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어린이디자인교육 학습모형 연구 -STEAM학습준거와 문제중심학습모형(PBL) 연계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어린이디자인교육 학습모형 연구 -STEAM학습준거와 문제중심학습모형(PBL) 연계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designeducation
  • problem-based learning
  • steam
  • 문제중심학습
  • 어린이 디자인교육
  • 융합인재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8 0

0.0%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어린이디자인교육 학습모형 연구 -STEAM학습준거와 문제중심학습모형(PBL) 연계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과학창의재단
  •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 초등학교 디자인 교육에 관한연구
    김혜숙 디자인학 연구 33 [1999]
  • 초등과정에서 디자인을 기초로 한 교육의 개선안 연구 : 초등학교 3·4학년 미술교과 중심으로
    윤소영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6]
  • 초등 디자인교육 현황 및창의적 문제해결법을 활용한 수업설계 -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
    홍혜경 디자인학연구 24 (3) : 321 ~ 338 [2011]
  •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조연순 학지사 [2006]
  • 디자인수업에서 문제중심학습모형적용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함양에 미치는 영향
    김지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