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온라인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소비자 반응 분석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온라인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소비자 반응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pproach-avoidance conflict
  • consumerresponse
  • cross-border e-commerce
  • network analysis
  • textmining
  • 네트워크분석
  • 소비자 반응
  • 접근-회피 갈등
  • 텍스트 마이닝
  • 해외직접구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66 7

0.0%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온라인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소비자 반응 분석' 의 참고문헌

  • 형태소 및 구문 모호성 축소를 위한 구문단위 형태소의 이용
    황이규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27 (7) : 784 ~ 793 [2000]
  • 현대 사회학 이론
    Turner, J. H. 나남 [2001]
  • 해외직접구매 트렌드와 카드사 상품, 서비스
  • 해외직접구매 이용 실태조사, 2013년 8월 5일
  • 해외직접구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기술수용모델과 온라인쇼핑 수용모델 요인들을 중심으로 -
    유복희 유통연구 20 (2) : 247 ~ 265 [2015]
  • 해외직구 규모 아직 작지만 소비시장 장벽 허물어지고 있다
    강중구 [2014]
  • 해외인터넷쇼핑몰이용 소비자의 위험지각이 정보탐색에 미치는 영향 : 국내인터넷쇼핑몰이용 소비자와 비교를 중심으로
    박명희 소비문화연구 15 (2) : 39 ~ 55 [2012]
  • 한국어의 내용분석을 위한 KrKwic 프로그램의 이해와 적용 : Daum.net에서 제공된 지역혁신에 관한 뉴스를 대상으로
    박한우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6 (5) : 1377 ~ 1387 [2004]
  • 트렌드모니터: 똑똑한 소비자들의 현명한선택 ‘해외 직구’, 전체 66.7% “해외 직구 이용 점점 증가할 것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2012년 한국대선 관련 트위터 분석
    배정환 지능정보연구 19 (3) : 141 ~ 156 [2013]
  •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기후변화관련 식품분야 논문초록 분석
    배규용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4 (6) : 1429 ~ 1437 [2013]
  •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 사회적 인식 네트워크(socio-cognitive network) 분석을 통한 정책이해관계자 간 공유된 의미 파악 사례
    박치성 정부학연구 19 (2) : 73 ~ 108 [2013]
  • 키어절을 이용한 새로운 한국어 구문분석
    오진영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40 (10) : 600 ~ 608 [2013]
  • 지난해 해외특송 수입액15조원 돌파... ‘해외직구’ 인기 힘입어
  • 저축 동기의 위계구조에 관한 네트워크 분석
    이윤호 소비자학연구 22 (1) : 167 ~ 198 [2011]
  • 인터넷쇼핑몰의 지각요인 특성이 고객만족과 고객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효식 경영논총 23 : 83 ~ 108 [2002]
  • 온라인 고객리뷰 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에 텍스트마이닝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방법론
    김근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8) : 272 ~ 284 [2009]
  • 식품구매자의 습관적 구매형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함병은 식품유통연구 22 (2) : 135 ~ 157 [2005]
  • 쇼핑성향에 따른 해외패션제품 직접구매 위험지각과 구매의도
    이지용 한국디자인포럼 46 (46) : 205 ~ 218 [2015]
  • 소비자의 해외직접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은진 광고연구 103 (103) : 139 ~ 175 [2014]
  • 소비자 집단 인터뷰에서 의미 네트워크 응집 구조의 이해
    이동일 소비자학연구 23 (2) : 249 ~ 272 [2012]
  • 사회연결망 분석
    김용학 박영사 [2011]
  • 복합적 텍스트 분석을 이용한 포털 댓글에 관한 연구 -17대 대통령 선거 기간 미디어 '다음'에 게시된 광운대 BBK 동영상-
    박한우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1 (2) : 731 ~ 744 [2009]
  • 보도자료: 해외직구, 2014년 또 다시 사상최대 규모-구매국가 및 품목은 더욱 다양화, 2014년 5월 20일
    관세청 [2015]
  • 보도자료: 해외직구 30% 정도 싸다고 느끼나, 상당수는 불만, 피해 경험, 2014년 7월 4일
  • 병행수입&해외직구의모든것
  • 멀티채널 환경에서 소비자의 채널선택과 채널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이진명 소비자문제연구 41 (41) : 143 ~ 169 [2012]
  • 꼬꼬마 :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세종 말뭉치 활용 도구
    이동주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16 (11) : 1046 ~ 1050 [2010]
  • 공공갈등의 관리 과제와 해법
    홍준형 법문사 [2008]
  • ‘해외직구’로 알뜰살림 ‘스트라이크’
  • ‘빅데이터’ 관련 신문기사의 의미연결망 분석
    최윤정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 (1) : 241 ~ 286 [2014]
  • Who is the Best Connected Scientist? A Study of Scientific Coauthorship Networks
    Newman, M. Complex networks : 337 ~ 370 [2004]
  • Visualization of text's polysingularity using network analysis
    Paranyushkin, D. Prototype Letters 2 (3) : 256 ~ 278 [2012]
  • Ucinet for Windows: Software for Social Network Analysis
    Borgatti, S. P. Analytic Technologies [2002]
  • Theories of Communication Networks
    Monge, P. R. OxfordUniversity Press [2003]
  • The internet shopper
    Donthu, 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9 : 52 ~ 58 [1999]
  • The Text Mining Handbook : Advanced Approaches in Analyzing Unstructured Data
    Feldman, R.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7]
  • The Drivers and Impediments for Cross-Border E-Commerce in the EU
    Gomez-Herrera, E. Information Economics and Policy 28 : 83 ~ 96 [2014]
  • The 2013 Global Retail E-Commerce Index: Online Retail is Front and Center in the Quest for Growth
  • Text Analysis for the Social Sciences: Methods for Drawing Statistical Inferences from Texts and Transcripts
    Carley, K.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 79 ~ 100 [1997]
  • Tax Evasion in an Open Economy : Value-added vs. Income Taxation
    Gordon, R. H. Journal of Public Economics 66 (2) : 173 ~ 197 [2001]
  • Tax Competition Based on the Cross-Border Purchase by Consumers in a Stackelberg Game
    Lee, S. K. Journal of Korea trade 15 (1) : 21 ~ 46 [2011]
  • Tapping the Power of Text Mining
    Fan, W. Communications of the ACM 49 (9) : 76 ~ 82 [2006]
  • Subjectivity and Objectivity in Qualitative Methodology
    Ratner, C. In Forum Qualitative Sozialforschung/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3 (3) [2002]
  • Refining the theory of basic individual values
    Schwartz, S. 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103 (4) : 663 ~ [2012]
  • Q방법을 이용한 해외직접구매 이용에 대한 소비자 유형 연구
    김은진 광고학연구 26 (1) : 75 ~ 102 [2014]
  • Progress in Communication Science, XII
    Danowski, J. Ablex Publishing : 198 ~ 221 [1993]
  • In a World without Borders : The Impact of Taxes on Internet Commerce
    Goolsbee, A.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115 : 561 ~ 576 [2000]
  • IT강국 걸맞은 해외직판 新실크로드 열자
  • Detecting Contrast Patterns in Newspaper Articles by Combining Discourse Analysis and Text Mining
    Pollak, S. Pragmatics 21 (4) : 674 ~ 683 [2013]
  • Cross-Border Shopping : Do Consumers Respond to Taxes or Prices?
    Agarwal, S. Available at SSRN 2262070 [2013]
  • Computer-assisted text analysis
    Popping, R. Sage Publications [2000]
  • Choice theory: A new psychology of personal freedom
    Glasser, W. Harper Collins [1998]
  • Centrality in Social Networks : Conceptual Clarification
    Freeman, L. C. Social networks 1 (3) : 215 ~ 239 [1979]
  • Beyond bipolar conceptualizations and measures: The case of attitudes and evaluative space
    Cacioppo, J. T.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Review 1 (1) : 3 ~ 25 [1997]
  • Approach-avoidance motivation in personality : Approach and avoidance temperaments and goals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2 (5) : 804 ~ 818 [2002]
  • A Dynamic Theory of Personality
    Lewin, K. McGraw-Hill [1935]
  • 2014년유통업전망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