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경험과 교수내용지식(PCK)에 대한 예비중등음악교사의 인식 조사

주희선 2015년
' 교육실습 경험과 교수내용지식(PCK)에 대한 예비중등음악교사의 인식 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pck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 pre-service music teacher
  • teacher education
  • teaching practicum
  • 교사 양성 교육
  • 교수내용지식
  • 교육실습
  • 예비음악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3 1

0.0%

' 교육실습 경험과 교수내용지식(PCK)에 대한 예비중등음악교사의 인식 조사' 의 참고문헌

  • 현대음악에 대한 중등과정 예비음악교사의 교수내용지식(PCK)과 교수효능감 연구
    정연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초등학교 음악 창작 수업에서 나타난 교사의 PCK 사례 분석
    최윤경 예술교육연구 10 (3) : 199 ~ 226 [2012]
  • 초등교사의 국악 PCK 인식 및 형성 과정
    김희숙 음악교육공학 22 (22) : 45 ~ 61 [2015]
  • 중등예비음악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반성적 실천 기반 교육실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정재은 음악교육연구 42 (4) : 147 ~ 165 [2013]
  • 자진모리장단에 대한 초등교사의 PCK 연구
    김희숙 음악교육연구 39 : 77 ~ 100 [2010]
  • 음악교사의 교수내용지식(PCK)에 대한 인식
    장근주 음악교육공학 13 (13) : 41 ~ 58 [2011]
  • 음악과 교육과정의 적용에 필요한 내용교수지식
    윤성원 음악교육공학 21 (21) : 65 ~ 84 [2014]
  • 예비음악교사의 타 전공 음악분야에 대한 교수내용지식 수준과 교수불안 정도
    김혜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예비음악교사의 교육실습 경험 연구
    신혜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1) : 267 ~ 294 [2014]
  • 예비음악교사를 위한 효율적인 교육실습 프로그램의 방향 모색
    정재은 교원교육 28 (1) : 19 ~ 42 [2012]
  • 예비음악교사 양성기관의 교육실습체제 비교연구: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정재은 음악교육공학 14 (14) : 19 ~ 40 [2012]
  • 박사
  • 사범대학 재학생을 위한 교육실습 활성화 방안
    김동래 교육연구 39 : 225 ~ 268 [2004]
  • 사범대학 음악교육과의 교육과정 연구
    장선희 교과교육학연구 8 (1) : 25 ~ 42 [2004]
  • 방과 후 학교교육 내실화와 효율적 교원양성을 위한 대학생교사제도 활성화 방안 : 고려대학교 사범대학의 사례연구
    김성일 한국교육 31 (1) : 209 ~ 230 [2004]
  • 미국 음악교사기준의 새로운 변화
    석문주 음악교육연구 34 : 25 ~ 57 [2008]
  • 내러티브를 활용한 음악과 PCK 모형 탐색
    박정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5) : 323 ~ 351 [2013]
  • 내러티브를 활용한 음악과 PCK 모형 개발
    박정철 경북대학교 [2014]
  • 교육지식을 재구성하는 장으로서 교육실습: 다섯 교육실습생 경험을 중심으로
    허창수 교육과정연구 25 (1) : 95 ~ 127 [2007]
  •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음악과 내용 교수 지식(PCK) 연구
    이경언 [2007]
  • Three approaches to qualitative content analysis
    Hiesh. H. F. Qualitative Health Reasearch 15 : 1277 ~ 1288 [2005]
  • Those who understand :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n, L. S. Educational Researcher 15 (2) : 4 ~ 14 [1986]
  • The relation between music competencies perceived as important for novice teachers and the professional expectations of high school music teachers in Australia
    Leong, S. 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 [1996]
  • The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for assessing students' perceptions of teachers' knowledge
    Tuan, H. L.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2 (4) : 385 ~ 398 [2000]
  • The Development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Two Case Studies of Exemplary General Music Teachers
    Duling, B. School of the Ohio State University [1992]
  • Sources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 Reports by Preservice Instrumental Music Teachers
    Haston, W. Journal of Music Teacher Education 17 (2) : 48 ~ 59 [2008]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elementary mathematics
    Marks, R. University of Virginia [1990]
  • 박사
  • PCK(Pedagogical Content Knowledge)를 적용한 효율적인 리코더 지도방안 연구 : 초등학교 4학년을 중심으로
    진지언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Learning to teach English-maybe : A study of knowledge development
    Clift, R.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2 : 357 ~ 372 [1991]
  • Knowledge and teaching :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hulmann, L. S.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 (1) : 1 ~ 22 [1987]
  • Effectiveness of Preservice Music Teacher Education Programs : Perceptions of Early Career Music Teachers
    Ballantyne, J. Music Education Research 6 (3) : 299 ~ 312 [2004]
  • Describing Instrumental Music Teachers' Thinking : Implications for Understand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Millican, J. S. Applications of Research in Music Education 31 (2) : 45 ~ 53 [2013]
  • Critical Issues in Music Education. Contemporary Theory and Practice
    Abeles, H. Oxford University Press [2010]
  • A call for qualitative power analysis
    Onwuegbuzie, A. J. Quality and Quantity 41 : 105 ~ 121 [2007]
  • A New Framework for Music Education Knowledge and Skill
    Millican, J. S. Journal of Music Teacher Education 18 (1) : 67 ~ 78 [2008]
  • 7차 교육과정과 개정 교육과정 비교분석 및 수업지도안 연구 : 음악과 교수내용지식을 활용하여
    김효정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21세기 초등학교 교생실습의 효율화 방안
    김혜자 박순자 한국실과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1 (2) : 263 ~ 287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