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의 발명 경험과 기술 학습 동기 및 기술적 사고 성향의 구조적 관계

이은상 2015년
' 중학생의 발명 경험과 기술 학습 동기 및 기술적 사고 성향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vention education
  • inventionexperience
  • technological thinking disposition
  • technology education
  • technology learning motivation
  • 기술 학습 동기
  • 기술교육
  • 기술적 사고성향
  • 발명 경험
  • 발명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7 0

0.0%

' 중학생의 발명 경험과 기술 학습 동기 및 기술적 사고 성향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학교 학습심리학
    안범희 도서출판 하우 [1993]
  •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의 기술적 사고성향 비교 연구
    남승권 실과교육연구 19 (1) : 229 ~ 248 [2013]
  • 청소년의 긍정적 사고가 성취동기와 스트레스 대처 방식에 미치는 영향
    조윤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 중학생들의 학습동기, 다중지능, 학습양식과 학업성취 및 학교적응과의 관계
    김명희 열린교육연구 14 (3) : 57 ~ 79 [2006]
  •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 전기전자기술 단원에서 활용할 ‘뮤직 로봇’의 STEAM 수업자료 개발
    김학진 교원교육 28 (4) : 123 ~ 139 [2012]
  • 정규교과를 통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춘식 실과교육연구 12 (3) : 89 ~ 102 [2006]
  • 인과분석 방법론
    김계수 청람 [2006]
  • 박사
  •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생태체험 동아리활동이 과학과목의 학습동기와 흥미에 미치는 영향
    조혜영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발명의 정의
  • 발명 연수 참여 교사의 발명교사 기본 역량에 대한 중요도 및 수행도 인식 분석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4) : 163 ~ 185 [2014]
  • 박사
  • 기술적 사고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가정 및 학교환경 요인에 대한 연구
    남승권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6 (1) : 101 ~ 118 [2013]
  • 박사
  • 기술교과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남승권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1) : 23 ~ 44 [2013]
  • 박사
  • 기술교과 관련 영재 학생의 기술적 사고성향에 대한 연구
    남승권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3) : 110 ~ 131 [2012]
  • 기술과 교육평가에서 학습자 중심 루브릭이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한지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1) : 3 ~ 3 [2005]
  • 교육대학교에서 실과 심화 전공과정을 이수한 초등교사의 기술적 사고성향에 대한 연구
    남승권 실과교육연구 19 (2) : 223 ~ 242 [2013]
  • 과학관 현장체험학습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신종철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고등학생의 학업 동기 및 사회적 지지와 학업 성취와의 관계
    안도희 한국교육문제연구 30 (2) : 145 ~ 164 [2012]
  • 고등학생의 창의적 사고력, 창의적 인성, 성취목표동기 및 가정환경 간의 관계구조 분석
    김청자 청소년시설환경 9 (4) : 97 ~ 108 [2011]
  • 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측정을 위한 도구의 개발 및 적용
    김낙규 한국지구과학회지 31 (3) : 276 ~ 287 [2010]
  •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y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1 (1) : 16 ~ 29 [1996]
  • The child as learner, critic, inventor, and technology design partner : An analysis of three years of Swedish student journals
    Druin, A.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12 (3) : 189 ~ 213 [2002]
  • Technology education for children in primary schools in Finland and Germany : different school systems, similar problems and how to overcome them
    Rasinen, A.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19 (4) : 367 ~ 379 [2009]
  • Taking part in technology education : Elements in students’ motivation
    Autio, O.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21 (3) : 349 ~ 361 [2011]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Basic concepts, applications, and programming
    Byrne, B. M. Routledge [2013]
  • Standards for technological literacy:Content for the study of technology
    International Technology Education Association International Technology Education Association [2002]
  • Science motivation questionnaire II : Validation with science majors and nonscience majors
    Glynn, S. 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8 (10) : 1159 ~ 1176 [2011]
  • RSP 모형을 적용한 초등 실과 교과에서의 발명교육 프로그램이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 '생활과 기술' 단원 중심으로
    김소영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RESP 교육모형을 적용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 ‘기술과 발명’ 단원을 중심으로 -
    송나래 실과교육연구 20 (4) : 107 ~ 128 [2014]
  • Promoting girls' interest in technology through technology education : A research study
    Mammes, I.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14 (2) : 89 ~ 100 [2004]
  • New paradigm or old wine? The status of technology education practice in the United States
    Sanders, M.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12 (2) : 35 ~ 55 [2001]
  • New Amos 7. 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7]
  • Motivating children to learn : the role of technology education
    Campbell, C.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22 (1) : 1 ~ 11 [2012]
  • Learning creativity and design for innovation
    Bruton, D.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21 (3) : 321 ~ 333 [2011]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Press [1985]
  • Integrating innovation skills in an introductory engineering design-build course
    Liebenberg, L.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22 (1) : 93 ~ 113 [2012]
  • Implementing a New Middle School Course into Your Technology Education Program : Invention and Innovation
    Reeve, E. M. Technology Teacher 65 (5) : 25 ~ 28 [2006]
  • Gender Preferences in Technology Student Association Competitions
    Mitts, C. R.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19 (2) : 80 ~ 93 [2008]
  • Examining the dimensions of technology
    Custer, R. L.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5 (3) : 219 ~ 244 [1995]
  • Enhancing the creative process for learning in primary technology education
    Webster, A.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16 (3) : 221 ~ 235 [2006]
  • Engineering Design Activity : Understanding How Different Design Activities Influence Students' Motivation in Grades 9-12. A Seed Grant Research Project
    Lawanto, O. National Center for Engineering and Technology Education [2009]
  • Engineering Design : Diverse Design Teams to Solve Real-World Problems
    McSpadden, M. Technology and Engineering Teacher 72 (1) : 17 ~ 21 [2012]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Hu, L. T.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6 (1) : 1 ~ 55 [1999]
  • Creativity in technology education: Providing children with glimpses of their inventive potential
    Lewis, T.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19 (3) : 255 ~ 268 [2009]
  • Beyond smash and crash : Gender-friendly tech ed
    McCarthy, R. The Technology Teacher 69 (2) : 16 ~ 21 [2009]
  • An international study of curricular organizers for the study of technology
    Barnes. Virginia Polo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1987]
  • An Engineering Design STEM Project : T-Shirt Launcher
    Fantz, T. D. Technology and Engineering Teacher 72 (8) : 14 ~ 20 [2013]
  • Alternative ways of assessing model fit: In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Publications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