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문법교사의 PCK에 대한 사례연구: 학습자 요인에 따른 문법 교수 조절 양상을 중심으로
조진수
김소산
김지현
박진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진수
김소산
김지현
박진희
주제어
grammarteacher
Korean orthography
learnerfactor
PCK
PCK(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pedagogical transformation of grammar instruction
문법 교수 조절
문법교사
학습자 요인
한글맞춤법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260)
pck 100건
한글맞춤법 87건
korean orthography 34건
학습자 요인 26건
learnerfactor 5건
pck(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4건
문법교사 4건
인용/피인용
문법교사의 PCK에 대한 사례연구: 학습자 요인에 따 ...
' 문법교사의 PCK에 대한 사례연구: 학습자 요인에 따른 문법 교수 조절 양상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rammarteacher
korean orthography
learnerfactor
pck
pck(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pedagogical transformation of grammar instruction
문법 교수 조절
문법교사
학습자 요인
한글맞춤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rammarteacher
1
0
0.0%
korean orthography
35
0
0.0%
learnerfactor
6
0
0.0%
pck
101
0
0.0%
pck(pedagogical content knowl ...
5
0
0.0%
pedagogical transformation of ...
1
0
0.0%
문법 교수 조절
1
0
0.0%
문법교사
5
0
0.0%
학습자 요인
27
0
0.0%
한글맞춤법
88
0
0.0%
계
27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문법교사의 PCK에 대한 사례연구: 학습자 요인에 따른 문법 교수 조절 양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질적 연구 방법론: 다섯 가지 접근
Creswell, J. W.
학지사
[2010]
형태소의 ‘자립성’과 ‘의존성’에 대한 학습자의 오개념 연구
조진수
문법 교육 21 : 269 ~ 306
[2014]
한글 맞춤법 교육의 체계화 방안 - 문법 교육과 맞춤법 교육의 관계 정립을 위한 시론
민현식
국어교육연구 21 (21) : 7 ~ 75
[2008]
한글 맞춤법 교육 내용 연구
강보선
국어교육연구 31 (31) : 1 ~ 30
[2013]
학습자 오개념 형성 요인으로서의 교과서 -중학교 국어 교과서 ‘단어형성법’ 관련 단원을 중심으로-
남가영
우리말글 57 : 109 ~ 137
[2013]
패러다임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방향
구본관
어문학 103 (103) : 1 ~ 40
[2009]
초등 학습자의 문법 개념 연구
김미나
서울대학교
[2015]
질적자료분석론
Miles, B. M.
학지사
[2009]
질적연구자를 위한 부호화 지침서
Saldaña, J.
신정
[2012]
중학생의 국어 품사 오개념 연구
김지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이야기를 활용한 품사 단원 내용 구성에 대한 고찰
오현아
국어교육 133 (133) : 145 ~ 181
[2010]
이야기를 활용한 문법 교육 가능성 탐색
김은성
국어교육 122 (122) : 353 ~ 383
[2007]
원리 중심의 문법 교육에 대한 연구
구본관
국어교육연구 27 (27) : 261 ~ 297
[2011]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서의 문법 교육 내용의 이야기화 모델 탐색
오현아
국어교육 138 (138) : 117 ~ 146
[2012]
심경호 교수의 동양 고전 강의: 논어 2 사랑한다면 깨우쳐 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심경호
민음사
[2013]
실행연구방법
이용숙 외
학지사
[2005]
실행연구(action research)를 통한 연구와 교육실천의 연계성 강화 -교육대학원 논문을 중심으로-
이용숙
열린교육연구 12 (1) : 363 ~ 402
[2004]
실행연구(Action Research)를 통한 교육 실제의 개선
이명숙
초등교육연구논총 17 (2) : 381 ~ 408
[2001]
사례연구방법
Yin, R. K.
한경사
[2011]
문학교사의 전문성과 문학수업에 대한 평가기준 연구
남민우
새국어교육 78 (78) : 145 ~ 178
[2008]
문법교육용 텍스트의 개념 및 범주
남가영
국어교육 136 (136) : 139 ~ 173
[2011]
문법교육에서 추구하는 교육적 인간상에 관한 연구
신명선
국어교육학연구 27 (28) : 423 ~ 458
[2007]
문법교육론 자리매김의 두 방향- 문법교육 담론의 생산적 읽기를 바탕으로
남가영
국어교육연구 19 (19) : 471 ~ 508
[2007]
문법교육과 교과서
남가영
한국어학 57 : 1 ~ 34
[2012]
문법 설명 텍스트에 쓰인 비유적 표상의 양상-교양 문법서를 대상으로-
이관희
한말연구 31 (31) : 107 ~ 143
[2012]
문법 교육을 위한 내용교수법적 접근
송현정
한국초등국어교육 41 (41) : 59 ~ 87
[2009]
문법 교수․학습 방법 구체화를 위한 수업 의사소통 양상 연구-교사의 문법적 지식 설명하기를 중심으로-
김은성
국어교육학연구 36 (36) : 287 ~ 317
[2009]
문법 교사의 오개념 유형화 연구
이관희
새국어교육 102 (102) : 107 ~ 152
[2015]
맞춤법 교육 내용 연구 - 한글 맞춤법의 원리를 중심으로-
구본관
국어교육 127 (127) : 195 ~ 232
[2008]
내러티브적 앎을 위한 문법 설명 텍스트 구성 방향 ― 실용 문법서의 내러티브 분석을 중심으로 ―
제민경
국어교육 139 (139) : 173 ~ 209
[2012]
국어과 오개념 연구 방향 탐색
김호정
새국어교육 83 (83) : 211 ~ 238
[2009]
국어 수업에 나타난 PCK 교수 변환 사례
박태호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03 ~ 121
[2011]
박사
국어 문법 교육의 태도 교육 내용 연구
김은성
서울대학교
[2006]
교실 문화 개선을 위한 문법 교수 학습 방법 개발의 방향
주세형
청람어문교육 38 (38) : 67 ~ 104
[2008]
교수내용지식(PCK)의 연구 동향에 대한 분석
이유리
교육종합연구 9 (3) : 112 ~ 131
[2011]
교사발달 과정에서 본 장학
이윤식
한국교원교육연구 16 (2) : 1 ~ 27
[1999]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
Mills, G. E.
우리교육
[2005]
‘언어적 주체’ 형성을 위한 문법 교육의 방향
신명선
국어교육 143 (143) : 83 ~ 120
[2013]
‘문법 교사의 수업 전문성 평가 모형’에 대한 현장 교사의 인식 실태 연구
주세형
새국어교육 77 (77) : 383 ~ 416
[2007]
Those who under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S.
Educational Researcher 15 (2) : 4 ~ 14
[1986]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hulman, L. S.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 : 1 ~ 22
[1987]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Strauss, A.
SAGE
[1990]
2011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시안 개발 연구
민현식
[2011]
' 문법교사의 PCK에 대한 사례연구: 학습자 요인에 따른 문법 교수 조절 양상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