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formation search
  • overseas direct online shopping
  • social influence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usage intention
  • 기술수용모형
  • 사회적 영향
  • 이용의도
  • 정보탐색
  • 해외 직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99 4

0.0%

' 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응용한 인터넷쇼핑행동 고찰
    구동모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13 (1) : 141 ~ 170 [2003]
  • 해외직접구매 이용실태 조사
  • 해외직접구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기술수용모델과 온라인쇼핑 수용모델 요인들을 중심으로 -
    유복희 유통연구 20 (2) : 247 ~ 265 [2015]
  • 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 조사
    소시모 [2015]
  • 해외직구가 새로운 쇼핑 대안이된 이유
  • 해외직구 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도 증가: 주문취소․배송 관련 소비자불만 ․피해 많아 주의 필요
  • 해외인터넷쇼핑몰이용 소비자의 위험지각이 정보탐색에 미치는 영향 : 국내인터넷쇼핑몰이용 소비자와 비교를 중심으로
    박명희 소비문화연구 15 (2) : 39 ~ 55 [2012]
  • 해외 직구 올해도 거침없는 상승세!
    관세청 [2014]
  • 해외 직구 및 시즌 패션 아이템 구매 관련 조사
  • 해외 온라인쇼핑몰, 배송 관련 불만 가장 많아: 연락두절․사기의심 사이트 관련상담도 상당수
  • 해외 소비자의 국내 인터넷쇼핑몰 이용 활성화 방안
    한광희 한일경상논집 65 : 139 ~ 165 [2014]
  • 플로우 경험이 모바일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박귀리 한국광고홍보학보 16 (2) : 87 ~ 113 [2014]
  • 지각된 쾌락적 가치, 유용성 및 용이성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태도와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2 (1) : 147 ~ 156 [2008]
  • 정보기술수용모형과 쌍방향TV 채택 요인 연구
    주정민 한국언론학보 50 (1) : 333 ~ 356 [2006]
  • 전자상거래시 소비자 정보탐색 구매후만족에 관한 연구
    김선량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외식기업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특성이 고객만족 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성혜진 경희대학교대학원 [2012]
  • 쇼핑성향에 따른 해외패션제품 직접구매 위험지각과 구매의도
    이지용 한국디자인포럼 46 (46) : 205 ~ 218 [2015]
  • 소비자의 해외직접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은진 광고연구 103 (103) : 139 ~ 175 [2014]
  • 박사
  • 소비자의 스마트폰 수용시점에 따른 만족도와 추천의도 연구
    서영수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 소비자 정보의 요구에 관한 연구
    이은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3]
  • 소비자 구매행동 단계별 소비자행동 비교분석 : 전자상거래와 일반거래를 중심으로
    허경옥 소비문화연구 6 (1) : 3 ~ 76 [2003]
  • 사회적 환경요인이 인터넷 여행상품의 탐색가치와 구매유용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확장된 TAM을 중심으로
    오지은 관광학연구 31 (4) : 55 ~ 76 [2007]
  • 사회적 영향이 정보시스템 수용에미치는 영향: 정보기술수용모형에서
    양희동 경영정보학연구 11 (3) : 165 ~ 184 [2001]
  • 사회적 및 개인적 선행요인들이 SNS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내 대학생들의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
    홍일유 정보화정책 21 (1) : 57 ~ 76 [2014]
  • 사용만족과 소비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적극적 사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추호정 마케팅관리연구 16 (4) : 153 ~ 176 [2011]
  • 모바일뱅킹에서의 사용자 수용요인: 확장된 TAM과 Trust를 이용한 실증연구
    구자철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16 (2) : 159 ~ 181 [2006]
  • 모바일 패션 쇼핑에 대한 태도 및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
    김민정 복식문화연구 17 (4) : 709 ~ 722 [2009]
  • 모바일 인터넷 수용에 관한 기술수용모델과플로우경험의 통합 : 한국과 미국 사용자를 중심으로
    김효정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8 (1) : 85 ~ 107 [2008]
  • 박사
  • 기술수용모델의 확장과 인터넷 뱅킹 이용행동에 관한 연구: 신뢰와 적합성의 역할을중심으로
    오상현 경제연구 24 (1) : 175 ~ 206 [2006]
  • 글로벌 온라인쇼핑몰(B2C) 활용을 통한 해외직접구매 현황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조현수 e-비즈니스연구 15 (4) : 343 ~ 361 [2014]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에스 요인이 스마트폰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최민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q소비자특성이 해외직접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 한국해양대학교대학원 [2015]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 Toward a Unified View
    Venkatesh, Viswanath. MIS Quarterly 27 (3) : 425 ~ 478 [2003]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ow Theoretical Models
    Davis, Fred D. Management Science 35 (8) : 982 ~ 1003 [1989]
  • Understanding user acceptance of digital libraries : What are the roles of in terface characteristics, organizational context, and individual differences
    Thong, James Y. L.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57 (3) : 215 ~ 242 [2002]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Ajzen, Icek Prentive hall [1980]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cek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 179 ~ 211 [1991]
  •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Past, Present, and Future
    Lee, Younghwa.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 12 (50) : 752 ~ 780 [2003]
  • The Role of Social Influence on Adoption of High Tech Innovations : The Moderating Effect of Public /private Consumption
    Kulviwat, Songpo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7) : 706 ~ 712 [2009]
  • The Concept and Measurement of Product Quality
    Maynes, E. Scott Household Production and Consumption 40 (5) : 529 ~ 584 [1976]
  • TV홈쇼핑의 소비가치가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기반으로
    Ming Cui 소비자학연구 25 (6) : 133 ~ 156 [2014]
  • TV 홈쇼핑 방송의 시청동기가 시청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봉철 광고연구 100 : 264 ~ 291 [2014]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ames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 Q방법을 이용한 해외직접구매 이용에 대한 소비자 유형 연구
    김은진 광고학연구 26 (1) : 75 ~ 102 [2014]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ichard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88]
  • ODR을 통한 해외직구분쟁해결 방안
    신군재 중재연구 25 (1) : 3 ~ 23 [2015]
  • LISREL 8: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the SIMPLIS command language
    Joreskog, Karl G. Lincolnwood:Scientific Software International, Inc [1993]
  • KB 지식 비타민: 해외직접구매 트렌드와 카드사의 상품․서비스, KB 지식비타민
  • Instrumental Utilities and Information Seeking. : New Models for Mass Communication Research
    Atkin, Charles. Sage [1973]
  • IPTV의 고객태도 형성과정과 관여도의 조절역할 및 구매의도 형성과정에서 만족, 몰입, 애호도의 역할
    노미진 경영학연구 39 (1) : 177 ~ 208 [2010]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la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Diffusion of Innovation, 4th ed
    Rogers, Everett M. Free Press [2003]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the Perceptions of Adoption in Information Technology Innovation
    Moore, Gary C. Information Syste Research 2 (3) : 192 ~ 222 [1991]
  •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 Integration Control, Intrinsic Motivation,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Venkatesh, Viswanath. Information Syste Research 11 (4) : 342 ~ 365 [2000]
  • Cross-Border e-Commerce 실크로드인가 신기루인가?
    박필재 [2013]
  • Consumer E-Shopping Acceptance : Antecedents in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Ha, Seji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5) : 565 ~ 571 [2009]
  • Consumer Bebavior, 8th ed
    Engel, James F. Dryden Press [1995]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artin. Addison-Wesley [1975]
  • Attitudes, intentions, and behavior : A test of some key hypotheses
    Bagozzi, Richard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1 (4) : 607 ~ 627 [1981]
  • An empirical study of the factors affecting social network service use
    Kwon, Ohbyung.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2) : 254 ~ 263 [2010]
  • An Empirical Study on Predicting User Acceptance of e-Shopping on the Web
    Shih, Hung P. Information & Management 41 (3) : 351 ~ 368 [2004]
  •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Empirically Testing New End-User Information Systems: Theory and Results
    Davis, Fred D. MIT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