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2009 revised mathematics curriculum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 bloom의신교육목표분류학
  • ccssm
  • statistics curriculum
  • therevisionofbloomstaxonomyofeducationobjectives
  • 통계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 0

0.0%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CCSSM 성취기준 비교 : 고등학교 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통계적 추론에서의 표집분포 개념 지도를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설계 및 구현
    이영하 학교수학 12 (3) : 273 ~ 299 [2010]
  • 통계적 논증활동을 강조한 통계수업의 효과에 대한 사례연구
    강현영 수학교육학연구 21 (4) : 399 ~ 422 [2011]
  •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통계적 확률 지도에 대한 연구
    신보미 이경화 수학교육학연구 16 (2) : 139 ~ 156 [2006]
  • 초등 통계교육의 개선 방향 탐색
    오영열 한국초등교육 19 (1) : 1 ~ 13 [2008]
  • 지리교육과정의 성취목표와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의 평가목표의 비교분석: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근거하여
    조경철 한국지리학회지 1 (1) : 19 ~ 31 [2012]
  • 제2차 수학교육 종합계획
  • 정규분포에 대한 교수학적 변환 방식과 학생들의 이해 분석
    신보미 수학교육학연구 22 (2) : 117 ~ 136 [2012]
  • 수학적 연결성을 고려한 연속확률분포단원의 지도방안 연구
    황석근 학교수학 13 (3) : 423 ~ 446 [2011]
  • 수학의 어려움에 관한 기초 분석 연구
    김선희 [2014]
  •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 [별책 8]
  • 성취기준의 차용 및 변용 : 단계별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분석 연구
    성열관 교육과정연구 26 (3) : 1 ~ 22 [2008]
  • 미국 기준중심 교육개혁(Standards-Based Reform)의 동향과시사점
    이상은 한국교육 36 (4) : 151 ~ 170 [2009]
  •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위한 새로운 분류학 : Bloom 교육목표분류학의 개정
    강현석 아카데미프레스 [2005]
  • 고등학교 확률‧통계 영역에서 스프레드시트 활용에 대한 연구
    이종학 학교수학 13 (3) : 363 ~ 384 [2011]
  • The properties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for the cognitive domain
    Seddon, G. M. Educational Research 48 : 303 ~ 323 [1978]
  • The new Bloom's taxonomy : implications for music education
    Hanna, W. Arts Education Policy Review 108 (4) : 7 ~ 16 [2007]
  • The challenge of developing statistical literacy, reasoning and thinking
    Chance, B. Springer Netherlands : 295 ~ 323 [2004]
  • The Statistical Literacy Needed to Interpret School Assessment Data
    Chick, H. Mathematics Teacher Education and Development 15 (2) : 5 ~ 26 [2013]
  •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handbookI: Cognitive domain
  • Statistical literacy at school: Growth and goals
    Watson, J. M. Routledge [2013]
  • Some misconceptions about the Normal distribution
    Bower, K. M. American Society for Quality, Six Sigma Forum [2003]
  • II: handbook II: affective domain
    Krathwohl, D. R. David McKay [1964]
  • Handbook of the sociology of education
    McEneaney, E. H. Kluwer Acadenic/Plenum Publishers [2000]
  • Guidelines for assessment and instruction in statistics education (GAISE) report: A curriculum framework for Pre K-12 statistics education
  • Developing students’ statistical reasoning: Connecting research and teaching practice
    Garfield, J. Springer Science & Business Media [2008]
  • Common core states standards for mathematics
  • Characterizing Discourse in Two Science Classrooms by the Cognitive Process Demonstrated by Students and Teachers
    Devito, B. Presented at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Conference [2005]
  • Bloom의 신교육 목표 분류틀에 기초한 중학교 생물 영역의 목표 분류
    이혜숙 생물교육 34 (3) : 365 ~ 376 [2006]
  •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 기준 분석
    이현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4) : 305 ~ 325 [2013]
  •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에 대한 문제점과 그 대안적 연구 경향
    강현석 한국교육학회 뉴스레터, 통권 244호, 41(2) : 12 ~ 20 [2005]
  • Applying the Revised Bloom’s Taxonomy to a Medical-surgical Nursing Lesson
    Su, W. M. Nurse educator 29 (3) : 116 ~ 120 [2004]
  • A taxonomy of learning for teaching: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 A taxonomy for learning, teaching, and assessing: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Anderson, L. W. Addison Wesley Longmann [2001]
  • A levels-of-processing analysis ofBloom's taxonomy
    Kunen,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3 : 202 ~ 211 [1981]
  • 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An overview
    Krathwohl, D. R. Theory into practice 41 (4) : 212 ~ 218 [2002]
  •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개발 정책 연구
    박경미 [2015]
  • 2011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학습내용 성취 기준양태 분석: ‘이해한다’, ‘안다’, ‘의미’를 중심으로
    박교식 수학교육학연구 23 (4) : 517 ~ 531 [2013]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연구
    신이섭 [2009]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성취수준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