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나미영
이창석
이지연
윤상준
오예린
권오남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나미영
이창석
이지연
윤상준
오예린
권오남
주제어
2009 revised mathematics curriculum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Bloom의신교육목표분류학
CCSSM
Statistics Curriculum
therevisionofBloomstaxonomyofeducationobjectives
통계 교육과정
참고문헌( 41)
유사주제 논문( 27)
bloom의신교육목표분류학 13건
ccssm 6건
2009 revised mathematics curriculum 3건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3건
통계 교육과정 2건
인용/피인용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2009 revised mathematics curriculum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bloom의신교육목표분류학
ccssm
statistics curriculum
therevisionofbloomstaxonomyofeducationobjectives
통계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2009 revised mathematics curr ...
4
0
0.0%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4
0
0.0%
bloom의신교육목표분류학
14
0
0.0%
ccssm
7
0
0.0%
statistics curriculum
1
0
0.0%
therevisionofbloomstaxonomyof ...
1
0
0.0%
통계 교육과정
3
0
0.0%
계
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통계적 추론에서의 표집분포 개념 지도를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설계 및 구현
이영하
학교수학 12 (3) : 273 ~ 299
[2010]
통계적 논증활동을 강조한 통계수업의 효과에 대한 사례연구
강현영
수학교육학연구 21 (4) : 399 ~ 422
[2011]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통계적 확률 지도에 대한 연구
신보미
이경화
수학교육학연구 16 (2) : 139 ~ 156
[2006]
초등 통계교육의 개선 방향 탐색
오영열
한국초등교육 19 (1) : 1 ~ 13
[2008]
지리교육과정의 성취목표와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의 평가목표의 비교분석: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근거하여
조경철
한국지리학회지 1 (1) : 19 ~ 31
[2012]
제2차 수학교육 종합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5]
정규분포에 대한 교수학적 변환 방식과 학생들의 이해 분석
신보미
수학교육학연구 22 (2) : 117 ~ 136
[2012]
수학적 연결성을 고려한 연속확률분포단원의 지도방안 연구
황석근
학교수학 13 (3) : 423 ~ 446
[2011]
수학의 어려움에 관한 기초 분석 연구
김선희
[2014]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 [별책 8]
교육과학기술부
[2011]
성취기준의 차용 및 변용 : 단계별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분석 연구
성열관
교육과정연구 26 (3) : 1 ~ 22
[2008]
상관관계의 교수학적 변환에 관한 연구
이경화
학교수학 6 (3) : 251 ~ 266
[2004]
미국 기준중심 교육개혁(Standards-Based Reform)의 동향과시사점
이상은
한국교육 36 (4) : 151 ~ 170
[2009]
국가 공통 절대 평가 기준 교과별 모형 개발 연구
허경철
[1997]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위한 새로운 분류학 : Bloom 교육목표분류학의 개정
강현석
아카데미프레스
[2005]
고등학교 확률‧통계 영역에서 스프레드시트 활용에 대한 연구
이종학
학교수학 13 (3) : 363 ~ 384
[2011]
The properties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for the cognitive domain
Seddon, G. M.
Educational Research 48 : 303 ~ 323
[1978]
The new Bloom's taxonomy : implications for music education
Hanna, W.
Arts Education Policy Review 108 (4) : 7 ~ 16
[2007]
The challenge of developing statistical literacy, reasoning and thinking
Chance, B.
Springer Netherlands : 295 ~ 323
[2004]
The Statistical Literacy Needed to Interpret School Assessment Data
Chick, H.
Mathematics Teacher Education and Development 15 (2) : 5 ~ 26
[2013]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handbookI: Cognitive domain
Bloom, B. S.
[1956]
Statistical literacy at school: Growth and goals
Watson, J. M.
Routledge
[2013]
Some misconceptions about the Normal distribution
Bower, K. M.
American Society for Quality, Six Sigma Forum
[2003]
II: handbook II: affective domain
Krathwohl, D. R.
David McKay
[1964]
Handbook of the sociology of education
McEneaney, E. H.
Kluwer Acadenic/Plenum Publishers
[2000]
Guidelines for assessment and instruction in statistics education (GAISE) report: A curriculum framework for Pre K-12 statistics education
Guidelines for Assessment and Instruction in Statistics Education(GAISE)
Developing students’ statistical reasoning: Connecting research and teaching practice
Garfield, J.
Springer Science & Business Media
[2008]
Common core states standards for mathematics
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itiative(CCSSI)
Characterizing Discourse in Two Science Classrooms by the Cognitive Process Demonstrated by Students and Teachers
Devito, B.
Presented at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Conference
[2005]
Bloom의 신교육 목표 분류틀에 기초한 중학교 생물 영역의 목표 분류
이혜숙
생물교육 34 (3) : 365 ~ 376
[2006]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 기준 분석
이현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4) : 305 ~ 325
[2013]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에 대한 문제점과 그 대안적 연구 경향
강현석
한국교육학회 뉴스레터, 통권 244호, 41(2) : 12 ~ 20
[2005]
Applying the Revised Bloom’s Taxonomy to a Medical-surgical Nursing Lesson
Su, W. M.
Nurse educator 29 (3) : 116 ~ 120
[2004]
A taxonomy of learning for teaching: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Anderson, L.
[1998]
A taxonomy for learning, teaching, and assessing: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Anderson, L. W.
Addison Wesley Longmann
[2001]
A levels-of-processing analysis ofBloom's taxonomy
Kunen,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3 : 202 ~ 211
[1981]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An overview
Krathwohl, D. R.
Theory into practice 41 (4) : 212 ~ 218
[2002]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개발 정책 연구
박경미
[2015]
2011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학습내용 성취 기준양태 분석: ‘이해한다’, ‘안다’, ‘의미’를 중심으로
박교식
수학교육학연구 23 (4) : 517 ~ 531
[2013]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연구
신이섭
[2009]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성취수준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