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과학 교사의 교수 실행과 과학교육에서 스마트교육 적용 방안에 대한 의견 조사

논문상세정보
'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과학 교사의 교수 실행과 과학교육에서 스마트교육 적용 방안에 대한 의견 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ducational needs
  • science teacher
  • smart education
  • smart technology
  • 과학교사
  • 교육요구
  • 스마트 교육
  • 스마트기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5 0

0.0%

'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과학 교사의 교수 실행과 과학교육에서 스마트교육 적용 방안에 대한 의견 조사' 의 참고문헌

  • 학습자 요구 분석에 따른 스마트폰 어휘 학습용 어플리케이션의 구현
    이지선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1) : 43 ~ 53 [2012]
  • 학습 보조 도구로서의 스마트패드 활용 방안 연구 — 컴퓨터 실습 수업을 중심으로
    길선영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11 (2) : 3 ~ 16 [2012]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ICT 활용 실태에 대한 연구
    김운화 교육연구 51 : 181 ~ 204 [2011]
  • 유아교육기관 스마트폰, 태블릿 PC 활용 프로그램 개발 및 유아의 과학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유구종 열린유아교육연구 17 (3) : 85 ~ 110 [2012]
  • 스토리텔링 기반의 과학융합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콘텐츠 개발 연구
    양연경 한국과학예술포럼 15 : 319 ~ 331 [2014]
  • 스마트폰 활용을 위한 초․중등 교육용 이러닝 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김용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2 (4) : 135 ~ 143 [2011]
  • 스마트폰 기반 사회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수업 사례연구: 의사소통 내용 및 도구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임걸 교육방법연구 22 (4) : 91 ~ 114 [2010]
  • 스마트폰 GPS를 활용한 지리 학습 모형의 개발과 적용
    김민성 사회과교육 51 (3) : 73 ~ 85 [2012]
  • 스마트러닝 활성화를 위한 SNS활용 방안 연구
    강정화 디지털융복합연구 9 (5) : 265 ~ 274 [2011]
  • 스마트러닝 기반 과학수업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과 학습만족도 분석
    박수경 한국지구과학회지 34 (7) : 727 ~ 737 [2013]
  • 스마트교육의 핵심요소에 대한 제안
    이성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2) : 101 ~ 113 [2013]
  • 스마트교육기반 디지털교과서 활용수업 효과 분석
    천세영 초등교육연구 27 (3) : 137 ~ 161 [2014]
  • 스마트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스마트교육 모형 개발
    김미용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3 (5) : 77 ~ 92 [2012]
  • 스마트 폰과 QR 코드를 이용한 새로운 교육모델의 제시 : 모바일, QR코드 그리고 서책형 교과서의 융합
    박재현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6 (10) : 155 ~ 164 [201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사진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연구 -수업시간 이외에 SNS를 통한 교수자와 학생의 소통을 위한 연구-
    주종우 AURA 26 (26) : 47 ~ 60 [2012]
  •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미현 과학교육연구지 35 (1) : 1 ~ 12 [2011]
  •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과학수업에서 디지털교과서 자기효능감, 디지털교과서 품질,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규명
    임유진 교과교육학연구 19 (2) : 239 ~ 257 [2015]
  • 다중 문해력 교육을 위한 초등영어 디지털 교과서 기반 교수다중 문해력 교육을 위한 초등영어 디지털 교과서 기반교수 · 학습 모형 연구
    임희정 한국초등교육 25 (1) : 261 ~ 275 [2014]
  • 교수-학습 활동과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교육 개념모델
    조재춘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4) : 41 ~ 49 [2012]
  • 과학 전시관 모바일 앱 인터페이스 연구 -국내 과학박물관 앱 UI 디자인 중심으로-
    박주용 한국과학예술포럼 8 : 89 ~ 102 [2011]
  • What is the concept of smart education and the typology of smart education contents?
    Lim, B.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29 (3) : 459 ~ 489 [2013]
  • The effects of mobile natural-science learning based on the 5E learning cycle: A case study
    Liu, T. -C.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12 (4) : 344 ~ 358 [2009]
  • Science curriculum. No. 2009-41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methods
    Bogdan, R. C. Allyn &Bacon [1998]
  • New educational model with QR code and smart phone
    Kim, T. J. Korean Journal of Russian Language and Literature 26 (2) : 3 ~ 34 [2014]
  • NMC Horizon Report: 2013 Higher Education Edition
    Johnson, L. [2013]
  • Museum learning via social and mobile technologies: How can online interactions enhance the visitor experience?
    Charitonos, K.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3 (5) : 802 ~ 819 [2012]
  • Effectiveness of a mobile plant learning system in a science curriculum in Taiwanese elementary education
    Huang, Y. M. Computers & Education 54 (1) : 47 ~ 58 [2010]
  • Development of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program in multimedia environment and its effects on science achievement and attitude towards science learning
    Lim, H. -Y.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9 (4) : 595 ~ 603 [1999]
  • An inquiry-based mobile learning approach to enhancing social science learning effectiveness
    Shih, J. L.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13 (4) : 50 ~ 62 [2010]
  • A study of instructional models using digital textbooks: Secondary school education
  • A strategy of promoting smart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