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이야기꾸미기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성희 ( Sung-hee Kim )
지성애 ( Sung Ae Chi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성희 ( Sung-hee Kim )
지성애 ( Sung Ae Chi )
주제어
art appreciation program
drawingrepresentationalability
language ability
self-esteem
spatial perception ability
story-making
theory of mind
공간지각능력
그리기표상능력
마음이론
미술감상프로그램
언어능력
이야기꾸미기
자아존중감
참고문헌( 66)
유사주제 논문( 5,302)
자아존중감 3,005건
self-esteem 1,817건
언어능력 230건
마음이론 91건
language ability 58건
theory of mind 57건
그리기표상능력 16건
공간지각능력 10건
이야기꾸미기 8건
story-making 6건
drawingrepresentationalability 2건
spatial perception ability 2건
인용/피인용
이야기꾸미기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프로그램 개발 및 ...
' 이야기꾸미기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rt appreciation program
drawingrepresentationalability
language ability
self-esteem
spatial perception ability
story-making
theory of mind
공간지각능력
그리기표상능력
마음이론
미술감상프로그램
언어능력
이야기꾸미기
자아존중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1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rt appreciation program
1
0
0.0%
drawingrepresentationalabilit ...
3
0
0.0%
language ability
59
0
0.0%
self-esteem
1,818
0
0.0%
spatial perception ability
3
0
0.0%
story-making
7
0
0.0%
theory of mind
58
0
0.0%
공간지각능력
11
0
0.0%
그리기표상능력
17
0
0.0%
마음이론
92
0
0.0%
미술감상프로그램
1
0
0.0%
언어능력
231
0
0.0%
이야기꾸미기
9
0
0.0%
자아존중감
3,006
0
0.0%
계
5,31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이야기꾸미기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의 참고문헌
한국화와 서양화의 비교감상과 통합한 미술표현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및 미술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나정숙
한국영유아보육학 81 (81) : 1 ~ 24
[2013]
통합적 유아 교수·학습방법으로서의 명화 감상활동에 관한 연구
장영숙
황윤세
한국영유아보육학 35 : 163 ~ 187
[2003]
전통미술작품 감상 및 관련 통합활동이 유아의 미적태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경아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 (2) : 365 ~ 385
[2009]
작품 감상을 활용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아동의 다중지능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필요성
임윤진
한국아동미술학회지 6 : 127 ~ 148
[2007]
육색사고모 기법을 활용한 명화감상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언어 표현력 및 미술 감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류은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435 ~ 459
[2012]
유치원 미술교육 현황조사
유혜숙
이영자
이정욱
어린이교육 16
[1998]
유아의 자아 존중감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영옥
박희숙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7 (1) : 3 ~ 67
[2003]
유아의 가장 개념과 틀린 믿음 이해의 발달 및 그 상호관계 연구
신은수
이영자
이종숙
아동학회지 23 (3) : 1 ~ 20
[2002]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7 (1) : 5 ~ 29
[2013]
유아 미술감상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그림책활용 조사 연구
김소연
현은자
어린이교육 2 : 65 ~ 82
[2000]
시각적 사고
Arnheim, R.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4]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미술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서영숙
아동학회지 26 (2) : 135 ~ 148
[2005]
미적요소에 기초한 미술교수전략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미술감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날씨관찰을 중심으로
이집로
조형교육 15 : 331 ~ 352
[1999]
박사
미적 요소에 기초한 활동중심 통합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미술감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미경
정미경
中央大學校 大學院
[1999]
미술비평 활동이 유아의 미적 반응 및 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정욱
임수진
아동학회지 20 (2) : 187 ~ 204
[1999]
미술 교수방법이 유아의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1 (1) : 177 ~ 202
[2001]
박사
명화감상을 통한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행동 및 공간능력과 미술능력에 미치는 영향
임경례
임경례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7]
명화감상을 통한 이야기 만들기와 인형극 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과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은미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2) : 205 ~ 228
[2010]
명화감상에 기초한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행동 및 공간능력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화윤
열린유아교육연구 13 (4) : 71 ~ 96
[2008]
명화감상에 기초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공간지각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4 (4) : 339 ~ 358
[2010]
만 3, 4, 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3]
대화중심 미술감상교육이 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박지원
조형교육 38 (38) : 149 ~ 188
[2010]
다중 지능 이론에 기초한 미술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과 공간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춘희
정정희
최효정
아동학회지 26 (5) : 217 ~ 232
[2005]
극화활동을 활용한 유아 미술감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 및 그리기표상 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9 (2) : 5 ~ 26
[2009]
그림책과 명화를 활용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술 감상능력과 미술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아동학회지 26 (3) : 97 ~ 110
[2005]
감각운동 중심 미술활동이 만 3세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 언어능력,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8 (3) : 79 ~ 105
[2014]
Visual thinking
Arnheim,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69]
Varieties of visual experience
Feldman, E. B.
Harry N. Abrams
[1992]
Understanding childrenʼs drawings
Malchiodi, C. A.
Guilford Press
[1998]
Understanding childrenʼs art for better teaching
Lark-Horovitz, B. L.
Merrill
[1973]
Two-year-olds use artist intention to understand drawings
Bloom
Preissler
Cognition 106 : 512 ~ 518
[2008]
Through art to creativity : Art in the elementary school program
Barkan, M.
Allyn &Bacon
[1960]
Thinking about art
Feldman, E. B.
Prentice-Hall
[1985]
The young child and mathematics
Copley, J. V.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2000]
The relation between individual differences in fantasy and theory of mind
Taylor, M.
Child Development 68 (3) : 436 ~ 455
[1997]
The discipline of art criticism : Implications for practice
Geahigan, G.
Visual Arts Research 23 (2) : 145 ~ 157
[1997]
The DBAE handbook: An overview of disciplin-based art education
Dobbs, S. M.
The Getty Center of Education in the Arts
[1992]
Talks with teachers of young children: A collection
Katz, L.
Ablex
[1995]
Talking with young children about their art
Schirrmacher, R.
Young Children 41 (5) : 3 ~ 7
[1986]
Reading and writing together: New perspectives for the classroom
McGee, L. M.
Christopher-Gordon : 145 ~ 168
[1990]
Reading and retelling stories : strategies for emergent readers
Morrow, L. M.
The Reading Teacher 38 : 870 ~ 875
[1985]
Problems of art
Langer, S. K.
Charles Scribner
[1957]
K-WISC-IV 전문가 지침서
곽금주
학지사 심리검사연구소
[2011]
Integrated curriculum and our paradigm of cognition in the arts
Parsons, M.
Studies in Art Education 39 (2) : 103 ~ 116
[1998]
Individual differences in inhibitory control and childrenʼs theory of mind
Carlson, S. M.
Child Development 72 (4) : 1032 ~ 1053
[2001]
How we understand art: a cognitive developmental account of aesthetic experience
Parsons,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7]
Growing artists: Teaching the art to young children
Koster, J. B.
Delmar
[2012]
Feldman 감상 방법에 기초한 명화 감상 활동이 유아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이혜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509 ~ 530
[2009]
Educating artistic vision
Eisner. E. W.
Macmillan
[1972]
Discipline-based art education : Approaching art as a subject of study
Greer, W. D.
Studies in Art Education 25 (4) : 212 ~ 218
[1984]
Different media, different languages
Forman, G.
ERIC Clearinghouse on EECE
[1994]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serving children from birth to age 8: A position statement from the NAEYC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97]
Developmental stages in children’s narrative composition
McKeough, A.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84]
Creative and Mental Growth
Lowenfeld, V.
Macmillan
[1987]
Creative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Mayesky, M.
Delmar Publishers
[1995]
Childrenʼs judgments of emotions portrayed in museum art
Callaghan, T. C.
British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15 : 515 ~ 529
[1997]
Children and their art: Methods for the elementary school
Hurwitz, A.
Cengage Learning
[2007]
Becoming human through art: Aesthetic experience in the school
Feldman, E. B.
Prentice-Hall
[1970]
Art for life: A framework and strategies for authentic instruction in art
Anderson, T.
McGraw-Hill
[2005]
Art education and human development
Gardner, H.
The Getty Education Institute for the Arts
[1990]
Art and cognition: integrating the visual arts in the curriculum
Efland, A.
Teachers College Press and Reston
[2002]
Art activities for children
Hardiman, G. W.
Prentice-Hall
[1981]
Art &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Publishing
[2009]
Approaches to art in education
Chapman, L. H.
Harcourt Brace Jovanovich
[1978]
An analysis of story comprehension in elementary children
Stein, N. L.
Ablex
[1979]
A thinking of beauty : Aesthetic develoment in young children
Feeney, S.
Young Children 42 (6) : 7 ~ 15
[1987]
' 이야기꾸미기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