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에 따른 10∼21개월 영아의 공동주의
정영실 ( Young-sil Jeong )
김영실 ( Young Sil Kim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영실 ( Young-sil Jeong )
김영실 ( Young Sil Kim )
주제어
infant
infant-teacher interaction quality
joint attention
subtype of joint attention
공동주의
공동주의 하위범주
영아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460)
영아 238건
infant 182건
joint attention 19건
공동주의 18건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 2건
infant-teacher interaction quality 1건
인용/피인용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에 따른 10∼21개월 영아의 공 ...
'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에 따른 10∼21개월 영아의 공동주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nfant
infant-teacher interaction quality
joint attention
subtype of joint attention
공동주의
공동주의 하위범주
영아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nfant
183
0
0.0%
infant-teacher interaction qu ...
2
0
0.0%
joint attention
20
0
0.0%
subtype of joint attention
1
0
0.0%
공동주의
19
0
0.0%
공동주의 하위범주
1
0
0.0%
영아
239
0
0.0%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
3
0
0.0%
계
46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에 따른 10∼21개월 영아의 공동주의'
의 참고문헌
전 생애 인간발달의 이론
정옥분
학지사
[2007]
인천어린이집사건
헬스조선
박사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에 미치는 가족특성, 보육경험 및 기질 변인 분석
조혜진
조혜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영유아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
[2008]
영아의 타인의 주의적 관계에 대한 이해와 협응적 공동 주의와의 관계: 선별적 응시 모방 과제를 중심으로
정윤경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8 (3) : 165 ~ 180
[2005]
박사
영아의 타인양육 경험에 따른 어머니에 대한 애착과 정서조절
양연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0]
박사
영아의 언어능력과 제반 변인에 관한 연구
김현
김현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영아의 공동주의와 초기 언어발달의 관계
이혜련
아동학회지 28 (5) : 297 ~ 307
[2007]
영아보육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홍근민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7]
영아반 그림책 읽기, 교사의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 및 영아의 어휘력간의 관계
정지은
아동학회 33 (4) : 91 ~ 106
[2012]
영아반 교사의 전문성 인식도와 영아보육프로그램의 질에 관한 연구
이경림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2005]
영아기 공동주의와 유아기 발달의 종단적 관련성: 어휘, 사회적 능력과 마음이해를 중심으로
박영신
유아교육연구 31 (6) : 217 ~ 234
[2011]
영아기 공동 주의 발달에 대한 단기 종단연구:어머니와 자유 놀이에서의 주의 상태와 가리키기 행동을 중심으로
정윤경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8 (1) : 137 ~ 154
[2005]
영아-교사 간 상호작용에서 교사의 민감성과 민감성 인식 및 영아의 적응행동
홍은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어머니의 상호적 반응성과 영아의 의사소통능력 간 관계
김명순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3) : 97 ~ 107
[2007]
박사
어린이집에서 영아-교사 간 공동주의와 영아의 어휘력과의 관계
이가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어린이집에서 24-36개월 영아-교사 간 공동주의와 영아의 어휘력간의 관계
김명순
아동학회지 30 (5) : 155 ~ 165
[2009]
보육사업안내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의 질적특성과 유아의 인지․사회성 발달과의 관계
이기숙
육아정책연구 1 (1) : 143 ~ 168
[2007]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과 교사-영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이은정
한국자치행정학보 25 (2) : 319 ~ 337
[2011]
발달에 적합한 실제에 대한 보육교사의 신념과 교사-영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이정미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걸음마기 영아 교사의 역할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임주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4]
가정문해활동, 어머니의 언어적 행동 및영아-어머니 간 공동주의와 영아의 언어·인지 발달간의 관계
김명순
아동학회지 33 (3) : 199 ~ 213
[2012]
‘영아’ 관련 연구동향 분석 - 2006년~2012년 국내학술지를 중심으로 -
김영실
한국영유아보육학 (86) : 79 ~ 105
[2014]
The temporal structure of face-to-face communication between mothers and infants
Kaye, K.
Developmental Psychology 16 : 454 ~ 464
[1980]
The origins of joint attention: Relations between social knowledge, social responsiveness, and attentional control
Brune, W. C.
University of Chicago
[2004]
The emergence of symbols: Cognition and communication in infancy
Bates, E
Academic Press
[1979]
The behaviors of parents of children with autism predict the subsequent development of their children's communication
Siller, M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2 (2) : 77 ~ 89
[2002]
Social interchange in infancy: Affect, cognition, and communication
Bruner, J. S.
University Park
[1982]
Relationships between toddler-teacher joint attention and toddlers'vocabularies
Kim, M. S.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hild Studies 30 (5) : 155 ~ 165
[2009]
Pattern vision in newborn infants
Fantz, R. L.
Science 140 : 296 ~ 297
[1963]
Lexical development during middle infancy: A mutually driven infant-caregiver process
Dunham, P.
Development Psychology 28 (3) : 414 ~ 420
[1992]
Joint attention and lexical acquisition style
Todd
Tomasello
Tomasello, M.
First Language 4 : 197 ~ 212
[1983]
Early language
Tomaselloello, M.
Child Development 57 : 1454 ~ 1463
[1986]
Development of pointing as a social gesture
Leung, E
Developmental Psychology 17 : 215 ~ 220
[1981]
Coordinating attention to people and objects in mother-infant and peer-infant interactions
Bakeman, R.
Child Development 55 : 1278 ~ 1289
[1984]
Can the age of entry into child care and the quality care predict adjustment in kindergarten?
Howes, C.
Developmental Psychology 6 : 1 ~ 12
[1990]
9개월부터 28개월까지 영아의 공동주의의 변화가 아동 초기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곽금주
김연수
박슬기
인간발달연구 21 (1) : 243 ~ 258
[2014]
7~24개월 영야의 의사소통적 몸짓과 어휘 습득간의 관계
김명순
김의향
아동학회지 27 (6) : 217 ~ 234
[2006]
'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질에 따른 10∼21개월 영아의 공동주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