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healingfood
  • image
  • jeonjunativelocalfood
  • purchase intentions
  • recognition
  • 구매의도
  • 이미지
  • 인지도
  • 전주향토음식
  • 힐링푸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858 0

0.0%

' 전주 향토음식의 힐링 푸드 이미지가 인지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힐링콘텐츠(Healing Contents)의 정의 및 개념
    이연숙 한국디자인포럼 (17) : 301 ~ 310 [2007]
  • 힐링을 힐링하다 : 힐링열풍의 배경과 발전방향
  • 힐링 여행의 건강 기여 요소 탐색 -강릉 커피 힐링 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지숙 관광학연구 37 (6) : 137 ~ 158 [2013]
  • 환경일보
  • 호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제 관광연구 27 (5) : 201 ~ 218 [2012]
  • 현대인의 일상 식생활과 미래 식생활
    김미정 국민대학교 [2006]
  • 향토음식축제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2011년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를 중심으로 -
    선우영수 관광연구 27 (5) : 299 ~ 316 [2012]
  • 향토음식점의 운영 형태와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 전주 지역을 중심으로 -
    민계홍 한국조리학회지 15 (1) : 47 ~ 58 [2009]
  • 향토음식의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관광개발의 지역파급효과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
    김한수 문화관광연구 14 (2) : 78 ~ 81 [2012]
  • 향토음식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전북 정읍지역을 중심으로-
    문성식 관광연구저널 26 (6) : 435 ~ 445 [2012]
  • 향토음식에 대한 의식 및 인지도에 관한 연구 -경남 김해지역을 중심으로-
    박경태 한국조리학회지 17 (2) : 98 ~ 110 [2011]
  • 향토음식 특화 거리의 관광상품화와 활성화 방안 연구 - 담양 죽순 푸드빌리지를 중심으로 -
    김수인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8 (4) : 348 ~ 355 [2013]
  • 향토음식 관광상품에 대한 인지도 및 시장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광주․전남지역 중심으로-
    이승익 호텔리조트연구 11 (2) : 101 ~ 123 [2012]
  • 향토음식
    정낙원 교문사 [2009]
  • 한바탕전주
  • 한국의 전통향토음식 (전라남도7)
  • 한국음식론
    이지호 광문각 [2002]
  • 한국경제TV
  • 한국 지역의 음식문화 홍보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전략 비교 연구 - 서울시, 전주시, 제주시 등 3개 지역 공식 웹사이트 담화의 문화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
    전형연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6) : 677 ~ 691 [2009]
  • 한국 성인 남성들의 레저인식과 건강과의 관계 분석 -20대∼40대를 중심으로-
    한지숙 관광학연구 36 (6) : 109 ~ 123 [2012]
  • 패밀리 레스토랑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6 (3) : 327 ~ 343 [2012]
  •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마크가 소비자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절초점과 해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상백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 전주한옥마을의 관광지이미지와 방문동기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曺恒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2]
  • 전주지역 향토음식의 메뉴평가에 관한 연구
    민계홍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2 (1) : 96 ~ 103 [2006]
  • 전주비빔밥 향토음식점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주지역을 중심으로
    박기홍 한국조리학회지 17 (3) : 47 ~ 64 [2011]
  • 전주 한옥마을 관광지 음식점의 메뉴선택요인에 대한 가치지각이 재구매의도와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효진 관광연구 28 (4) : 419 ~ 436 [2013]
  • 전주 지역 성인의 향토 음식에 대한 인식
    김인숙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7 (6) : 765 ~ 779 [2007]
  • 전라북도 향토음식의 조리법 표준화 및 영양성분 분석 (제1보)-전주비빔밥, 콩나물국밥, 민물장어구이, 애저찜, 아귀찜-
    주종재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3 (4) : 630 ~ 641 [1998]
  • 전라북도 문화산업 육성방안 : 351 ~
    한영인 [2004]
  •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가지는 매체 풍부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사이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찬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0]
  • 이미지메이킹
    김은영 김영사 [1991]
  • 음식관광박람회 관람객의 관람동기 요인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민계홍 관광연구 28 (3) : 375 ~ 391 [2013]
  • 우리고장 전주
    전주시청 대흥정판사 [1982]
  • 영천 향토음식에 대한 주민 인식과 관광상품화 의도에 관한 연구
    장순옥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5 (4) : 452 ~ 466 [2009]
  • 영주 지역 향토음식의 인지도 분석 및 개발방안
    남선정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6 (5) : 445 ~ 454 [2011]
  • 약선 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척도와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오창호 외식경영연구 12 (4) : 107 ~ 128 [2009]
  • 심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힐링푸드
    최성희 월간 경영계 386 : 78 ~ 80 [2011]
  • 슬로시티의 힐링콘텐츠 사업화 전략
    양순훈 슬로시티연구 7 : 22 ~ 30 [2012]
  • 생태요소를 적용한 체험과 테마중심의 치유공간에 관한 연구
    신혜원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2011]
  •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과 뉴 마케팅 패러다임 전략 전술 10 (405) : 20 ~ 27
    이두희 [2002]
  • 사찰음식의 로하스(LOHAS) 이미지와 고객만족, 구매의도,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장병주 Tourism Research (36) : 23 ~ 44 [2012]
  • 브랜드이미지가 관계품질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박현규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0]
  • 문화일보
    [2010]
  • 레이키 자기 힐링이 중년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미치는 효과
    박애영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7 (2) : 95 ~ 114 [2012]
  • 동해안 지역의 관광지 이미지 제고에 관한 연구(관광이벤트를 중심으로)
    정석중 관광경영연구 12 : 177 ~ 199 [2001]
  • 박사
  • 대전투데이
  • 대전일보
  • 농촌진흥청
  • 농촌관광이미지가 관광객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완주 창포마을과 아산 외암마을을 사례로 -
    김병국 관광학연구 37 (1) : 303 ~ 324 [2013]
  • 농촌경관 도입요소의 조작을 통한 경관 평가(농촌 문화마을을 대상으로)
    서주환 한국산림휴양학회지 6 (4) : 1 ~ 7 [2002]
  • 김제지역의 향토음식 개발을 통한 관광상품화 연구
    민계홍 관광연구저널 24 (3) : 295 ~ 309 [2010]
  • 국민연금 제도에 관한 인지도와 만족도의 실증적 연구 : 직장가입자와 자영업가입자를 중심으로
    이현자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2002]
  • 국내 체류 외국인 및 내국인의 전통향토음식에 대한 기호도 비교 분석
    차성미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7 (3) : 294 ~ 303 [2012]
  • 관광지 음식점의 메뉴선택요인에 대한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전효진 관광연구 26 (6) : 327 ~ 345 [2012]
  • 관광이미지와 마아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손대현 관광학연구 6 : 100 ~ 129 [1982]
  • 관광객의 기대 및 지각과 관광지 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표성수 관광품질시스템연구 6 (3/4) : 1 ~ 18 [2000]
  • 경주지역 향토음식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별채반을 중심으로 -
    김민정 관광연구 28 (5) : 111 ~ 129 [2013]
  • 경북향토음식에 대한 실태조사 - 유교, 신라, 해양, 가야문화권을 중심으로 -
    민영희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6 (4) : 434 ~ 440 [2010]
  • 경기지방 향토 음식의 소비자 인지도 연구
    손영진 한국조리학회지 11 (2) : 1 ~ 13 [2005]
  • 건강메뉴 지각, 축제음식에 대한 우려, 축제 만족 및재방문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현철 관광학연구 33 (4) : 357 ~ 379 [2009]
  • 강원지역 향토음식 메뉴개발 의식에 관한연구
    박재완 관광연구저널 22 (1) : 179 ~ 190 [2008]
  • 박사
  •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3]
  • Journal of Personal and Social Psychology 37 : 1364 ~ 1376
  • Environmental Knowing: Theories, Research and Methods
    Moore, G., T. Hutchinson & Ross Inc [1976]
  • English-Korean Dictionary
    Webster Dic 한영출판사 [1989]
  • Consumer behavior
    Blackwell, R. D. South-Western College Pub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