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시작대강 삼형(三形)의 리듬적 의미

논문상세정보
' 일반논문 : 시작대강 삼형(三形)의 리듬적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cent
  • chese
  • incompletebar
  • jeonggangbo
  • rhythm
  • the begining daegang
  • the score of king sejo annals
  • the score of king sejong annals
  • 리듬
  • 못갖춘마디
  • 세조실록악보
  • 세종실록악보
  • 시작대강
  • 악센트
  • 정간보
  • 체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7 0

0.0%

' 일반논문 : 시작대강 삼형(三形)의 리듬적 의미' 의 참고문헌

  • 형가·집녕·용광과 그 관련곡 : 世祖實錄樂譜 및 時用鄕樂譜·琴合字譜·大樂後譜를 中心으로
    이소라 서울대학교대학원 [1983]
  • 박사
  • 현악여민락의 리듬 변천에 관한 연구
    문숙희 한국음악사학보 (40) : 133 ~ 164 [2008]
  • 한국음악학논문집
    전인평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82]
  • 한국음악이론
    이혜구 민속원 [2005]
  • 한국 구비문학의 이해
    강등학 도서출판 월인 [2000]
  • 취풍형의 리듬에 관한 연구
    문숙희 한국음악연구 53 : 5 ~ 27 [2013]
  • 초기 「정간보」의 역학적(易學的) 해석을 위한 시도
    정화순 한중철학 (창간) [1995]
  • 종묘제례악의 원형과 복원
    문숙희 학고방 [2011]
  • 종묘제례악 희문, 현미, 대유, 소무, 순응의 원형과 그 변천에 관한 연구
    문숙희 한국음악사학보 (43) : 127 ~ 162 [2009]
  • 종묘제례악 귀인류의 원형과 그 변천에 관한 연구
    문숙희 한국음악연구 46 : 81 ~ 116 [2009]
  • 정간보의 정간·대강 및 장단
    이혜구 세광음악출판사 [1987]
  • 정간보(井間譜) 시가(時價) 해독(解讀)- 조선전기 관련 악보 및 문헌을 중심으로 -
    이진원 한국음악사학보 (50) : 251 ~ 294 [2013]
  • 용강법과 만중삭
    정경란 국악원논문집 21 [2010]
  • 시용향악보 복원 악보집
    문숙희 학고방 [2012]
  • 시용향악보
    [1954]
  • 시용무보 구성체제의 사상성 분석
    이종숙 동양예술 (6) [2002]
  • 소삭완급(疏數緩急)과 대강법(大綱法)의 재해석
    윤병천 한국음악연구 52 : 211 ~ 249 [2012]
  • 세종실록악보 ‧ 세조실록악보
    국립국악원 [1989]
  • 서울굿의 장단사용과 장단구조의 연계성
    김혜정 한국무속학 (12) : 231 ~ 248 [2006]
  • 산타령 연구
    신현남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9]
  • 리듬형의 구조와 그 구성에 의한 장단 분류연구
    이보형 한국음악연구 23 [1995]
  • 국악논고
    장사훈 서울대학교출판부 [1966]
  • 고려속요의 궁중가악으로의 수용양상 연구
    安慶熙 동국대학교대학원 [1997]
  • 경기 통속민요의 전승양상과 음악적 특징
    김영운 우리춤과 과학기술 5 (3) : 47 ~ 75 [2009]
  • 가·무·악 융합에 바탕을 둔 <봉래의 > 복원 연구
    문숙희 공연문화연구 (28) : 35 ~ 81 [2014]
  • 『시용향악보』 수록악곡의 음악양식 - 가사 및 장단과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
    문숙희 한국음악사학보 (48) : 121 ~ 148 [2012]
  • 『금합자보』와『양금신보』에 나타난 조선조 음악 및 기보법의 변천
    문숙희 한국음악연구 55 : 33 ~ 59 [2014]
  • Music of the Korean Renaissance
    Jonathan Condit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