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상담 :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효과적인 학부모 상담 전략

' 학교상담 :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효과적인 학부모 상담 전략'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cept mapping
  • effectivecounselingstrategiesforparents
  • elementary school teachers
  • parent counseling
  • 개념도
  • 초등교사
  • 학교상담
  • 효과적인 학부모 상담 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84 0

0.0%

' 학교상담 :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효과적인 학부모 상담 전략' 의 참고문헌

  • 학생과 학부모의 초등학교 담임 교사에 대한 상담자로서의 역할 기대
    권향순 순천향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2000]
  • 학부모상담 시 초등교사의 체험 내용 분석
    홍은영 초등상담연구 13 (3) : 349 ~ 377 [2014]
  • 학부모 면담전략: 학부모 상담의 실제
    이영순 상담과지도 43 : 51 ~ 65 [2008]
  • 학교상담과 생활 지도
    김계현 학지사 [2000]
  • 학교내 체육수업 개선의 실질적 장애요인에 대한 중학교 체육교사의 인식과 대처전략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2) : 64 ~ 87 [2002]
  • 학교 상담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 및 아동의 인식
    조초슬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초심상담자와 상담전문가가 겪는 어려움과 극복방안에 대한 개념도 연구
    김지연 상담학연구 10 (2) : 769 ~ 792 [2009]
  • 초등학교에서의 상담실 운영 필요성에 관한 연구 : 안양·과천지역 6학년 학부모, 교사, 학생을 대상으로
    이춘희 안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초등학교 상담의 역할과 기대
    김계현 초등상담연구, 2003년도 학술대회 : 1 ~ 3 [2003]
  • 초등학교 담임교사가 지각한 학교상담의 어려움에 대한 연구
    김선경 상담학연구 12 (5) : 1473 ~ 1488 [2011]
  • 초등학교 담임교사-학부모상담에서 교사의 경력, 상담관계 및 상담성과의 관계
    구자경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의 담임교사 상담과 양육효능감
    임수연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 교사를 위한 학부모상담 길잡이
    김혜숙 학지사 [2010]
  • 초등 교사를 위한 아동 및 학부모 상담 컨설팅 모델 개발
    김혜숙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논총 27 : 339 ~ 366 [2007]
  • 중학교에서 학급담임교사와의 상담 실태 및 요구 분석
    정연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중학교 상담교사의 역할에 대한 요구 분석
    강진령 청소년상담연구 13 (2) : 61 ~ 74 [2005]
  • 자아통제, 자기신뢰 및 교사애착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연구
    백혜정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 (2) : 357 ~ 373 [2007]
  • 아동상담자의 의욕상실에 영향을 미치는내담아동 및 부모상담 변인 연구
    박희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8 (1) : 47 ~ 69 [2006]
  • 아동⋅청소년 상담에서의 부모상담의 유형과 효과에 대한 질적 연구
    전혜리 청소년시설환경 8 (4) : 3 ~ 20 [2010]
  • 상담학 연구에서 개념도(Concept Mapping)방법의 적용
    민경화 상담학연구 8 (4) : 1291 ~ 1307 [2007]
  • 상담자 교육 관점에서 본 예비교사 교육의 과제
    손은령 상담학연구 11 (4) : 1469 ~ 1482 [2010]
  • 부모자녀관계중심 학부모상담모형 구안
    강진령 교육과학연구 40 (1) : 117 ~ 140 [2009]
  • 놀이치료에서의 부모상담 현황 및 부모상담에 대한 상담자, 부모의 인식연구
    주선영 한국놀이치료학회지 8 (1) : 49 ~ 60 [2005]
  • 놀이치료에서의 부모상담 실태조사 연구
    김광웅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2 (1) : 47 ~ 63 [2009]
  • 놀이치료에서 부모상담의 치료성과요인 및 과정에 대한 질적분석
    기채영 한국놀이치료학회지 9 (2) : 41 ~ 58 [2006]
  • 기업상담 효과에 대한 세 관련 주체(내담자, 관리자, 상담자)의 인식 비교 분석
    왕은자 상담학연구 11 (2) : 641 ~ 656 [2010]
  • 교사를 위한 학부모 상담 길잡이
    김혜숙 학지사 [2013]
  • 교사를 위한 상담 교육 영역 구안 및 타당화
    김서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사들을 위한 상담훈련 프로그램 효과분석: 해결중심 단기상담을 중심으로
    심혜숙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2) : 85 ~ 98 [2000]
  • 과학교수효능감이 높은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과학수업의 의미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31 (2) : 333 ~ 359 [2011]
  • 고용센터 직업상담사가 인식한 심층상담 수퍼비전 요구에 대한 개념도
    최윤정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5 (1) : 1 ~ 18 [2013]
  • 學校相談에 대한 敎師·學生의 期待感
    具成日 蔚山大學校 敎育大學院 [1998]
  • 學校相談活動의 活成化 方案
    趙宗熙 忠北大學校 行政大學院 [1990]
  •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 특수교사들의 인식 연구
    오정숙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537 ~ 556 [2011]
  • Using concept mapping to develop a conceptual framework of staff's views of a supported employment program for individuals with severe mental illness
    Trochim, W. M. K.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62 (4) : 765 ~ 775 [1994]
  • The use of strategic family therapy in the school setting : A case study
    Stone, G.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65 : 200 ~ 203 [1986]
  • Presenting problems for mental health services : A concept map
    Kunkel, M. A. Journal of Mental Health Counseling 18 : 53 ~ 43 [1996]
  • Inclusive education : Identifying teachers' strategies for coping with perceived stressors in inclusive classrooms
    Brackenreed, D. Canadian Journal of Educational Administration and Policy 122 : 1 ~ 37 [2011]
  • High school teachers' perceptions of cyberbullying prevention and intervention strategies
    Stauffer, S. Psychology in the Schools 49 (4) : 352 ~ 367 [2012]
  • Counseling for suicide : Client perspectives
    Paulson, B. L.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and Development 80 : 86 ~ 93 [2002]
  • Concept mapping for planning and evaluation
    Kane, M. Sage [2007]
  • Client's perceptions of helpful experiences in counseling
    Paulson, B. L.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46 : 317 ~ 324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