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아디다스(ADIDAS) 교수모형을 적용한 인권교육활동이 유아의 인권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희영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희영
주제어
HumanRightEducation
Humanrighthehavior
prosocial behavior
인권 교육
인권행동
친사회적 행동
참고문헌( 82)
유사주제 논문( 559)
친사회적 행동 301건
인권 교육 185건
prosocial behavior 66건
humanrighteducation 4건
인권행동 3건
인용/피인용
아디다스(ADIDAS) 교수모형을 적용한 인권교육활 ...
' 아디다스(ADIDAS) 교수모형을 적용한 인권교육활동이 유아의 인권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humanrighteducation
humanrighthehavior
prosocial behavior
인권 교육
인권행동
친사회적 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humanrighteducation
5
0
0.0%
humanrighthehavior
1
0
0.0%
prosocial behavior
67
0
0.0%
인권 교육
186
0
0.0%
인권행동
4
0
0.0%
친사회적 행동
302
0
0.0%
계
56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아디다스(ADIDAS) 교수모형을 적용한 인권교육활동이 유아의 인권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한일 유치원?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생명존중 교육내용에 관한 비교연구
정미라
교육과정연구 20 (4) : 8 ~ 185
[2002]
한국과 일본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인권교육의 내용 비교
정미라
열린유아교육연구 7 (4) : 291 ~ 318
[2003]
박사
초등학생을 위한 인권교육 지도 자료 개발 연구
한영숙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초등학교 인권교육활동의 실태 분석 연구
조태원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초등학교 인권교육에 관한 아동과 교사의 인식 연구
이지현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양희
국가인권위원회
[2004]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권리의식과의 관계 연구
이수연
청소년학연구 9 (1) : 68 ~ 89
[2002]
박사
집단 구성 유형에 따른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 대인문제해결력
남경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박사
중학생의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인권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성에 관한 연구
이상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2007]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어린이미디어연구 13 (1) : 165 ~ 190
[2014]
인권이란 무엇인가
국제사면위원회
지행단
[1993]
인권단체 인권교육활동을 활용한 학교인권교육활동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윤정숙
한국교육원대학교 대학원
[2003]
인권교육활동현장사례집 : 아이에서 어른까지, 소수자도 함께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2003]
인권교육활동이 비장애 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 증진에 미치는 영향
손옥자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5]
인권교육활동의 통합적 접근에 대한 이론적 연구
박상준
시민교육연구 35 (1) : 115 ~ 141
[2003]
인권교육활동의 이론과 실제
심성보
국제이해교육 4 : 35 ~ 74
[2000]
인권교육활동의 기법
국제사면위원회
도서출판 인간과 복지
[1997]
인권교육활동 체계화 방안연구
이명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2000]
인권교육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오름
[2000]
인권교육활동 개념 및 방향 정립 모색 연구
한국교육연구소
[2005]
인권교육이 비장애 유아의 장애 유아에 대한 태도 증진에 미치는 영향
손옥자
특수교육요구아동연구 14 : 61 ~ 84
[2005]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인권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Ⅳ -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6) : 5 ~ 29
[2008]
유치원의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 관련내용 분석-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Ⅱ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2) : 259 ~ 275
[2008]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의 생활주제와 활동유형에 나타난 유아인권교육 관련 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3 (1) : 25 ~ 42
[2009]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유아인권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4 (1) : 349 ~ 373
[2010]
유엔아동권리협약을 고려한 학교 인권교육의 방향
구정화
사회과교육 48 (1) : 1 ~ 12
[2009]
유아인권교육활동 프로그램
김숙자
공동체
[2010]
유아인권교육에 대한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인식 조사 연구 -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Ⅲ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4) : 299 ~ 323
[2008]
박사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서정은
서정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적용 방안 연구-아디다스(ADIDAS)교수-학습 모형을 중심으로
전라북도교육정책연구정보원
[2012]
유아용 아동권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양희
국가인권위원회
[2011]
유아용 권리교육 프로그램
이양희
UN아동권리협약 10주년 기념학술대회. 한국아동권리학회 1999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49 ~ 73
[1999]
박사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아동 권리 인식조사 연구
신지현
신지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유아권리 교육을 통한 보육교사의 성찰과 영유아의 이미지 연구
배송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아동권리에 대한 교원과 학부모의 인식과 실천에 관한 모형 연구
윤진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유아교사를 위한 인권교육활동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인숙
국가인권위원회
[2011]
유아 인권교육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서정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유아 인권교육활동 프로그램 : 경험학습이론중심의 교수-학습과정 기본 모형에 터하여
김숙자
공동체
[2010]
박사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이 장애에 대한 인식과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신혜경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유아 인권관련 태도 평가 도구 개발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3 (4) : 203 ~ 219
[2008]
유아 세계시민교육 활동자료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유․초․중․고 인권교육활동과정 개발 연구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2003]
유․초․중․고 인권교육과정 개발 연구
곽병선
[2003]
유·초·중·고 인권교육과정 개발연구
문용린
국가인권위원회
[2003]
영유아 인권 및 인권교육활동에 대한 실태 및 교사 인식분석
이미숙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박사
영유아 인권 및 인권교육에 대한 실태 및 교사 인식분석
이미숙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아이들의 인권세계의 약속
이용교
내일을 여는 책 : 13 ~ 24
[2004]
아디다스(ADIDAS)교수-학습 모형을 활용한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연구
전라북도교육정책연구정보원
[2013]
아동의 인권에 관한 연구
黃性基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4]
아동의 인권 신장을 위한 제도적·실천적 접근에 관한 연구 : 법제도적 접근과 교육현장적 접근을 중심으로
정묵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아동발달
박성영
동문사
[1999]
아동권리향연
김정래
교육과학사
[2002]
박사
신체활동을 통한 인권교육 프로그램이 비장애 유아의 장애에 대한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영미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보육시설의 영유아 인권에 관한 현황 및 발전 방안연구
손민선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박사
보육교사가 인식하는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의 의미와 실행수준
김진숙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모든 인간은...; 인권교육활동지침서
UNESCO
사람생각
[1998]
박사
만5세 아동권리교육 활동안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유엔의 아동권리에 관한 국제협약을 중심으로
임정희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동화자료를 활용한 사회과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염하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도덕교육으로서의 인권교육: 초등학교 5학년 아동의 교유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흥완
경인교육대학교 대학원
[2009]
글 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노윤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그림책을 활용한 인권교육활동이 유아의자아존중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미나
홀리스틱교육연구 19 (1) : 99 ~ 119
[2015]
그림책을 활용한 나눔교육활동이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홍지명
어린이미디어연구 13 (3) : 29 ~ 50
[2014]
국가고시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 인권 관련 교육내용 분석
조주랑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교육과정의 분석을 통한 인권교육에 관한 연구
김이정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교사를 위한 학교인권교육활동의 이해
구정화
국가인권위원회
[2004]
경험 학습 중심의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Ⅵ-1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5) : 205 ~ 228
[2008]
경제동화를 활용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수 연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경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學校 人權敎育 敎育課程 構成方案에 관한 硏究 : 初等社會科를 中心으로
李碩浩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1999]
Shopping list of techniques in teaching human rights
ARRC
ZAMORA press
[1994]
Rights: Concepts in Social Thought
Freeden, M.
[1991]
May I take your order?
Kulas, L. L.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3 (5) : 230 ~ 234
[1997]
Let Momma Show You Know : Maternal-child interactions and their effect on children's cognitive performance
Roberts, R. N.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 Psychology 13 : 363 ~ 376
[1992]
Learning in adulthood
Merriam, S. B.
San Francisco
[1999]
Guiding children's learning of mathematics
Leonard, M. K.
Wadsworth /Thomson Learning
[2000]
Educating for human dignity: Learning about rights and responsibility
Reardon, B. A.
University of Pennsylvania Press
[1995]
Does mathematics instruction for three-to five-year-olds really make sense?
Baroody, A. J.
Young Children 55 (4) : 61 ~ 66
[2000]
Creative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Mayesky, M.
Delma Publishers
[1995]
Activities for social math
Poter. P.
Social Studies and the Young Learner : 1 ~ 4
[1993]
박사
<인권 >프로젝트 학습 활동이 초등학생의 인권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박미경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3]
박사
3-5세 누리과정 지도서에 나타난 유아 인권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안나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2008 교원 인권감수성 향상과정. 학교 안 인권 짓기
인권평화센터
국가인권위원회
[2008]
' 아디다스(ADIDAS) 교수모형을 적용한 인권교육활동이 유아의 인권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