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유아교육에 대한 보육교직원 인식 연구
김숙자 ( Suk Ja Kim )
이경혜 ( Kyoung-hye Lee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숙자 ( Suk Ja Kim )
이경혜 ( Kyoung-hye Lee )
주제어
coexistence-orientededucation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preschoolteachersunderstanding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보육교직원 인식
지속가능발전 교육
참고문헌( 22)
유사주제 논문( 318)
지속가능발전 교육 229건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80건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9건
인용/피인용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유아교육에 대 ...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유아교육에 대한 보육교직원 인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existence-orientededucation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preschoolteachersunderstanding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보육교직원 인식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existence-orientededucation
1
0
0.0%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 ...
81
0
0.0%
preschoolteachersunderstandin ...
1
0
0.0%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10
0
0.0%
보육교직원 인식
1
0
0.0%
지속가능발전 교육
230
0
0.0%
계
32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유아교육에 대한 보육교직원 인식 연구'
의 참고문헌
표준보육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아 보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2) : 55 ~ 74
[2015]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 -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을 향하여
이삼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2008]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27 ~ 540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4) : 321 ~ 338
[2015]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3) : 243 ~ 266
[2015]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적 접근에 터한 유아 교육내용 분석 - 3, 4,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
김숙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 (2) : 333 ~ 354
[2015]
박사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해, 실행 및 변화
이인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관점으로 살펴본「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활동 분석
김민경
열린유아교육연구 19 (5) : 495 ~ 518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영우
경상북도교육청
[2013]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조사
정기섭
발도르프교육연구 2 (2) : 65 ~ 96
[2010]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공존지향적 유아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교원교육 31 : 133 ~ 153
[2015]
박사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육 학습공동체 형성 및 참여양상
고영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5]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곽노의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19 ~ 436
[2013]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존 시라지-블래치포드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학습모형을 활용한 생물다양성교육의 과정과 의미
박세령
박은혜
교과교육학연구 18 (1) : 1 ~ 26
[2014]
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옥정
창지사
[2014]
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터하여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20 (2) : 349 ~ 373
[2015]
독일, 영국, 호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분석과 학교 교육과정 및 유아교육과정에의 시사
김은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75 ~ 100
[2013]
놀이를 활용한 어린이 영어교육
김혜정
학지사
[2012]
공존과 배려: 타자와의 관계에 관한 동 서양 정치사상 비교
이동수
정치사상연구 12 (1) : 57 ~ 80
[2006]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1) : 179 ~ 205
[2015]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유아교육에 대한 보육교직원 인식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