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교 교사의 수업에 대한 인식과 대응에 관한 연구
이도영
최류미
김대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도영
최류미
김대현
주제어
grounded theory
Instruction
Middle school teacher
qualitative research
근거 이론
수업
중학교 교사
질적 연구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5,597)
질적 연구 2,727건
근거 이론 1,241건
qualitative research 906건
grounded theory 500건
수업 129건
instruction 43건
중학교 교사 39건
middle school teacher 12건
인용/피인용
중학교 교사의 수업에 대한 인식과 대응에 관한 연구
' 중학교 교사의 수업에 대한 인식과 대응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rounded theory
instruction
middle school teacher
qualitative research
근거 이론
수업
중학교 교사
질적 연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0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rounded theory
501
0
0.0%
instruction
44
0
0.0%
middle school teacher
13
0
0.0%
qualitative research
907
0
0.0%
근거 이론
1,242
0
0.0%
수업
130
0
0.0%
중학교 교사
40
0
0.0%
질적 연구
2,728
0
0.0%
계
5,6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중학교 교사의 수업에 대한 인식과 대응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학생들의 선호-교사상(選好-敎師像)에 대한 내용분석적 연구
안길훈
교육행정학연구 25 (4) : 117 ~ 140
[2007]
학교의 생명성 부활과 학습생태계
한승희
한국교육연구 6 (1) : 56 ~ 82
[2000]
초등학교 교사의 수업문화에 관한 연구
장홍재
교육학논총 21 (2) : 227 ~ 255
[2000]
초등학교 교사의 교수행동과 신념에 관한 사례 연구
민용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5 (9) : 173 ~ 194
[2005]
박사
초등교사의 직무환경과 직무열의 및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조절효과
김보람
김보람
스트레스 硏究 20 (3) : 199 ~ 208
[2012]
중학교 교사들의 교직문화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김병찬
교육행정학연구 21 (1) : 1 ~ 28
[2003]
중학교 교사들의 교육적 신념의 현장 적용성에 대한 연구
조인진
한국교원교육연구 22 (2) : 335 ~ 352
[2005]
박사
중등 여교사들의 삶과 문화에 대한 연구
박미옥
한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좋은 수업의 조건 탐색 :5G를 중심으로
조규진
초등교육연구 24 (4) : 325 ~ 350
[2011]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중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2) : 144 ~ 154
[2003]
좋은 수업에 대한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의 관점
서경혜
유신영
교육학연구 42 (4) : 285 ~ 315
[2004]
영어학습 포기 원인과 과정에 관한 연구 : 영어 학습 포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곽윤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4]
수업의 인식론
김승호
교육학연구 39 (1) : 267 ~ 294
[2001]
수업설계자의 관계론적 역량모델 개발
유영만
최수진
교육공학연구 26 (2) : 83 ~ 123
[2010]
수업방법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의 맥락
길양숙
교육과정연구 17 (2) : 39 ~ 63
[1999]
수업반성을 통한 교육과정 실행가로서의 교사에 관한 연구
김지선
교육과정연구 29 (1) : 187 ~ 208
[2011]
수업 통제 방식을 통해 본 교사 문화
류방란
한국교원교육연구 22 (1) : 285 ~ 308
[2005]
교육적 성장의 관점에서 본 교사 수업 경험의 의미
구원회
열린교육연구 19 (1) : 35 ~ 56
[2011]
교육과정 재구성 및 개발과정에서의 근거이론 접근
홍영기
통합교육과정연구 5 (2) : 1 ~ 18
[2011]
교육과정 실행 과정에서 교사가 경험하는갈등에 대한 고찰
김가은
김선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1) : 261 ~ 285
[2015]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과 교실 수업행동
박기용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9 ~ 42
[2010]
교사의 수업전문성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박균열
교육행정학연구 26 (2) : 49 ~ 74
[2008]
교사의 수업문화 차원과 요인 탐색
김석진
정동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10) : 155 ~ 180
[2014]
교사의 딜레마와 수업의 의미
서근원
아시아교육연구 6 (2) : 1 ~ 40
[2005]
교사와 학생의 교사-학생 관계 지각이 학생의 수업이해에 미치는 영향: 교사의 직무만족과 학생의 또래 및 부모신뢰를 배경으로
김종백
김준엽
한국교원교육연구 31 (3) : 245 ~ 267
[2014]
교사 직무수행 실태 분석
한유경
열린교육연구 16 (3) : 183 ~ 206
[2008]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교실사회학적 의미 분석: 참여 교사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이민경
교육사회학연구 24 (2) : 181 ~ 207
[2014]
‘수업시간에 자는 중학생’ 연구: 수업참여 기피 현상에 대한 근거이론
성열관
교육사회학연구 24 (1) : 147 ~ 171
[2014]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 273 ~ 285
Strauss, A.
[1994]
Grounded theory in practice
Strauss, A.
Sage
[1997]
Becoming a teacher
Parkay, F. W.
Pearson/Merrill
[2010]
' 중학교 교사의 수업에 대한 인식과 대응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