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이유정
임규연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유정
임규연
주제어
leveloflearningorganization
school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teacher efficacy
Teaching competencies
교사 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 조직효과성
학습조직화
참고문헌( 58)
유사주제 논문( 1,232)
교사 효능감 639건
teacher efficacy 279건
수업전문성 200건
학교 조직효과성 81건
school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12건
학습조직화 11건
teaching competencies 10건
인용/피인용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
'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leveloflearningorganization
school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teacher efficacy
teaching competencies
교사 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 조직효과성
학습조직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leveloflearningorganization
1
0
0.0%
school organizational effecti ...
13
0
0.0%
teacher efficacy
280
0
0.0%
teaching competencies
11
0
0.0%
교사 효능감
640
0
0.0%
수업전문성
201
0
0.0%
학교 조직효과성
82
0
0.0%
학습조직화
12
0
0.0%
계
1,24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의 참고문헌
훈육 : 학교 훈육의 이론과 실제
박병량
학지사
[2001]
한국교육종단연구 2005(I)-예비조사보고서
류한구
[2005]
학업동기: 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학지사
[2010]
학습조직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분석: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소동윤
한국조직학회보 10 (3) : 65 ~ 88
[2013]
학습조직으로서의 학교가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효과
허은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 : 29 ~ 53
[2011]
학교조직에서의 분산적 리더십과 교사효능감 및 학습조직화 간의 관계
강경석
중등교육연구 61 (2) : 309 ~ 337
[2013]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에 미치는 교사효능감과 학교조직몰입의 매개효과
강경석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 (3) : 1 ~ 23
[2011]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 교사의 교직 수행 및 수업간의 관계 구조분석
박상완
교육행정학연구 25 (1) : 93 ~ 116
[2007]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교사 임파워먼트, 팔로워십, 학교장 신뢰 및 학교조직 효과성 간의 관계
강경석
한국교육 34 (3) : 75 ~ 101
[2007]
학교장의 교육리더십, 학습조직문화, 교사효능감 및 교사의 학습 몰입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유선주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6 (2) : 147 ~ 173
[2013]
학교장의 감성적 리더십과 임파워먼트가 학교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재흡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47 ~ 70
[2010]
학교의 학습조직화 저해요인에 대한 질적 연구 : 대학입학사정관제 도입에 따른 적응적 학습을 중심으로
이주연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269 ~ 294
[2012]
박사
학교의 학습조직풍토가 고등학교 교사의 수업전문성과 창의적 직무수행에 미치는 영향
조성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4]
학교의 조직효과에 관한 연구
박현숙
교육행정학연구 10 (2) : 59 ~ 84
[1992]
학교에서의 학습조직화 구축 방향 탐색
김희규
HRD연구 10 (1) : 123 ~ 144
[2008]
학교교육의 실태와 수준 분석(Ⅲ) : 일반계 고등학교 연구
김양분
[2009]
박사
초등학교의 조직문화 형태, 학습조직 수준 그리고 조직효과성간의 관계
김한분
교육논총 26 (2) : 267 ~ 300
[2006]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학교장의 수업지도성, 교사의 수업전문성, 학교조직몰입,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김종철
한국교원교육연구 30 (4) : 331 ~ 354
[2013]
초등교사 양성체제의 발전방향
조동섭
한국교원교육연구 19 (1) : 45 ~ 62
[2002]
중등학교에서의 조직학습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위계적선형분석
김경화
김영화
교육사회학연구 16 (3) : 1 ~ 23
[2006]
조직효과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조직관에 따른 조직목표와조직효과성 측정지표 비교
박희봉
한국조직학회보 2 (1) : 1 ~ 20
[2005]
조직학습, 학습조직, 그리고 학습인: 학습조직의 이론과 실제
박광량
삼성경제연구소
[1996]
조직관리론
민진
대영
[2014]
조직관리론
송교석
두남
[2013]
실업계 고등학교의 조직효과성과 관련 변인 간의 인과적 모형
한홍진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 (4) : 115 ~ 140
[2006]
수업과 학교장 지도성
허병기
교육행정학연구 19 (3) : 53 ~ 77
[2001]
수업 전문성의 두 측면: 기술과 이해
유한구
한국교사교육 18 (1) : 69 ~ 84
[2001]
구조방정식모형의 다양한 모형
홍세희
에스앤엠리서치그룹
[2011]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출판사
[2011]
교직발전종합방안의 실행과제
정태범
한국교원교육학회 18 (2) : 97 ~ 117
[2001]
교장의 지도성 행위 상황 및 조직효과성간의 관계연구
김창걸
교육학연구 22 (1) : 5 ~ 22
[1984]
교원'전문성'과 '질'의 개념 및 개선전략 탐색
김혜숙
교육학연구 41 (2) : 93 ~ 114
[2003]
교수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2 (4) : 647 ~ 670
[2008]
교사전문성 핵심요인으로서의 교사효능감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6 (1) : 63 ~ 84
[2012]
교사의 임파워먼트와 교사헌신 및 학교조직 효과성 간의 공분산구조 분석
박균열
한국교원교육연구 26 (1) : 315 ~ 341
[2009]
교사의 수업전문성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박균열
교육행정학연구 26 (2) : 49 ~ 74
[2008]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교 조직 문화 및 학교 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신재흡
교육행정학연구 20 (3) : 91 ~ 116
[2002]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및 교사리더십과 교사효능감,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이윤식
최상균
교육행정학연구 30 (2) : 1 ~ 25
[2012]
교사 효능감의 제고가능성에 대한 실증 분석
홍창남
교육행정학연구 24 (4) : 161 ~ 186
[2006]
교사 효능감
임성택
상현출판사
[2011]
Why the items versus parcels controversy needn't be one
Little, T. D.
Psychological Methods 18 (3) : 285 ~ 300
[2013]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y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1 (1) : 16 ~ 29
[1996]
The fifth discipline, The art & practice of the learning organization
Senge, P.
Doubleday : 39 ~ 301
[1990]
Teacher efficacy :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Ashton, P. T.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5 (5) : 28 ~ 32
[1984]
Teacher efficacy : A construct validation
Gibson,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 (4) : 569 ~ 582
[1984]
Self 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 191 ~ 215
[1977]
Readings in managerial psychology
Leavitt, H. J.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64]
Problems in the measurement of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Steers, R.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0 (1) : 546 ~ 557
[1975]
Principle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Education, Inc
[1995]
Modern Organizations
Etzioni, A.
Prentice-Hall
[1964]
KEDI 종합검사도구 개발연구(Ⅱ) : 가정특성과 학교특성을 중심으로
박현정
[2006]
Global Learning Organization
Marquardt, M.
Irwin Inc
[1994]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9 ~ 50
[1981]
Effects of teachers' self-efficacy and job satisfaction : Teacher gender, years of experience, and job stress
Klassen, R.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2 (3) : 741 ~ 756
[2010]
Educational administration :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Hoy, W. K.
McGraw-Hill International Edition
[2001]
Amos19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청람
[2011]
21세기의 교사상과 교직
이돈희
한국교사교육 17 (1) : 1 ~ 8
[2000]
' 학습조직화, 교사효능감, 수업전문성,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