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업탄력성 및 희망, 유대감에 미치는 효과
황은일
김택호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황은일
김택호
주제어
academic resilience
Connectedness
Grouparttherapyprogram
hope
유대감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학업 탄력성
희망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816)
희망 394건
hope 187건
학업 탄력성 68건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51건
academic resilience 42건
유대감 35건
connectedness 30건
grouparttherapyprogram 9건
인용/피인용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업탄력성 및 희 ...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업탄력성 및 희망, 유대감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resilience
connectedness
grouparttherapyprogram
hope
유대감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학업 탄력성
희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2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resilience
43
0
0.0%
connectedness
31
0
0.0%
grouparttherapyprogram
10
0
0.0%
hope
188
0
0.0%
유대감
36
0
0.0%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52
0
0.0%
학업 탄력성
69
0
0.0%
희망
395
0
0.0%
계
82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업탄력성 및 희망, 유대감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희망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습동기와 성취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문규
상담학연구 12 (2) : 505 ~ 522
[2011]
희망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안계선
제주대학교
[2012]
박사
희망이 성취동기, 학교적응,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 인문계와 실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은영
장은영
한양대학교
[2004]
희망과 자아탄력성이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미래청소년학회지 9 (4) : 281 ~ 302
[2012]
박사
희망과 성취목표가 진로포부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현정
가톨릭대학교
[2006]
박사
희망과 삶의 의미가 청소년의 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김택호
김택호
한양대학교
[2004]
현실요법을 적용한교육프로그램이 여중생의 학습된 무기력과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효과
허성돈
교육혁신연구 20 : 69 ~ 87
[2010]
박사
행복증진 긍정심리개입활동들의 효과 : 개인-초점적 활동과 관계-초점적 활동의 비교
윤성민
아주대학교
[2011]
한국판 청소년 유대감 척도의 타당화 연구
유금란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2 (1) : 191 ~ 212
[2010]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의 자살충동에 미치는 영향: 부모와 친구에 대한 애착의 매개효과
문경숙
아동학회지 27 (5) : 143 ~ 157
[2006]
학교 부적응 학생의 집단미술치료 사례연구
김갑숙
정미숙
미술치료연구 6 (2) : 167 ~ 188
[1999]
청소년의 희망, 유대감 증진을 통한 학업탄력성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황은일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청소년의 역경과 긍정적 적응:유연성의 역할
이해리
한양대학교
[2007]
청소년 학업탄력성 프로그램 개발
오현경
경북대학교
[2013]
청소년 학업탄력성 척도 개발과 타당화
오현경
한국심리학회지:학교 9 (1) : 47 ~ 63
[2012]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론
한국청소년개발원
교육과학사
[2005]
집단미술치료를 통한 저속득층 가정 아동의 자아개념 증진
남현우
미술치료연구 6 (1) : 57 ~ 72
[1999]
집단미술치료가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에 미치는 효과
송정화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집단미술치료가 여고생의 스트레스대처방식과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정주경
서울여자대학교
[2006]
중학생을 위한 학업상담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 학업스트레스와 학업동기를 중심으로
김동원
전북대학교
[2008]
아동의 부모유대감, 학교유대감, 긍정적 가치가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연구 : 구조방정식을 통한 문제 부모자녀와 일반 부모자녀 비교
김선아 & Harachi
연세사회복지연구 8 : 158 ~ 191
[2002]
심리극이 교정시설 재소자의 자존감과 희망감에 미치는 효과
박희석
한국예술치료학회지 5 : 103 ~ 120
[2005]
심리극 주인공 경험이 자기개념, 희망감 및 치료적 요인에 미치는 영향과 경험 내용의 질적 분석
이용희
전북대학교
[2006]
박사
상담과정 희망척도의 개발과 적용
강이영
강이영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3]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김창대
학지사
[2011]
박사
삶의 의미와 심리적 건강의 관계 : 다차원적 삶의 의미 척도와 의미감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박선영
서울대학교
[2013]
빈곤청소년의 학교적응유연성
박현선
서울대학교
[1998]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한국미술치료학회
동아문화사
[1997]
고3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 자아통제의 매개효과 검증
정철상
청소년학연구 18 (9) : 1 ~ 18
[2011]
결손가정 아동의 자긍심 강화를 위한 집단미술치료
김동연
이성희
미술치료연구 4 (1) : 1 ~ 24
[1997]
The psychology of ultimate concerns: Motivation and spiritually in personality
Emmons, R. A.
Guilford Press
[1999]
The academic achievement of African American students during early adolescence : An examination of multiple risk, promotive, and protective factors
Gutman, L. M.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30 : 367 ~ 399
[2002]
The Role of Ego-control and Ego-resilience in the Organization of Behavior
Block, J. H
Minnesota symposia on child psychology 13 : 39 ~ 101
[1980]
The Hemingway-Measure of adolescent connectedness: A manual for scoring and interpretation
Karcher, M. J.
Unpublished manuscript, University of Texas at San Antonio
[2007]
Social Work An Empowering Profession
DuBois, B. L.
Allyn and Bacon
[1996]
Role of hope in academic and sport achievement
Curry, L.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3 (6) : 1257 ~ 1267
[1997]
Resiliency in Schools: Making it Happen for Students and Educators
Henderson, N.
Corwin Press
[2003]
Protective factors contributing to the academic resilience of students living in poverty in Turkey
Gizir, C. A.
Professional School Counseling 13 : 38 ~ 49
[2009]
Protective factors contributing to the academic resilience of students living in poverty in Turkey
Gonzalez, R.
Professinal School Counsiling 13 : 38 ~ 49
[1997]
Positive psychology, positive prevention and positive therapy
Seligman, M. E. P.
Oxford University Press
[2002]
Motivation and academic resilience : Developing a model for student enhancement
Martin, A. J.
The Australian Journal of Education 46 (1) : 34 ~ 49
[2002]
Inferences from personnel tests and their validity
Lawshe, C. 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0 (1) : 237 ~ 238
[1985]
Hope and social support in the psychological adjustment of children who have survived burn injuries and their matched controls
Barnum, D. D.
Children’s Health Care 27 : 15 ~ 30
[1998]
Hope and health: Measuring the will and the ways
Snyder, C. R.
Pergaman
[1991]
Handbook of hope: Theory, measures, and applications
Curry, L.
Academic : 243 ~ 260
[2000]
Dr Seuss, the coping machine, and “Oh, the places you will go”
Snyder, C. R.
Oxford University Press
[2001]
Classroom and developmental differences in a path model of teacher expectancy effects
Kuklinski, M. R.
Child Development 72 (5) : 1554 ~ 1578
[2001]
Against the odds: Academic Resilience among High-ability African American Adolescents Living in Rural Poverty
Ellis, W. T.
Stanford University
[2010]
Academic resilience and its psychological and educational correlates : A construct validity approach
Martin, A. J.
Psychology on the schools 43 : 267 ~ 282
[2006]
Academic invulnerability among Mexican-American students: The importance of protective resources and appraisals
Alva, S. A.
Hispanic Journal of Behavioral Sciences 13 : 18 ~ 34
[1991]
Academic buoyancy : Towards and understanding of students' everyday academic resilience
Martin, A. J.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6 (1) : 53 ~ 83
[2008]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업탄력성 및 희망, 유대감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