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치원 유아에게 이루어지는 칭찬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대상과 기능을 중심으로
서현
서경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현
서경희
주제어
compliment
functionofcompliment
object of compliment
칭찬
칭찬의 기능
칭찬의 대상
참고문헌( 96)
유사주제 논문( 43)
칭찬 31건
compliment 12건
인용/피인용
유치원 유아에게 이루어지는 칭찬 특성에 관한 질적 연 ...
' 유치원 유아에게 이루어지는 칭찬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대상과 기능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mpliment
functionofcompliment
object of compliment
칭찬
칭찬의 기능
칭찬의 대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mpliment
13
0
0.0%
functionofcompliment
1
0
0.0%
object of compliment
1
0
0.0%
칭찬
32
0
0.0%
칭찬의 기능
1
0
0.0%
칭찬의 대상
1
0
0.0%
계
4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유치원 유아에게 이루어지는 칭찬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대상과 기능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햇살유치원 만 4세 유아들의 혼잣말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은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한별 유치원 만 5세 반 교사의 유아평가양상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최일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박사
학습지에 대한 교사의 칭찬댓글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임효정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학습강화를 위한 보상과 벌
이천희
교육연구 398 : 77 ~ 81
[2002]
박사
하늘유치원 만 5세 유아들의 단짝친구관계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보람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푸른반 유아들의 역할놀이영역 새롭게 들여다보기
정희경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칭찬활동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경란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칭찬활동이 초등학교 중학년 학생의 자기표현력과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조희경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칭찬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과 자기효능감 및 또래인기도에 미치는 영향
장미정
강릉원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칭찬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이유영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칭찬활동 프로그램이 자기효능감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전인혜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칭찬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효과
전경숙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칭찬의 심리학
와다히데키(和田秀樹)
케이디북스
[2010]
칭찬의 기술
스즈키 요시유키(鈴木義幸)
거름출판사
[2002]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Blanchard, K.
21세기 북스
[2002]
칭찬과 꾸중의 원리
김원중
경남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학생생활연구 17 : 5 ~ 7
[1999]
박사
칭찬-격려 선호와 칭찬-격려 피드백이 초등학생의 내재적 동기에 미치는 효과
김은빈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칭찬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실패내성에 끼치는 영향
이수경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칭찬 유형이 실패 후 아동의 성취동기와 수행에 미치는 영향
여수현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초등학생의 집단 따돌림 실태와 대처방안
김양현
서울교육대학 학생생활연구소 학생생활연구 27 : 1 ~ 78
[2001]
초등학생의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만족도 향상을 위한 또래칭찬프로그램 개발
정정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초등학교 학급차원의 구어적 또래칭찬 중재가 학생들의 문제행동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강선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참여관찰과 심층면담. 교육연구의 질적 접근, 그 방법과 쟁점
홍용희
교육인류학연구회 1998년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33 ~ 51
[1998]
질적 연구자 되기
Glesne, C.
아카데미프레스
[2008]
질적 연구와 질적 교육. 교육인류학 연구
조용환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중학생의 타인에 대한 칭찬활동이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김은숙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박사
자유 선택 활동 시간에 나타난 또래 갈등 쟁점과 또래 갈등 해결 유형 및 교사 개입 유형
류미영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서 교사-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이문희
광주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육하원칙을 활용한 주말 지낸 이야기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강선미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유아인성교육
안영진
창지사
[2010]
박사
유아의 사회적 기술이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정현빈
정현빈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유아의 또래관계 및 교사와의 관계가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경아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3]
유아를 위한 사회도덕성 교육
DeVries, R.
창지사
[1997]
유아를 위한 사회 정서 지도
Kostelnik, M, J,.
교문사
[2005]
박사
유아들의 경쟁을 유발하는 교사의 전략과 전략사용 이유
이정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유아교육에서 칭찬의 교육 효과와 적용
박진옥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교문사
[2013]
유아-교사간 상호작용의 동기 및 성취전략 : 문화기술적 연구
김미경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박사
유아 혼잣말의 현상학적 연구
서현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6]
영유아교수․학습방법
임부연
동문사
[2009]
박사
어린이집 만 5세반 교사의 칭찬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정혜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아동 발달의 이해
정인숙
태영출판사
[2007]
박사
산들유치원 만 5세 유아의 사회적 힘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윤해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사회적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성취, 수학적 과정 기술,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전순한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비고스키와 유아교육
Berk, L. E.
창지사
[1995]
박사
반응적 상호작용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은영
유아교육연구 32 (1) : 181 ~ 208
[2011]
반석어린이집 만 3세반 교사들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강경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만 5세 슬기반 유아들의 조형활동 내용과 교사의 역할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정연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또래칭찬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해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또래칭찬프로그램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과 사회적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정섭
전보라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또래칭찬 프로그램이 만 5세 유아의 자기 효능감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안주영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박사
또래 칭찬활동이 초등학생의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장은정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또래 칭찬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교우관계와 학급응집성에 미치는영향
최현정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또래 칭찬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교우관계와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신지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박사
또래 칭찬 활동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이수인
이수인
고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내 아이를 망치는 위험한 칭찬
정윤경
미디어 월
[2011]
꾸중을 꾸중답게 칭찬을 칭찬답게
박성희
학지사
[2005]
교육의 질적 연구 방법론
Bogdan, R. C.
경문사
[2010]
박사
교실 상호작용을 활성화시키는 교사 발화 전략 연구
문선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교사의 칭찬과 꾸중이 초등학교 아동의 학업 성취목표와 자기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한상철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교사가 사용하는 칭찬·질책 용어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金炳克
忠南大學校 大學院
[1997]
교과교육론
권영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999]
관광기업 종사원이 지각하는 칭찬의 효과 : 칭찬 측정척도 개발을 중심으로
문상정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9]
개인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Sweeney, T. J.
학지사
[1998]
가정연계 칭찬·격려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대인관계 및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김학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가정과 연계한 칭찬활동 프로그램의 유무가 유아의 자아존중감 형성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장정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mission 해결 또래칭찬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교우관계 향상에 미치는 효과
신지미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The unpopular child
Roopnarine, J. L.
Young Children 40 (6) : 59 ~ 64
[1985]
The social worlds of childhood
Hartup, W. W.
American Psychologist 34 (10) : 944 ~ 950
[1970]
The social world of the child
Damon, W.
Jossey-Bass
[1977]
The early development of symbolic play
Gowen
Gowen, J. W
Young Children 52 : 75 ~ 83
[1995]
박사
Teacher facilitation of peer interaction in preschool children
문무경
University of Illinois
[1998]
Subtle linguistic cues affect children's motivation
Cimpian. A.
Psychological Science 18 (4) : 314 ~ 316
[2007]
Studying children in Context: Theories, methods, and ethics
Graue, M. E.
Sage
[1998]
Sociolinguistic and language acquisition
Wolfson, N.
Newbury House : 82 ~ 95
[1983]
Sociolinguistic and Language Acquisition
Manes, J.
Newbury House : 96 ~ 102
[1983]
Social reinforcement, individual difference factors and the reading performance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Cotler.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18 (1) : 97 ~ 104
[1971]
Sex-based differences in compliment behavior
Herbert, R.
Language in Society 19 (2) : 201 ~ 224
[1990]
Self-theories; their role in motivation, personality, and development
Dweck, C. S.
Psychology Press
[2000]
Self 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77]
Praise reappraised
Farson, R. E.
Harvard Business Review 41 (5) : 61 ~ 66
[1963]
Play, Dreams and Imitation in Childhood
Piaget, J.
Norton
[1962]
Paying compliments : A sex-preferential politeness strategy
Holmes, J.
Journal of Pragmatics 12 (4) : 445 ~ 465
[1988]
Mind and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mental processes
Vygotsky, L.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78]
Influence of teacher’s behavior in the preschool
Fagot, B. I.
Developmental Psychology 9 : 198 ~ 206
[1973]
Human Resource Management
Dessler, D.
Pearson
[2011]
Effective evolution
Lincoln, Y. S.
Jossey-Bass
[1981]
Complementary methods for research in education
Wolcott, H.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 327 ~ 362
[1997]
Between parent and child
Ginott, H. G.
Macmillan
[1965]
A Meta-Analytic Review of Experiments Examining the Effects of Extrinsic Rewards on IntrinsicMotivation
Deci, E. L.
Psychological Bulletin 125 (6) : 627 ~ 668
[1999]
5세 누리과정 연령연계 어린이집 프로그램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2]
3, 4세 유아를 위한 이야기나누기 : 3, 4세 유아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
이영자
1995년 한국 어린이 육영회 1995년 학기 교사 강습회
[1995]
2013 보육시설 평가인증 지침서
보건복지부
[2013]
박사
'칭찬·격려 활동'을 통한 아동의 도덕적 성장 돕기
배연미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박사
'칭찬'의 도덕교육적 타당성 및 적용방법에 관한 연구
박영하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1]
' 유치원 유아에게 이루어지는 칭찬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대상과 기능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