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연적 공간에서의 과학활동을 통한 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변화과정 탐색
나귀옥
윤정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나귀옥
윤정희
주제어
early childhood teacher
natural space
process of change
science activity
Science education
과학교육
과학활동
변화과정
유아교사
자연적 공간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1,635)
유아교사 996건
early childhood teacher 311건
과학교육 184건
science education 70건
변화과정 40건
과학활동 17건
process of change 8건
natural space 5건
science activity 2건
자연적 공간 2건
인용/피인용
자연적 공간에서의 과학활동을 통한 유아교사의 과학 ...
' 자연적 공간에서의 과학활동을 통한 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변화과정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arly childhood teacher
natural space
process of change
science activity
science education
과학교육
과학활동
변화과정
유아교사
자연적 공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4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arly childhood teacher
312
0
0.0%
natural space
6
0
0.0%
process of change
9
0
0.0%
science activity
3
0
0.0%
science education
71
0
0.0%
과학교육
185
0
0.0%
과학활동
18
0
0.0%
변화과정
41
0
0.0%
유아교사
997
0
0.0%
자연적 공간
3
0
0.0%
계
1,64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자연적 공간에서의 과학활동을 통한 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변화과정 탐색'
의 참고문헌
해외 숲 유치원의 교육의 국내 도입 문제 및 전망
이명환
숲과 문화 18 (3) : 9 ~ 22
[2010]
한 어린이집 교사들의 3년간 실행연구 순환을 통한포트폴리오 평가의 실천과 반성
이진희
유아교육연구 35 (3) : 411 ~ 436
[2015]
텃밭 가꾸기 활동 후 과학일지 쓰기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 증진에 미치는 효과
천현미
아동교육 17 (1) : 291 ~ 302
[2008]
탐구중심 과학교사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기예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487 ~ 508
[2012]
탐구력 증진을 위한 유아과학교육
조형숙
황의명
정민사
[2001]
자연탐구활동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관련 태도의 변화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3 (3) : 138 ~ 163
[2009]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호기심과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주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259 ~ 278
[2009]
자연산책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311 ~ 332
[2005]
자연놀이
Cornell, J. S
현암사
[1996]
자연관찰을 활용한 과학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과학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자현
하경용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49 ~ 178
[2010]
이제는 숲유치원이다. 숲과 아이들의 만남
임재택
제2회 숲유치원 국제 세미나 발표자료집 : 4 ~ 16
[2010]
유치원 교사의 과학 교수 불안에 영향을 주는 교사 내?외적 요인
조부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2) : 267 ~ 276
[2004]
박사
유치원 과학영역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적 실행 연구
김지혜
김지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평가의 의미 만들어가기를 위한 실행연구
이진희
유아교육연구 32 (1) : 5 ~ 29
[2012]
유아의 과학적 질문에 기초한 자연탐구활동이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형숙
유아교육학논집 13 (5) : 213 ~ 236
[2009]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과학개념 및 오개념과 과학 관련 태도에 관한 연구
송연숙
아동교육 22 (1) : 195 ~ 213
[2013]
유아교육기관 숲 체험 활동에 따른 유아의 다중지능 비교
강 현 미
생태유아교육연구 13 (1) : 155 ~ 174
[2014]
유아교육 교수-학습 실제의 질적 향상을 위한 현장연구(action research)의 효용성 탐색
이진화
교육과학연구 35 (2) : 105 ~ 120
[2004]
유아교사의 논픽션도서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실행연구
김영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6 (1) : 87 ~ 113
[2015]
유아교사의 과학적 지식 수준에 따른 과학활동 불안, 태도 및 교수효능감에 대한 연구
김영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7 (1) : 99 ~ 115
[2012]
유아교사의 과학교과교육학지식과 인지조절능력, 과학교수효능감, 과학불안의 관계
조형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9 (4) : 221 ~ 242
[2014]
유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 수준에 따른 과학교수적극성과 과학불안
김경숙
조정화
생태유아교육연구 12 (1) : 139 ~ 158
[2013]
유아교사 전문성 발달을 위한 실행연구의 활용
유준호
이진화
영유아교육연구 9 : 5 ~ 26
[2006]
유아과학교육에서의 실행연구를 통한 교사의 변화
김민정
유아교육학논집 15 (6) : 41 ~ 61
[2011]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이경민
유아교육학논집 13 (3) : 237 ~ 263
[2009]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에 대한 지식이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노진형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4) : 51 ~ 67
[2008]
실행연구자(actionresearcher)로서의 유아교사:유아교사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일고
김희연
유아교육연구 24 (6) : 235 ~ 255
[2004]
실행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학습공동체의 의미
김민정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31 (4) : 119 ~ 142
[2011]
숲유치원 운영실태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
김은주
이소영
임재택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57 ~ 85
[2012]
숲 유아교육기관의 자연적 공간에서의 놀이활동 탐색
김경희
나귀옥
유아교육연구 32 (6) : 139 ~ 165
[2012]
박사
산책을 통한 자연탐구활동의 경험세계
박언휘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물리적 지식활동: 피아제 이론이 암시하는 과학교육
Kamii, C.
창지사
[1990]
만 2세반 영아들의 또래 간 갈등상황에서의 교사 역할 지원을 위한 실행연구
박세진
유아교육연구 32 (6) : 363 ~ 388
[2012]
구성주의 접근에 기초한 탐구중심 과학교육의 효과 : 예비유아교사 교육을 중심으로
김명애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안부금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과학활동 중 접하게 되는 오개념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조홍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1 ~ 23
[2011]
박사
과학영역 운영에 관한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김정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1 (3) : 1 ~ 22
[2006]
과학에 대한 태도 및 과학교육지식이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헤라
유아교육연구 33 (2) : 281 ~ 296
[2013]
과학교수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공동체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고영미
조부경
교육과학연구 37 (1) : 151 ~ 178
[2006]
겨울철 실외영역에서의 과학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사와 연구자의 협력적 실행연구
윤정희
유아교육연구 33 (6) : 423 ~ 450
[2013]
What's so interesting outside? A study of child-initiated interaction with teachers in the natural outdoor environment
Water, J.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8 (4) : 473 ~ 483
[2010]
Using videodisk instruction in an elementary science method course : Remediating science knowledge deficiencies and facilitating science
Vitale, M. R.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 (9) : 915 ~ 928
[1992]
The great outdoors: Restoring children's right to play outside
Rivkin, M. S.
NAEYC
[1995]
Science with young children
Holt, B. G.
NAEYC
[1991]
Science stories: Science Methods for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Teacher
Koch, J.
Houghton Mifflin Company
[2005]
Playing outdoors: Spaces and places, risk and challenge
Tovey, H.
Open University Press
[2007]
Outdoor provision in the early years
Thomas, F.
SAGE Publication Ltd : 12 ~ 22
[2011]
Outdoor play in the early years: Management and innovation
Bilton, H.
David Fulton
[2010]
Landscape interventions: New directions for the design of children's outdoor play environment
Herrington, S.
Landscape and Urban Planning 42 : 191 ~ 205
[1998]
I UR OCH SKUR "Rain or Shine",: Swedish forest schools
Robertson, J.
Creative Star Learning Company
[2008]
How Not to Cheat Children : The Theory of Loose Parts
Nicholson, S.
Landscape Architecture 62 (1) : 30 ~ 34
[1971]
Elementary science methods: a constructivist approach
Martin, D. J.
Delmar Publishers Inc
[1997]
Constructivism in education
Driver, R.
Erlbaum : 385 ~ 400
[1995]
Constructing early childhood science
Martin, D. J.
Delmar Publishers
[2001]
Bridge early childhood and nature education
Hamilton, A. M.
Proceeding of the Roger Tory Peterson Institute of Natural History Forum
[1990]
5세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과학 활동분석: 과학개념과 과학탐구과정 중심으로
윤정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7) : 701 ~ 722
[2015]
' 자연적 공간에서의 과학활동을 통한 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변화과정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