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상세정보
' 학업무기력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helplessness
  • learned helplessness
  • scale development
  • 척도 개발
  • 학습된 무기력
  • 학업무기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01 8

0.0%

' 학업무기력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의 참고문헌

  • 한국판 캘리포니아 심리검사 제작에 관한 연구
    이관용 학생연구 19 : 19 ~ 51 [1984]
  • 한국 청소년의 학습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요인 탐색
    봉미미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1) : 319 ~ 348 [2008]
  •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의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 가족응집성의 조절효과
    이서원 청소년학연구 18 (11) : 111 ~ 136 [2011]
  • 학업수행 자기효능감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4) : 1219 ~ 1240 [2005]
  • 학업동기: 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학지사 [2010]
  • 박사
  • 학습장애 아동의 귀인성향과 학습된 무력감의 관계
    윤희봉 특수아동교육연구 7 (2) : 203 ~ 223 [2005]
  • 학습자의 동기적 특성과 학업 성취간의 관계 : 학습된 무기력과 실패내성을 중심으로
    주지은 이화여자대학교 [1999]
  • 학습사 및 사회적·동기적 변인과 학습된 무기력의 관계: 남고생과 여고생의 비교
    문은식 교육심리연구 24 (1) : 183 ~ 205 [2010]
  • 학습된 무기력, 실패내성과 학교적응의 관계
    김영희 학생생활연구 20 : 1 ~ 16 [2005]
  • 학습된 무기력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이 자아개념 및 학습성취에 미치는 효과
    박경연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학습동기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효숙 부산교육대학교 [2013]
  •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습된 무력감 간의 관계
    박성희 청소년학연구 15 (3) : 159 ~ 182 [2008]
  •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 관련 변인 연구: 성별 및 학교급, 지각된 부모의 학업성취압력과 학업적 자기효능감 중심으로
    오정희 상담학연구 14 (3) : 1981 ~ 1994 [2013]
  •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스트레스와 자아존중감 및 학습동기 간의 관계
    정미라 아동교육 20 (2) : 221 ~ 234 [2011]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된 무력감 연구- 사회과를 중심으로 -
    옥일남 시민교육연구 36 (2) : 105 ~ 140 [2004]
  • 청소년기의 학습된 무기력
    이명진 교육학연구 51 (1) : 77 ~ 105 [2013]
  • 중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와 학습된 무기력과의 관계
    김민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인성진단검사
    이종승 정범모 코리안 테스팅센터 [1994]
  • 인성진단검사
    황응연 대한사립중고등학교장회 [1989]
  • 인간관계,학습사 및 동기적 변인들이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효과
    배정희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8]
  • 인간관계, 학습사, 동기적 변인들이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 영향: 인문계와 실업계 고등학생의 비교
    강승호 교육심리연구 22 (4) : 723 ~ 742 [2008]
  • 응용사회심리학
    홍대식 박영사 [1996]
  • 여고생의 학업 무력감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이정숙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아동이 지각한 어머니의 학습관여행동이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및 낙관성과 또래지지의 조절효과
    안지영 아동교육 21 (3) : 241 ~ 253 [2012]
  • 아동의 귀인유형과 학습된 무기력, 자기효능감과의 관계
    최연희 한국교원대학교 [2001]
  • 시키는 것만 하는 아이들
    박미진 아주좋은날 [2014]
  • 성취정서와 학업성취도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김영숙 교육심리연구 29 (1) : 85 ~ 111 [2015]
  • 성격차원검사
    Eysenck 중앙적성출판사 [1985]
  • 발달정신병리학적 관점에서 '문제행동' 혹은 '행동장애'에 대한 이해 재구성
    정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4) : 41 ~ 55 [2003]
  • 문제는 무기력이다
    박경숙 와이즈베리 [2013]
  • 무력감과 무기력의 동시개념분석
    천희숙 군진간호연구 18 : 163 ~ 201 [2000]
  • 무기력의 심리에 관한 신경과학적 접근
    정은 교육의 이론과 실천 19 (3) : 115 ~ 145 [2014]
  • 무기력의 심리: 우울증, 발달 과정 및 죽음에 대하여
    Seligman, M. E. P. 탐구당 [1993]
  • 모-자녀 양육태도와 정서지능의 세대간 전이
    이선영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8]
  • 구조방정식 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문수백 (주)학지사 [2009]
  • 교육인가 사육인가
    김종철 21세기북스 [2011]
  • 교육의 배신 내몰리는 아이들
    박명섭 지호 [2012]
  •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이 정신건강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희수 중등교육연구 54 (2) : 77 ~ 93 [2006]
  • 가정환경, 아동의 자아평가와 학습된 무력감 간의 인과관계
    손낙주 경북대학교 [1997]
  • 가정환경, 아동의 자아평가와 학습된 무력감 간의 인과관계
    손낙주 대한가정학회지 36 (4) : 121 ~ 135 [1997]
  • 가정변인과 학습된 무기력과의 관계분석
    정수자 교육심리연구 11 (3) : 225 ~ 243 [1997]
  • 가정, 학교 및 개인변인과 중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의 관계
    임경희 한국청소년연구 15 (2) : 473 ~ 507 [2004]
  • 學習된 無力感 診斷尺度의 開發에 관한 연구
    申基明 신기명 建國大學校 大學院 [1990]
  • 박사
  • The role of expectations and attributions in the alleviation of learned helplessness
    Dweck, C.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 : 674 ~ 685 [1975]
  • Reading and understanding multivariate statistics
    Brown, M. W.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3]
  • Optimism and attributional retraining : Longitudinal effects on academic achievement, test, anxiety, and voluntary course withdrawal in college students
    Ruthig, J. C.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4 : 709 ~ 730 [2004]
  • On the meaning of alienation
    Seeman M Amer. Sociol 24 : 783 ~ 791 [1959]
  • Motivational and Functional Helplessness-the Moderating Effect of State Versus Action Orientation
    Kuhl,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0 : 155 ~ 170 [1981]
  • Motivation reconsidered : the concept of competence
    White, R. W. Psychological Review 66 : 297 ~ 333 [1959]
  • Measuring emotions in students’ learning and performance : The achievement emotions questionnaire(AEQ)
    Pekrun, R.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6 (1) : 36 ~ 48 [2011]
  • MMPI 다면적 인성검사
    정범모 코리아 테스팅센터 [1988]
  • Longitudinal study of young children’s responses to challenging achievement situations
    Ziegert, D. I. Child Development 72 : 609 ~ 624 [2001]
  • Learned helplessness, test anxiety, and academic achievement; A longitudinal analysis
    Ficham, F. D. Child Development 60 (1) : 138 ~ 145 [1989]
  • Learned helplessness in humans : A review and attribution theory model
    Miller, Ivan W. Psychological Bulletin 86 : 93 ~ 118 [1979]
  • Learned helplessness and self-reported affect
    Gatchel, R. J.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16 : 732 ~ 734 [1975]
  • Learned helplessness : Theory and evidence
    Maier, S. F. Journal Experimental Psychology 105 : 3 ~ 46 [1976]
  • Learned Helplessness in Humans : Critique and Reformation
    Abramson, L. Y.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87 : 49 ~ 74 [1978]
  • Human motivation
    Robert, C. F. Brooks/Cole [1982]
  • Helplessness in early childhood : The role of contingent worth
    Burhans, K. K. Child Development 66 : 1719 ~ 1738 [1995]
  • Helplessness ; on depression, development, and death
    Seligman, M. E. P. Freeman [1975]
  • Failure to Escape Traumatic Shock
    Seligman, M. E. P.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74 : 1 ~ 9 [1967]
  • Effects of coping responses on stress
    Weiss, J. M. Journal of Comparative and Physiological Psychology 65 : 251 ~ 260 [1968]
  • Effects of attributions for success on the alleviation of learned helplessness and depression
    Miller, Ivan W.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90 (2) : 113 ~ 124 [1981]
  • Contemporary theories of depression : Critique and comparison
    Blaney, P. H.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86 (3) : 203 ~ 223 [1977]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07]
  • Advance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8
    Wortman, C. B. Academic Press [1975]
  • Academic helplessness : Applying learned helplessness theory to undergraduates who give up when faced with academic setbacks
    McKean, Keith J. College Student Journal 28 (4) : 456 ~ 462 [1994]
  • Academic emotions in student’s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hievement : A program of quantitative and qualitative research
    Pekrun, R. Educational Psychologist 37 : 91 ~ 106 [2002]
  •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Dweck, C. S. Psychological Review 95 : 256 ~ 273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