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영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김진영
이진욱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진영
이진욱
주제어
IPA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null-curriculum
pre-service teachers
영 교육과정
예비교사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1,785)
예비교사 794건
ipa 670건
pre-service teachers 208건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94건
영 교육과정 16건
null-curriculum 3건
인용/피인용
영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 영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pa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null-curriculum
pre-service teachers
영 교육과정
예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9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pa
671
0
0.0%
ipa(importance-performance an ...
95
0
0.0%
null-curriculum
4
0
0.0%
pre-service teachers
209
0
0.0%
영 교육과정
17
0
0.0%
예비교사
795
0
0.0%
계
1,79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영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의 참고문헌
홀리스틱 영 교육과정 관점으로 본 인권교육: 성 소수자를 중심으로
심상보
홀리스틱교육연구 18 (3) : 75 ~ 91
[2014]
한국 고등학교의 영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 탐색 연구
심상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249 ~ 270
[2010]
박사
한국 고등학교의 영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탐색 연구
심상보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3]
학습자중심의 성교육: 영 교육과정 측면에서 본 성 소수자를 고려한 성교육
심상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3) : 213 ~ 232
[2014]
박사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육내용과 가르치지 않는 교육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배성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학교 소비자교육의 내용 분석 : 2009 개정 교육과정의 기술·가정 교과서의‘청소년의 소비생활’단원을 중심으로
김정숙
한국생활과학회지 23 (1) : 63 ~ 84
[2014]
제 7차 사회·문화 교과서의 가족 단원에 대한 비판적 내용 분석
강운선
사회과교육 49 (2) : 33 ~ 52
[2010]
유치원 교사의 교육경력과 전문성 정도에 따른 영 교육과정 인식차이
양영희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6]
유아교육에서의 영 교육과정 탐구
양옥승
덕성여대논문집 36 : 83 ~ 104
[2007]
예비, 현직교사를 위한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김재춘
교육과학사
[2010]
영 교육과정(Null Curriculum) 관점으로 본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예술교육
심상보
미술교육논총 24 (2) : 67 ~ 92
[2010]
아동의 교실생활
Jackson, P. W.
배영사
[1978]
실존주의 측면에서 영교육과정 연구- 2011년 개정된 교육과정에 의한 미술문화 교과서를 중심으로 -
이화식
미술교육논총 28 (3) : 107 ~ 134
[2014]
다중지능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한 실천적 문제 중심 가정과 교수・학습 과정안의 개발과 평가 - 중학교 가정과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단원을 중심으로 -
최성연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3 (1) : 87 ~ 111
[2011]
누리과정의 수행도 분석 및 영 교육과정 연구
강성현
중부대학교 대학원
[2015]
금기적 주제로서의 홀리스틱 영 교육과정
김복영
홀리스틱교육연구 12 (1) : 1 ~ 13
[2008]
박사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원의 인식차이 및 영 교육과정 분석
서의정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6]
교육학에의 초대
홍은숙
교육과학사
[2011]
교육적 상상력: 교육과정의 구성과 평가
Eisner, E. W.
단국대학교출판부
[1983]
교육과정의 이해
김대현
학지사
[2011]
교육과정 연구 : 과제와 전망
이귀윤
교육과학사
[1996]
교육과정 : 이론과 실제
진영은
학지사
[2002]
교육과정 : 기초, 원리, 쟁점
Ornstein, A. C.
학지사
[2007]
교육과정
곽병선
배영사
[1983]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교육 내용의 질적 분석 -‘사회·문화’ 교과서를 중심으로-
김영순
언어와 문화 4 (2) : 57 ~ 80
[2008]
고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교육의 관점 분석
조대훈
교육연구 59 : 67 ~ 87
[2014]
The null curriculum : Its theoretical basis and practical implications
Flinders, D. J.
Curriculum Inquiry 16 (1) : 33 ~ 42
[1986]
Teaching for thinking
Sternberg, R. J.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6]
Intended, implemented and experiential null curriculum
Assemi, A.
Life Science Journal 10 (1) : 82 ~ 85
[2013]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W.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49]
A secretary in the classroom
Eisner, E. W.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 (4) : 325 ~ 328
[1986]
2009년 적용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 2007-79호
교육부
[2007]
(알기 쉬운) 교육과정
홍후조
학지사
[2011]
' 영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