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생 자기평가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실제
박정
이진주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정
이진주
주제어
assessment as learning
Assessment for learning
assessment of learning
Classroom Assessment
self-assessment
self-directed learning
교실 평가
자기 주도적 학습
학생 자기평가
학습 그 자 체로의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참고문헌( 27)
유사주제 논문( 617)
self-directed learning 351건
자기 주도적 학습 163건
교실 평가 28건
self-assessment 27건
학습을 위한 평가 23건
classroom assessment 10건
assessment for learning 9건
assessment as learning 4건
학생 자기평가 2건
인용/피인용
학생 자기평가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실제
' 학생 자기평가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실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ssessment as learning
assessment for learning
assessment of learning
classroom assessment
self-assessment
self-directed learning
교실 평가
자기 주도적 학습
학생 자기평가
학습 그 자 체로의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2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ssessment as learning
5
0
0.0%
assessment for learning
10
0
0.0%
assessment of learning
1
0
0.0%
classroom assessment
11
0
0.0%
self-assessment
28
0
0.0%
self-directed learning
352
0
0.0%
교실 평가
29
0
0.0%
자기 주도적 학습
164
0
0.0%
학생 자기평가
3
0
0.0%
학습 그 자 체로의 평가
1
0
0.0%
학습을 위한 평가
24
0
0.0%
계
62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생 자기평가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실제'
의 참고문헌
형성평가와 교사교육
박정
교육평가연구 27 (4) : 987 ~ 1007
[2014]
학습자 자기평가 활동에 관한 사례연구 : 내러티브 글쓰기(narrative writing)를 중심으로
배영주
열린교육연구 17 (1) : 147 ~ 169
[2009]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7-79호
교육부
[2007]
초등교사의 개인 내적특성과 평가실제와의 관계
하유라
초등교육연구 26 (3) : 215 ~ 236
[2013]
자기평가를 통한 영어학습 자율성의 향상
강성우
영어영문학연구 48 (4) : 21 ~ 40
[2006]
자기평가 후 피드백 유형이 쓰기 능력과 쓰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정
김정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1) : 141 ~ 163
[2007]
자기평가 중심 학습이 초등학생의 쓰기 능력 및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우은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5]
박사
쓰기 포트폴리오를 통한 초등학생의 자기 평가 반응에 관한 연구
임천택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8]
수학 일지를 활용한 자기평가 방법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최윤정
강원대학교
[2007]
수학 수업에서 학생 자기평가(self-assessment)방법
남형채
과학수학교육연구 23 (1) : 55 ~ 71
[2000]
글쓰기 지도를 위한 초등학생 자기평가의 타당성 및 효과성
조인록
한국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
[2006]
classroom assessment : Minute-by-minute and day-by-day
Leahy, S.
Educational leadership 63 (3) : 18 ~ 24
[2005]
The future of assessment: Shaping teaching and learning
Wiliam, D.
Eelbaum : 53 ~ 82
[2007]
The Sage handbook of research on classroom assessment
Brown, G. T.
SAGE : 367 ~ 393
[2013]
The Reliability, Validity, and Utility of Self-assessment
Ross, J. A.
Practical Assessment Research & Evaluation 11 (10) : 1 ~ 13
[2006]
Teacher Self-Evaluation Tool Kit
Airasian, P. W.
Corwin
[1997]
Student responses to criteria-referenced assessment
Andrade, H.
Assessment & Evaluation in Higher Education 32 (2) : 159 ~ 181
[2007]
Investigation Of Preservice Teachers’ Reflective Thinking Tendencies In Terms Of Various Variances
Poyraz, C.
IJONTE 4 (2)
[2013]
Implementing Student Self Assessmeent
Boud, D.
Higher Education Research and Development Society of Australasia
[1991]
Handbook of formative assessment
Andrade, H.
Routledge
[2010]
Enhancing learning through self assessment
Boud, D.
Routledge Falmer
[2003]
Effect of self correction strategy training on middle school students' self-efficacy, self-evaluation, and mathematics division learning
Ramdass, D.
Journal of Advances Academics 20 (1) : 18 ~ 41
[2008]
EFL 학습자의 자기평가에 대한 인식 변화 분석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표경현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169 ~ 1193
[2013]
Directions for Assessment in New Zealand
Absolum, M.
Developing the theory of formative assessment. Educational Assessment
Black, P. J.
Evaluation and Accountability 21 (1) : 5 ~ 31
[2009]
Assessment and classroom learning
Black, P. J.
Assessment in Education 5 (1) : 7 ~ 73
[1998]
Aligning assessment with long term learning
Boud, D.
Assessment & Evaluation in Higher Education 31 (4) : 399 ~ 413
[2006]
' 학생 자기평가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실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