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위험지각, 충성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 의료관광서비스품질의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

논문상세정보
' 방한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위험지각, 충성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 의료관광서비스품질의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loyalty
  • mediatingeffect.
  • medical service quality
  • medical tourism
  • medicaltourismmotivation
  • perceived risk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38 0

0.0%

' 방한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위험지각, 충성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 의료관광서비스품질의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한방의료관광의 선택속성 및 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윤정식 한림대학교 대학원 [2012]
  • 한방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연구 : 신뢰를 조절효과로
    김자영 우송대학교 경영대학원 [2013]
  • 한국적 의료관광상품 개발방안 연구
    임범종 호텔경영학연구 18 (3) : 317 ~ 337 [2009]
  • 치과 병?의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양군 병원경영학회지 8 (3) : 49 ~ 71 [2003]
  • 중국인 의료관광객이 지각한 국가와 의료서비스 이미지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송민경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2014]
  • 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위험지각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 이미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찬봉 건양대학교 대학원 [2015]
  • 중ㆍ일 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가 관광객의 소비행동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윤세목 관광경영연구 17 (2) : 187 ~ 207 [2013]
  • 박사
  • 일본인과 중국인의 한국 의료관광 참여의도와 선택속성 비교연구
    김미경 관광경영연구 16 (3) : 43 ~ 63 [2012]
  • 일본인 잠재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유형별 결정요인과 시장세분화 분석
    김윤경 관광레저연구 23 (4) : 5 ~ 24 [2011]
  • 의료서비스품질이 암환자의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종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2) : 269 ~ 281 [2012]
  • 의료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재이용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5개 국립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전주섭 동신대학교 대학원 [2010]
  • 의료관광자의 심리적 거리와 선택속성이 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 연구-중국과 러시아의 잠재 수요자를 중심으로-
    김봉기 관광경영연구 18 (2) : 39 ~ 60 [2014]
  • 의료관광의 위험지각과 위험감소, 참여의도와의 관계연구 : 중국 잠재고객 중심으로
    이효지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3]
  • 의료관광의 위험지각, 의료관광정보, 향후참가의도의 영향관계연구
    유명희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1 (3) : 37 ~ 48 [2011]
  • 의료관광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간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 방한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김정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4]
  • 의료관광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대 중국인고객 유치전략
    張學武 충북대학교 대학원 [2013]
  • 의료관광동기 유형별 결정요인과 시장세분화 분석 : 일본인 관광객 중심으로
    김윤경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0]
  • 의료관광객의 관광동기,의료서비스 품질,태도와의 영향관계
    임현숙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1]
  • 의료관광 선택속성이 고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부산을 방문한 러시아환자를 중심으로
    박창순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2013]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의료관광객의 신뢰와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은애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2]
  • 위료관광마케팅 연구
    류인평 관광경영연구 12 (3) : 1 ~ 20 [2008]
  • 외래 의료서비스의 지각된 위험, 만족, 전환비용 및 충성도의 인과관계
    염영희 간호행정학회지 17 (4) : 516 ~ 523 [2011]
  • 부산 의료관광객의 지각된 위험이 서비스품질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일본관광객을 중심으로
    김아름 동의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박사
  • 공공의료기관 입원환자의 의료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 연구
    강정임 한양대학교 임상간호정보대학원 [2010]
  • 고객유형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서비스 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오경석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7]
  • 강원도 의료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실증분석
    강주훈 관광경영연구 15 (3) : 1 ~ 22 [2011]
  • The Moderate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Definition of Quality and Approaches to its Assessment
    Donabedian A Health administration press [1980]
  • The Components of Perceived Risk
    Jacoby J Proceeding Third Annual Conference of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1 (23) : 98 ~ 118 [1972]
  • Special Interest Tourism
    Hall, C. M Bellhaven Press : 151 ~ 159 [1992]
  • Service evaluation model for medical service
    Kang, I.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6 (4) : 1 ~ 23 [2012]
  • Risk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An Intensive Study of Two Cases,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Cox, D. F Boston Harvard University Press [1967]
  • Post Purchase Communications by Customers
    Swan, J. E Journal of Relating 65 (12) : 516 ~ 533 [1989]
  • Medical Tourism-Health Careinthe Global Economy
    Horowitz, M. D The Physician Executive 33 (6) : 24 ~ 30 [2007]
  • Medical Tourism : Sea, Sun and Surgery
    Connell, J Tourism Management 27 (6) : 1093 ~ 1100 [2006]
  • Measuring and Managing Patient Satisfaction
    Steiber, S American Hospital Publishing [1990]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7 (9) : 25 ~ 48 [1997]
  • Managing Brand Equity
    Aaker, D. A The Free Press [1991]
  • How Consumer Evaluation Processes Differ between Goods and Services
    Zeithaml, V. A Marketing of Service 3 (4) : 142 ~ 157 [1981]
  • Exploring Perceptions of Hospital Operations by a Modified SERVQUAL Approch
    Reidenbach, R. E Journal of Health Care Marking 10 (4) : 47 ~ 55 [1990]
  • Dimensions of Patient Attitudes regarding Doctors and Medical Care Services
    Ware, J. E Medical Care 13 (8) : 669 ~ 682 [1975]
  •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rgrated Conceptual Framework
    Dick, A. S Journal of the Academy Marketing Science 22 (2) : 99 ~ 113 [1994]
  • Consumer Rankings of Risk Reduction Methods
    Roselius, T Journal of Marketing 35 (1) : 55 ~ 61 [1971]
  • Consumer Perceived Risk: Conceptualizations and Models
    Mitchell, V. W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3 (1) : 163 ~ 195 [1999]
  • Consumer Bhavior and Marketing Action
    Bauer, R. A Kentpublishing Company [1960]
  • Consumer Behavior in Tourism
    Moutinho, L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1 (10) : 42 ~ 44 [1987]
  • Commentary: What is Quality and How Much Does It Really Matter?
    Woodside, A. G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1 (4) : 61 ~ 97 [1991]
  • Adapting the SERVQUAL Scale to Hospital Services:An Empirical Investigation
    Babakus, E Health Services Research 26 (6) : 767 ~ 786 [1992]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10) : 41 ~ 50 [1985]
  • A Sudy of Perception of the Korean Medical Tourism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Visit : Focused on Chinese Customers for Plastic Surgical Treatments
    Chang, Z Sejong university [2012]
  • A Study of Patients' Expectations and Satisfaction in Singapore Hospitals
    Lim, P. C International Journal of Health Care Quality Assurance 13 (7) : 290 ~ 299 [2000]
  • A Multivariate Analysis of Perceived Risk, Self-Confidence and Information Sources
    Zikmund, W. G Proceedings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406 ~ 416 [1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