfood 2건
전주향토음식 1건
힐링푸드 1건
인용/피인용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 ...
'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healingfood
image
jeonjunativelocalfood
purchase intentions
recognition
구매의도
이미지
인지도
전주향토음식
힐링푸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85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0.0%
주제어
healingfood
4
0
0.0%
image
608
0
0.0%
jeonjunativelocalfood
3
0
0.0%
purchase intentions
60
0
0.0%
recognition
520
0
0.0%
구매의도
1,528
0
0.0%
이미지
945
0
0.0%
인지도
171
0
0.0%
전주향토음식
2
0
0.0%
힐링푸드
2
0
0.0%
계
16,88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힐링콘텐츠(Healing Contents)의 정의 및 개념
이연숙
한국디자인포럼 (17) : 301 ~ 310
[2007]
힐링을 힐링하다 : 힐링열풍의 배경과 발전방향
삼성경제연구소
[2013]
힐링 여행의 건강 기여 요소 탐색 -강릉 커피 힐링 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지숙
관광학연구 37 (6) : 137 ~ 158
[2013]
환경일보
호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제
관광연구 27 (5) : 201 ~ 218
[2012]
현대인의 일상 식생활과 미래 식생활
김미정
국민대학교
[2006]
향토음식축제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2011년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를 중심으로 -
선우영수
관광연구 27 (5) : 299 ~ 316
[2012]
향토음식점의 운영 형태와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 전주 지역을 중심으로 -
민계홍
한국조리학회지 15 (1) : 47 ~ 58
[2009]
향토음식의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관광개발의 지역파급효과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
김한수
문화관광연구 14 (2) : 78 ~ 81
[2012]
향토음식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전북 정읍지역을 중심으로-
문성식
관광연구저널 26 (6) : 435 ~ 445
[2012]
향토음식에 대한 의식 및 인지도에 관한 연구 -경남 김해지역을 중심으로-
박경태
한국조리학회지 17 (2) : 98 ~ 110
[2011]
향토음식 특화 거리의 관광상품화와 활성화 방안 연구 - 담양 죽순 푸드빌리지를 중심으로 -
김수인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8 (4) : 348 ~ 355
[2013]
향토음식 관광상품에 대한 인지도 및 시장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광주․전남지역 중심으로-
이승익
호텔리조트연구 11 (2) : 101 ~ 123
[2012]
향토음식
정낙원
교문사
[2009]
한바탕전주
한국의 전통향토음식 (전라남도7)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
교문사
[2008]
한국음식론
이지호
광문각
[2002]
한국경제TV
한국 지역의 음식문화 홍보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전략 비교 연구 - 서울시, 전주시, 제주시 등 3개 지역 공식 웹사이트 담화의 문화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
전형연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6) : 677 ~ 691
[2009]
한국 성인 남성들의 레저인식과 건강과의 관계 분석 -20대∼40대를 중심으로-
한지숙
관광학연구 36 (6) : 109 ~ 123
[2012]
패밀리 레스토랑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6 (3) : 327 ~ 343
[2012]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마크가 소비자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절초점과 해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상백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지역 관광 잠재력 평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이상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4]
전주한옥마을의 관광지이미지와 방문동기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曺恒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2]
전주지역 향토음식의 메뉴평가에 관한 연구
민계홍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2 (1) : 96 ~ 103
[2006]
전주비빔밥 향토음식점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주지역을 중심으로
박기홍
한국조리학회지 17 (3) : 47 ~ 64
[2011]
전주 한옥마을 관광지 음식점의 메뉴선택요인에 대한 가치지각이 재구매의도와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효진
관광연구 28 (4) : 419 ~ 436
[2013]
전주 지역 성인의 향토 음식에 대한 인식
김인숙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7 (6) : 765 ~ 779
[2007]
전라북도 향토음식의 조리법 표준화 및 영양성분 분석 (제1보)-전주비빔밥, 콩나물국밥, 민물장어구이, 애저찜, 아귀찜-
주종재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3 (4) : 630 ~ 641
[1998]
전라북도 문화산업 육성방안 : 351 ~
한영인
[2004]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가지는 매체 풍부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사이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찬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0]
이미지메이킹
김은영
김영사
[1991]
음식관광박람회 관람객의 관람동기 요인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민계홍
관광연구 28 (3) : 375 ~ 391
[2013]
우리고장 전주
전주시청
대흥정판사
[1982]
영천 향토음식에 대한 주민 인식과 관광상품화 의도에 관한 연구
장순옥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5 (4) : 452 ~ 466
[2009]
영주 지역 향토음식의 인지도 분석 및 개발방안
남선정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6 (5) : 445 ~ 454
[2011]
약선 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척도와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오창호
외식경영연구 12 (4) : 107 ~ 128
[2009]
심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힐링푸드
최성희
월간 경영계 386 : 78 ~ 80
[2011]
슬로시티의 힐링콘텐츠 사업화 전략
양순훈
슬로시티연구 7 : 22 ~ 30
[2012]
생태요소를 적용한 체험과 테마중심의 치유공간에 관한 연구
신혜원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2011]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과 뉴 마케팅 패러다임 전략 전술 10 (405) : 20 ~ 27
이두희
[2002]
사찰음식의 로하스(LOHAS) 이미지와 고객만족, 구매의도,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장병주
Tourism Research (36) : 23 ~ 44
[2012]
브랜드이미지가 관계품질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박현규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0]
문화일보
[2010]
레이키 자기 힐링이 중년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미치는 효과
박애영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7 (2) : 95 ~ 114
[2012]
동해안 지역의 관광지 이미지 제고에 관한 연구(관광이벤트를 중심으로)
정석중
관광경영연구 12 : 177 ~ 199
[2001]
박사
대학생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구매경험 유무를 중심으로
이승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5]
대전투데이
대전일보
농촌진흥청
농촌관광이미지가 관광객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완주 창포마을과 아산 외암마을을 사례로 -
김병국
관광학연구 37 (1) : 303 ~ 324
[2013]
농촌경관 도입요소의 조작을 통한 경관 평가(농촌 문화마을을 대상으로)
서주환
한국산림휴양학회지 6 (4) : 1 ~ 7
[2002]
김제지역의 향토음식 개발을 통한 관광상품화 연구
민계홍
관광연구저널 24 (3) : 295 ~ 309
[2010]
국민연금 제도에 관한 인지도와 만족도의 실증적 연구 : 직장가입자와 자영업가입자를 중심으로
이현자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2002]
국내 체류 외국인 및 내국인의 전통향토음식에 대한 기호도 비교 분석
차성미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7 (3) : 294 ~ 303
[2012]
관광지 음식점의 메뉴선택요인에 대한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전효진
관광연구 26 (6) : 327 ~ 345
[2012]
관광이미지와 마아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손대현
관광학연구 6 : 100 ~ 129
[1982]
관광객의 기대 및 지각과 관광지 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표성수
관광품질시스템연구 6 (3/4) : 1 ~ 18
[2000]
경주지역 향토음식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별채반을 중심으로 -
김민정
관광연구 28 (5) : 111 ~ 129
[2013]
경북향토음식에 대한 실태조사 - 유교, 신라, 해양, 가야문화권을 중심으로 -
민영희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6 (4) : 434 ~ 440
[2010]
경기지방 향토 음식의 소비자 인지도 연구
손영진
한국조리학회지 11 (2) : 1 ~ 13
[2005]
건강메뉴 지각, 축제음식에 대한 우려, 축제 만족 및재방문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현철
관광학연구 33 (4) : 357 ~ 379
[2009]
강원지역 향토음식 메뉴개발 의식에 관한연구
박재완
관광연구저널 22 (1) : 179 ~ 190
[2008]
박사
간호단위 관리자의 전문간호 이미지 연구 : Q-방법론적 접근
윤은자
中央大學校 大學院
[1995]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3]
Journal of Personal and Social Psychology 37 : 1364 ~ 1376
Davidson, A. R.
[1979]
Environmental Knowing: Theories, Research and Methods
Moore, G., T.
Hutchinson & Ross Inc
[1976]
English-Korean Dictionary
Webster Dic
한영출판사
[1989]
Consumer behavior
Blackwell, R. D.
South-Western College Pub
[2001]
'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